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DGB 쓰담쓰담 소액 간편대출, 무직자 주부 후기

대구은행의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비상금대출과는 다른 소액대출 상품으로 승인률이 매우 좋은 상품입니다. 무직자, 대학생, 주부 등도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이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 쓰담쓰담 간편대출의 신청 조건, 금리, 한도, 상환방법, 이자계산, 무직자 주부 승인 후기, 신청방법, 확인전화 여부, 우편물 발송 여부 등 필요한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구은행 DGB 쓰담쓰담 소액 간편대출, 무직자 주부 후기


※ 본문에 기타 대출에 꼭 필요한 기본 상식들과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소액대출, 정부지원대출에 대한 정보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면 도움 되실 겁니다.

    신청 대상 조건과 특징

    • 직업에 관계없이 만 20세 이상 성인
    • 인터넷·모바일 어플로 즉시 신청 및 실행 가능
    • 공동인증서 없이 본인명의 핸드포만 있으면 신청 가능

    특별한 신청 조건이 없습니다. 이 상품은 카카오뱅크, 토스, 케이뱅크, 국민은행과 같은 1금융권 비상금대출처럼 서울보증보험 발급 조건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비상금대출을 이용 중이더라도 중복으로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참고로 이 쓰담쓰담 간편대출처럼 서울보증보험 발급 조건이나 재직확인 없이 무직자가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 정보 첨부해 드릴 테니 자격 대상 확인하세요.

    대상자격 확인 바로가기

     
    ▶ 상품 정보 확인

     

    무직자 승인 후기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후기

    무조건 소득확인 없이 만 20세 이상이면 100% 승인나는 상품은 아닙니다. (승인률 100% 상품은 존재하지도 않지만요) 그래도 말씀드린 것처럼 무직자 상황에서 꽤 높은 승인률을 보이는데요.

    위의 분도 무직자에 기대출 880만원이 있는 상황에서 쓰담쓰담 간편대출 한도가 150만원 발생하였고 신청 후 바로 승인, 입금되었습니다. 다른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모두 거절이 되고 있던 상황에서 오직 대구은행의 이 상품만 한도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문턱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대출 880만원에는 분명 비상금대출이 포함되어 있을 텐데 말이죠. 이렇게 무직자라도 소액대출은 얼마든지 중복이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신청 시 도움 되실 겁니다.

    무직자 대출 중복 신청 알아보기

     
    ▶ 소액대출 중복 신청하기

     

    한도, 금리, 상환방식

    대출한도

    • 50만원-300만원

    금리

    • 연 7.46-12.58% (23.5.1 기준)

    한도와 금리는 어느 신용대출 상품과 마찬가지로 신청자의 신용점수, 기대출, 금융거래 실적 등을 종합하여 차등 적용됩니다.

    신청 시 신용점수와 같은 조건을 보지 않는다고 하는 것과 이렇게 은행 내부심사를 거쳐 차등적용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기대출이 적고 신용등급이 좋으며 금융거래 실적이 좋은 사람은 더 많은 한도와 좋은 금리로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

    • 1년~3년
    • 원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이 상품은 비상금대출처럼 1년 만기일시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니라서 매달 원금과 이자를 정해긴 계약 기간 동안 계속 갚아나가야 합니다.

    매달 납부금 계산

    예를 들어 200만원을 3년의 기간 동안, 연 9%의 금리로 빌렸다고 가정했을 경우 매달 납부해야 할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이자계산

    3년이니, 총 36회 나누어서 갚게 되는데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은 회차가 진행될수록 원금은 그대로인데 이자가 줄어들기 때문에 처음보다 상환 금액이 줄어듭니다. 평균적으로는 매달 65,000원 정도를 3년 동안 납부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렸는데 혹시 다른 조건으로 납부금을 계산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이자 계산은 계산기를 이용해서 매우 쉽게 계산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방식만 익혀두면 스스로 얼마든지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 계산 방법

     
    대출상환 종류 및 이자계산 방법
    대출이자 계산기 모음

     

    신청방법 및 절차

    다른 소액대출과 다른 점으로 신청 시 공동인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신청 후 승인이 되었다면 입금받을 대구은행 계좌가 필요하지만, 계좌 없이도 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다면 바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은행 앱(IM뱅크)뿐만 아니라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추후에 앱을 통해서 대출관리를 하는 것이 훨씬 편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앱을 설치하여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해 주세요.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 방법

    설치 후 IM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메뉴에서 상품몰 > 대출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줍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 과정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을 선택합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상품 안내서는 길지 않기 때문에 꼭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금리 부분은 기준금리에 따라서 계속 변동됩니다. 신청할 때마다 기본금리가 다르다는 것이죠. 당연히 확인을 해야 하고 기타 유의사항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도조회 및 대출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아래 내용을 숙지해 주세요.

    • 신청 및 약정 실행(입금) : 365일 24시간 가능
    • 단, 23:20분부터 익일 00:10분까지는 일자변경 작업으로 조회 및 실행 제한
    • 반드시 한도조회 및 신청한 당일에 약정을 완료시켜야 함 → 다음 날로 넘어가면 재신청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한도조회

    한도조회 및 신청을 누르면 우선 휴대폰 본인확인과 사전정보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비대면 신청

    사전정보확인은 연령, 자금용도, 자산규모, 연간소득, 부채금액 등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이런 정보들과 나의 신용점수 및 기타 정보를 종합해서 한도와 금리가 결정됩니다.

    심사는 바로 진행됩니다.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재직전화 같은 절차는 없습니다만, ARS로 본인 확인 전화는 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출 승인 후기

     

    앞에서도 잠깐 설명드렸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같은 유명한 상품들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해당 조건(신용점수, 기대출, 연체정보, 신용카드 사용이력 같은 기타 금융거래 실적)을 만족하는 분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승인되기가 쉽지 않죠.

    그러나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이런 조건이 없고 중복으로도 이용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다른 상품으로 계속 부결 판정을 받다가 최종적으로 신청하여 승인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만큼 승인률이 좋다고 볼 수 있겠죠?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무직자 후기

    이 신청자 분도 다른 비상금대출은 모두 거절되는 상황에서 쓰담쓰담 간편대출 상품을 신청하여 바로 120만원이 승인되었습니다. 무직자 조건으로 신청했기 때문에 신청 정보에 직장 정보도 입력하지 않은 채 말이죠.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주부 신청

    다른 분 역시 비슷하게 모든 상품이 거절되었지만 대구은행의 쓰담쓰담 간편대출로 추가대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부결되었다면? 대안 상품 확인하기

    승인률이 높다는 것이 100% 승인난다는 것은 아니죠. 쓰담쓰담 간편대출 역시 부결되는 분들이 발생합니다. 또한 타 상품을 먼저 이용하고 나중에 신청하여 한도가 매우 적게 나오는 경우도 많고요.

    이런 분들은 다른 상품을 통해 추가자금을 마련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수십여개의 관련 상품 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글을 첨부하였으니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대출 총정리

     무직자대출 총정리

     취약계층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고금리 예적금 특판 정보 총정리

    대출 상환방법 정리 및 대출이자 쉽게 계산하는 방법

     대출받는 순서 정리 : 더 많은 한도와 낮은 금리로 받기

     신용등급 관리 총정리 : ①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②점수가 다른 이유 ③무료 조회 방법 ④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대출금 및 카드값 연체 : 정확히 며칠까지 괜찮을까?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운동화로 돈 버는 방법

    은행별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발급부터 이동, 복사, 사용 방법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