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신청 후기

1금융권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소액대출 상품인 KB 비상금대출 신청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신청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건부터 신청 및 해지(상환방법), 신청만큼 중요한 연장 방법, 그리고 부결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후기를 바탕으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신청 후기


※ 본문에 기타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액대출 상품을 첨부하였으니 함께 읽어보면 도움 되실 겁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대상 확인하기

     

    신청 조건

    • 만 19세 이상 성인
    •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비상금대출과 같은 소액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대부분 직장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무직자 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라는 조건 때문인데요. KB 비상금대출도 그렇고 대부분의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이 서울보증보험 가입이라는 공통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원리

    이 원리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소액대출을 무직자 분들도 이용할 수 있게 한 이유가 바로 서울보증보험 때문인데요.

    원래 은행, 특히나 1금융권 같은 은행들은 대출을 심사할 때 신청자의 상환 능력을 중요하게 봅니다. 상환능력은 곧 연소득, 재직상태, 재산 등을 말하죠. 돈을 빌려줬을 때 갚을 능력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그러나 비상금대출 같은 소액대출은 은행에서 이런 상환능력을 보지 않고 대신 서울보증보험이라는 기관에서 해당 신청자에게 보험증권을 발급해 줄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이 발급된다는 것은 신청자에게 보증을 서 준다는 것이고 이건 신청자가 돈을 갚지 못 했을 때 이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신 은행에게 돈을 갚아준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 비상금대출 신청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요청 → 발급 가능) → 비상금대출 승인
    • 비상금대출 신청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요청 → 발급 불가) → 비상금대출 부결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위와 같은 보이지 않은 과정이 있습니다. KB국민은행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해당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려면 서울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소득대비 기대출 현황, 연체 정보, 신용점수, 금융거래 실적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종합적인 내용이 포함되기 때문에 이 기준을 만족 못 한다면 무직자든 직장인이든 승인되기 어렵습니다. (은행에서 아무 조건도 없이 돈을 빌려준다는 것 자체가 사실 말이 안 되죠)

    서울보증보험 가입에 필요한 조건, 그리고 어떻게 해야 비상금대출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는 아래 따로 정리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서울보증보험 가입 조건 및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 조건

     
    ▶ 서울보증보험 가입 조건
    ▶ 비상금대출 중복 이용 방법

     

    KB 비상금대출 거절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가장 큰 이유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된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바로 위에 첨부된 내용을 확인하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아래와 같은 경우에 속한 분들은 보험증권 발급이 어렵습니다.

    • 신용등급이 너무 낮을 때
    • 소득에 비해 대출이 많을 때
    • 연체 정보가 있을 때 (통신비, 세금 미납도 포함)
    • 신용카드 및 기타 금융거래 실적이 기준보다 적을 때

    이렇게 부결된 경우라면 다른 소액대출을 통해 한도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1·2금융권 소액대출 모음 바로가기

     
    한도 확인하기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페퍼스 비상금대출

    우리 올인원대출

    사이다 비상금대출

    키위 비상금대출

    DGB 간편대출

    핀크비상금대출

    예적금담보대출

    보험약관대출

     

    KB비상금대출 한도

    • 50-300만원

    한도는 보통 300만원까지 무리없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이 한도 역시 앞에서 설명드렸던 서울보증보험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만약 신청자 조건에 따라서 200만원에 대한 보증만 서준다면 한도는 200만원만 나옵니다. 100만원밖에 보증을 안 서준다면 100만원만 나오게 됩니다.

    KB비상금대출 이자

    • 연 6.35-6.75% (23.5.30 기준)

    최저금리와 최고금리 차이가 거의 없죠? 같은 1금융권이라 하더라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과 비교하면 확실히 금리가 더 낮게 책정되는 편입니다. (그만큼 은행 내부심사 기준은 조금 더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서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300만원 한도로 승인이 되었다고 해도 이번 달에 50만원 밖에 사용하지 않았다면 50만원에 대한 이자가 금리만큼 계산됩니다. 만약에 300만원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KB비상금대출 상환방법

    • 1년 만기일시상환
    • 최장 10년 연장 가능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1년 동안 이자만 내고 1년이 되는 만기일에 원금을 갚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중간에 상환할 수 있습니다.

    KB비상금대출 연장

    기본적으로 계약기간은 1년입니다. 1년이 되면 원금을 모두 갚아야 하지만, 비상금대출을 보통 이렇게 1년만 사용하는 경우는 조금 드물죠. 그래서 매년 1년마다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1년마다 1년씩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연장이 될 때마다 새로운 금리로 다시 계약이 됩니다. (그렇다고 기대출이 늘어나거나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연장을 신청한다고 무조건 승인되지는 않습니다. 1년 전의 신청일과 비교했을 때 신용점수가 많이 하락했거나 다른 대출을 또 받아서 기대출이 늘었다면 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체가 발생한 경우(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상)에는 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연체 정보가 등록된 경우라면 연장은 안 된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연장은 만기 30일 정도 전에 KB국민은행의 앱을 통해서 알림이 오니 그때 신청할 수 있고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연장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조건이 좋다면 별다른 신청 없이도 자동연장 되는 경우가 있고 조건이 조금 안 좋을 때 조건부 연장, 즉 원금의 10%, 20% 정도를 상환해야 연장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KB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신청

    신청은 간단합니다. KB국민은행 전용 앱인 KB스타뱅킹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하단의 금융상품을 눌러서 이동한 후에 대출 메뉴를 눌러주세요.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후기

    신용대출을 선택하면 KB 비상금대출이 나옵니다.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상품 내용을 확인한 후에 대출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기본적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약관동의, 본인인증의 절차를 거치면 한도가 발생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렸는데, 자격이 된다면 신청 과정에서 자동으로 서울보증보험에 가입되어 보험증권이 발급됩니다. 전체 소요되는 시간도 3분 내외로 매우 짧고 승인 시 입금도 즉시 됩니다. (평일 영업시간 기준)

    국민은행 앱을 통해서 바로 신청할 경우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고, 현재 내 조건에서 가능한 다른 은행의 상품들도 함께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대출조회 안전하게 하는 방법

     
    대출조회 방법 4가지

     

    KB비상금대출 후기

    국민은행 소액대출 신청 후기

    이 분은 국민은행 앱이 아닌, 토스뱅크를 이용한 맞춤조회를 통해서 진행하셨네요. 신용점수가 KCB 869점, NICE 857점인 상태였고 기존 대출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기대출이 없고 이 정도 신용점수라면 금융거래 실적만 조금 있어도 쉽게 승인될 수 있습니다.

    부결되었다면? 대안 상품 알아보기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대출 취소 방법

     대출받는 순서 정리 : 더 많은 한도와 낮은 금리로 받기

     신용등급 관리 총정리 : ①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②점수가 다른 이유 ③무료 조회 방법 ④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대출금 및 카드값 연체 : 정확히 며칠까지 괜찮을까?

    은행별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발급부터 이동, 복사, 사용 방법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