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후기와 승인 조건, 거절 이유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액대출 중 하나입니다. 오늘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신청 전후로 궁금한 내용들을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나왔던 질문들을 토대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신청 방법과 후기, 승인 조건, 거절 이유, 중도상환 후 재신청 기간, 기대출 영향, 상환 방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요약했으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후기와 승인 조건, 거절 이유는?


※ 본문에 기타 안전한 30여가지의 비상금대출과 무직자, 저소득자, 저신용자가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대출정보도 첨부하였으니 추가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함께 읽어보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우선 기본적인 금리와 한도, 상환방법 등 상품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금리

    • 연 6.0-7.0%

    2. 한도

    • 50-300만원

    기본적으로 한도와 금리는 신청자의 조건인 신용점수, 기대출 내역, 상환능력 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특히 금리는 신청일 당시의 기준금리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즉 신청자 조건과 당시 상황에 따라서 A가 신청했을 때는 300만원에 연 6.5% , B가 신청했을 때는 200만원에 연 7% 등 얼마든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3. 상환방법

    • 대출기간 : 3년 (거치기간 없음)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중요한 내용입니다.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 없이 총 3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갚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뱅크나, 토스 등의 비상금대출은 1년 만기일시상환의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매달 이자만 내고 1년이 되는 날에 원금을 한 번에 갚으면 됩니다.

    그리고 연장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매년 1년씩 연장을 할 수 있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그렇지 않습니다. 매달 원금과 이자를 갚고 3년 안에 상환을 끝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아래에서 예시로 이자 계산을 해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비상금대출 자격 대상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신청 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았거나 고민 중이신 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세요.

    신청 조건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 본인명의 휴대폰 소지
    • 통신 3사(SKT, KT, LGT) 이용고객 ▶ 알뜰폰은 제외
    • NH농협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휴대폰 사용 실적이라고 할 수 있는 통신등급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비상금대출은 무직자, 대학생, 주부 등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액대출 상품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정말 조건없이 돈을 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거의 모든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가 발급되어야 한다는 것이 기본 조건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은 신용점수, 기대출, 금융거래실적, 채무현황 등 다양한 신청자 정보를 보기 때문에 나이가 어리고 무직자라면 발급이 안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가입과 무관합니다. 단지 통신 3사를 이용 중이고 연체 이력이 없다면, 기본적인 자격 조건을 만족합니다. (단, 알뜰폰 상품을 이용 중인 경우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통신등급이라는 것이 중요한데요.

    통신등급이란?

    통신등급이란

    국내 3대 이동 통신사인 SKT, KT, LG U+를 이용 중인 고객들에게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각 통신사 사용 내역 정보를 바탕으로 정해지는 통신사 자체 신용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와 올크레딧에서 평가하는 신용등급과는 무관합니다. 통신등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 조회 방법 및 올리는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그럼 실제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만 활용하고 신용등급(신용점수)이나 기타 조건을 보지 않는 것이 맞을까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아닙니다. 신용등급도 봅니다가 맞겠습니다. 실제 많은 분들이 통신등급이 양호(또는 우량)한데도 불구하고 신용등급이 낮아서 부결된 후기가 매우 많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신청자의 신용등급을 전혀 보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사실 잘못된 정보입니다. 다른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크게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이지 무관하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신용점수와 등급이 어느 정도이고, 낮다면 어떻게 점수를 올려야 하는지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관리만 제대로 한다면 얼마든지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내용 꼭 참고하세요.

    신용점수 올리기 및 관리 방법

     
    신용등급 올리기, 관리, 조회 방법

     

    신청 방법 및 과정, 입금시간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워낙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신청 자체는 너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농협 전용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농협은 NH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이렇게 두 가지 어플이 있으니 아무거나 설치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없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통해 설치부터 해주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저는 NH스마트뱅킹을 통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상품몰로 이동합니다. 이때 반드시 농협은행을 선택새 주세요. 올원 비상금대출은 NH농협은행에서 진행되는 1금융권 상품이기 때문에 2금융권인 농·축협을 선택하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대출 버튼을 누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과정

    올원 비상금대출은 워낙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이기 때문에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그리고 해당 상품 내용을 잘 확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 심사는 즉시 이뤄지고 승인 시 입금 역시 바로 되는 편입니다.
    • 대출 실행을 위해서는 농협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 신청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나 주말·공휴일은 심사 및 입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신청 후 특별히 제출할 서류는 없지만, 신청자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승인 후 14일 이내라면 신청 자체를 취소하여 대출 기록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상품과 함께 조회 후 신청하려면?

    위의 방법처럼 농협 어플을 통해서 올원 비상금대출를 직접 신청할 수도 있지만, 비상금대출 및 기타 내 조건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대출상품들을 한 번에 조회한 후에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 참고하세요.

