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비상금대출 대구은행 무직자 후기 및 연장 방법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핀크 비상금대출의 신청 및 연장 방법, 신청 전에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돌아다니는 똑같은 정보들이 아닌 실제 다양한 후기를 바탕으로 알려드릴 테니 핀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신청 전에 고민 중인 분들은 잘 참고해 주세요.

 

핀크 비상금대출


※ 본문에 기타 무직자, 저소득자, 저신용자가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대출 상품들의 정보를 추가하였으니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읽어보면 도움 되실 겁니다.

    핀크(Finnq)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 상품

    핀크는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이 함께 만든 종합 금융관리 앱입니다. 다양한 은행들과 제휴를 맺어 대출조회 및 신청, 송금, 기타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와 같은 금융기관은 아닙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역시 핀크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는 대구은행의 상품으로 핀크에서는 신청만 할 수 있고 실제 심사 및 자금이 실행되는 곳은 대구은행입니다. (그러나 대구은행에서는 이 핀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없고 쓰담쓰담 간편대출 같은 다른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 만 20세 이상 성인
    • 대구은행 대출심사 통과 고객
    • (미성년자,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등 신청불가)

    보통 비상금대출의 신청 조건은 다른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간단합니다. 그래서 무직자, 주부, 대학생 등도 쉽게 신청할 수 있죠.

    그러나 대구은행 대출심사 통과 고객이라는 조건처럼 신용점수는 물론, 기대출총액, 기대출건수, 필요에 따라서 소득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심사를 하기 때문에 단순히 무직자라고 쉽게 승인되는 상품은 아닌 점을 알아두셔야겠습니다.

    본인이 기대출도 조금 있고 전혀 소득이 없는 무직자 조건이라면 핀크 비상금대출보다 승인률이 높은 아래의 상품들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 조회

     

    핀크 비상금대출 장점

    핀크 비상금대출 승인
    (핀크 비상금대출 실행 화면)

    • 방문 없이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
    • 제출 서류 없음
    • 1금융권 대출이라 신용점수 영향 적음
    • 24시간 365일 신청가능

    핀크 비상금대출은 24시간 365일 모바일 핀크 앱을 통새 간단하게 신청 가능하고 신청 즉시 심사, 승인되면 입금이 되는 상품입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심사와 입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1금융권 대구은행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 실행 후 신용점수 하락폭도 적습니다.

    신청 방법 및 과정

    • 신청 준비물 : 대구은행 입출금계좌, 핀크 앱, 공동인증서

    핀크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 상품이지만 오직 핀크 앱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통해 핀트 앱을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대부분의 대출 상품은 해당 판매 은행의 기본 입출금계좌가 필요합니다.

    대구은행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개설이 필요한데 먼저 개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한도가 발생하고 승인이 되는지부터 알아야 하니까요. 한도 조회 시에는 계좌가 없어도 할 수 있고 승인이 된 후에 개설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미리 개설 후 부결되면 괜히 계좌만 개설한 것이 되니까요)

    핀크 앱 다운로드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

    핀크 앱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먼저 회원가입부터 해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 후 핀크 앱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하단 대출 메뉴로 가서 신용 탭을 눌러주세요.

     

    핀크 비상금대출

    DGB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이 보입니다. 한도 조회 버튼이 보이죠? 기본적인 상품 내용을 확인 후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한도 조회

    앞서 준비물로 언급해 드렸던 공공인증서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비대면으로 대출을 진행할 때 번거롭게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공동인증서 때문입니다. 그러니 꼭 준비하세요.

    이어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인증, 이용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신청 사항들을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바로 심사를 거칩니다. 심사가 통과되면 한도와 금리가 결정되고 상환방식을 설정하여 약정 체결하면 바로 입금됩니다.

    일단 한도만 발생하면 거의 승인되고 입금까지의 과정이 3분도 안 걸리기 때문에 따로 설명할 내용도 없네요. 그만큼 간단합니다.

    저는 이렇게 핀크 앱을 통해서 직접 한도 조회 및 신청을 했지만, 카카오나 토스 등의 맞춤대출 조회 기능을 통해서 다른 상품들을 함께 조회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품을 조회해도 어차피 신용정보조회는 1번만 발생하고 신용점수에도 전혀 영향이 없기 때문에 다음의 방법을 통해서 조회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가능한 대출 한도 조회하기

     
    한도조회 방법

     

    핀크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1.금리

    • 연 7.51-12.63% (2023.02.06 기준)

    신청 조건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신청자의 신용점수 및 기대출내역, 금융거래 실적 등을 토대로 한도와 금리가 결정됩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워낙 오른 상태이기도 하지만, 핀크 비상금대출은 보증보험 발급 조건도 없어서인지 평균 금리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2. 한도와 상환방식
    2-1)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 : 최대한도 300만원

    • 약정된 금액이 통장에 바로 입금
    • 실행된 금액의 이자를 매달 납부
    • 원금은 만기일에 한 번에 납부

    2-2) 마이너스통장 방식 : 최대한도 100만원

    • 약정된 금액이 입금되지 않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가능
    •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를 매달 납부
    • 원금은 만기일에 한 번에 납부

    핀크 비상금대출은 다른 비상금대출과 다르게 입금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년 만기일시상환인 것은 같지만, 계약된 금액 전부를 입금받을 것인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한도를 부여받아 사용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혹시 마이너스통장 방식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한 금액에 따라서 이자가 부과되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필독, 마이너스통장 쉽게 이해하기

     
    바로가기

     

    핀크 비상금대출 대출 연장

    비상금대출은 어떻게 보면 신청보다 연장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계약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매달 이자만 납부하고 1년째 되는 날, 빌렸던 원금을 모두 갚아야 하는데 보통 1년만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금을 갚지 않으려면 다시 1년을 연장해야 합니다. 만약 연장이 안 된다? 그럼 바로 빌린 원금 전부를 상환해야 하고 상환을 못 한다면 연체가 되고 연체정보에 등록되면 신용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몇 년간 어떤 대출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연장에 관한 내용을 꼭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연장 신청 방법

    • 연장은 최대 10년까지 가능

    기본적으로 연장은 1년마다 1년씩 신청할 수 있고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연장

    핀크 비상금대출의 연장 신청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동 연장이 되기 때문이죠. (자동연장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 내용 끝까지 읽어주세요)

     

    핀크 비상금대출 자동 연장

    연장은 아무 때나 미리 신청할 수 없고, 만기일이 다가오면 이런 식으로 안내 문자나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 안내문을 잘 읽은 후에 비상금대출 계좌를 마이너스 상태로 유지해 놓거나 이자를 입금해 놓으면 자동으로 연장이 되는 구조입니다. 만약 만기일이 다가왔는데도 알림이 오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요청하시면 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연장 완료

    연장이 완료되면 새로운 금리가 적용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기본적으로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이렇게 1년 단위로 연장을 할 때마다 새로운 금리가 적용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후기

    핀크 비상금대출 승인 후기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분은 22년에 기대출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300만원만 있는 상태에서 (신용점수는 KCB 740점, NICE 850점) 핀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여 받았습니다.

    그리고 23년 5월에 연장을 해야 했는데 그 1년 사이에 기대출이 무려 5건이 늘었고 신용점수 역시 70-80점이나 하락했습니다. 보통 이 정도면 연장이 안 될 확률이 높습니다. 연장 심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기대출과 신용점수이기 때문입니다. (연체가 발생했으면 무조건 안 되고요) 그럼 이 분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핀크 비상금대출 연장 후기

    당연히 이런 상황에서는 자동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부결되지도 않으셨네요. 이 분은 조건부 연장, 즉 원금의 20%인 60만원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연장이 되셨습니다.

    조건부 연장은 그냥 연장을 해주기에는 신청자 조건이 좋지 않을 때 은행에서 제시하는 방법입니다. 원금의 5%, 10%, 20%를 갚거나 아니면 금리를 더 올리거나 기간이 1년이 아닌 6개월만 연장해 주는 등의 방식입니다.

    연장이 안 되었거나 부결 시 대안상품

    비상금대출과 같은 소액간편 대출은 1·2금융권을 합치면 수십 종류가 됩니다. 발품을 팔면 아무리 신청 조건이 좋지 안 더라도 승인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아래 종류별로 정리해 놓은 상품 정보를 통해 자격 및 한도를 알아보세요.

    간편 소액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페퍼스 비상금대출

    햇살론유스

    사이다 비상금대출

    키위 비상금대출

    DGB 간편대출

    보험약관대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