    비상금대출 종류 및 대출조회 방법

     
    ▶ 30여가지 비상금대출 종류 확인하기
    대출조회 방법

     

    농협비상금대출 후기

    보통 승인은 잘 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위의 기본적인 자격 조건을 갖췄다 하더라도 농협은행의 내부 심사를 거쳐야 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신청만 한다고 승인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후기들을 통해 앞서 살펴보았던 정말 통신등급만 좋다면, 승인이 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대출 영향도 받는 건지, 어떤 경우에 부결되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기대출

    기대출에 따른 승인 결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신용대출도 신청자 조건, 즉 상환능력이 아무리 좋아도 소득대비 기대출이 많으면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내 신용점수가 높고 1년 1억을 벌어도 현재 받은 대출이 그보다 많다면 당연히 은행에서는 대출을 해줄 수가 없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재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어느 정도 기대출이 있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단, 건수가 3건이 넘어가거나 이미 비상금대출이 받고 있는 경우는 확률적으로 낮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기대출

    이 분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300만원 이외에도 햇살론유 1,000만원,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2,00만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00만원, 부산은행 150만원 등 기대출 건수와 금액이 꽤 있는데도 용케 받으셨습니다.

    물론 중요한 것은 신청자의 개별적인 조건입니다. 남이 승인되었다고 나도 된다는 보장은 절대 없습니다.

    특히 무직자 조건에서는 기대출 건수나 금액과 상관없이 비상금대출만으로는 2개 이상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햇살론유스나 기타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내용 첨부하였으니 참고해 보세요.

    기대출 있어도 받을 수 있는 무직자 대출 정보

     
    ▶ 신청 한도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승인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통신등급 부분에서 신용등급이 낮아도 충분히 부결사유가 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거절 이유는 한두개가 아닙니다.

    우선 농협은행에서 공지하고 있는 기본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해당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
    •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고객

    기본적으로 연체 중이거나 신용불량자, 금융사기범 등은 어떤 대출도 불가합니다. 연체에는 대출금 말고도 핸드폰 요금과 같은 통신비, 각종 공과금 등이 포함되고 연체를 상환하였어도 연체정보가 남아있는 경우는 아무리 조건이 좋아도 부결됩니다.

    특히 연체같은 경우 얼마나 안 좋은 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며칠부터 연체가 되고, 주말 및 공휴일은 연체일수에 포함되는 것인지, 연체가 되면 어떤 일들이 생기는지 등 아래 내용을 통해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체, 제대로 알기

     

    여기에 추가적으로 아래 내용에 해당하면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 신용점수가 너무 낮은 경우
    • 기대출 건수가 많은 경우 (3개 이상)
    • 다른 은행 비상금대출을 2회 이상 받은 경우
    • 최근에 상환 후 다시 이용하는 경우

    마지막의 최근 상환 후 재신청 하는 경우는 질문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따로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비상금대출 상환 및 재대출

    일반적으로 상환이라 함은 계약했던 기간이 만기가 되어 빌렸던 금액을 정상적으로 갚는 것이고 중도상환은 계약기간이 남았지만 남은 원금을 중간에 모두 갚아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신용대출은 중도상환을 해버리게 되면 일정의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그런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한다면 바로 갚아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방법

    • 어플의 대출관리, 고객센터 전화, 영업점 방문

     

    상환 후에 재대출은 가능한가?

    중요한 것은 상환이든 중도상환이든, 이렇게 빌렸던 돈을 갚은 후에 다시 재대출을 받을 수 있느냐죠.

    예를 들어서 처음에 300만원을 받았다가 200만원을 갚고 100만원이 남은 상태입니다. 100만원을 갚고 다시 재신청하여 300만원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환

    • 한도는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비상금대출 뿐만 아니라 다른 신용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같은 상품을 상환(해지) 후에 다시 신청하면 신청자 조건이 괜찮다 하더라도 바로 한도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나와있듯이 상환하고 한 달이 지나서야 다시 한도가 발생한 경우가 있고 어떤 분은 남은 80만원을 중도상환하고 다시 신청했는데 2달이 지났지만 한도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얼마 안 남은 원금을 갚아버리고 다시 신청해서 300만원 받아야겠다, 이런 생각은 쉽게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받았던 1주일도 안 걸려서 다시 한도가 발생한 분들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이런 부분 꼭 염두한 다음에 먼저 상담 등을 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당 은행에 상담을 해도 정확히 알 수 없다는 답변을 들으실 겁니다)

    무직자도 승인률은 좋은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재직정보를 보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라도 보통 승인은 잘 되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면?

    현재 추가 자금이 필요한데, 비상금대출을 이미 2개 이상 받았거나 저소득·저신용자라서 대출이 어렵다면, 아래 내용 통해서 안전하고 다양한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대출 총정리

     무직자대출 총정리

     취약계층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고금리 예적금 특판 정보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계좌 (한도제한계좌)

    기본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면 처음에 한도제한이 걸려서 일일 이체할 수 있는 금액이 적습니다. 어떤 은행은 비상금대출 실행 후 해당 계좌를 연결하면 이 한도제한이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농협은행은 비상금대출 계좌와 연결했다고 한도제한이 자동으로 풀리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자 계산

    다른 비상금대출과 다르게 만기일시상환이나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진행되는 상품이 아니라고 말씀드렸죠? 3년 동안 원금과 이자를 일정하게 납부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300만원을 금리 7%에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갚게 되면 매달 얼마를 내야 하는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자 계산

    매달 이자와 원금을 합해서 약 92,000원을 갚으면 됩니다. 조건을 변경해서 계산해보고 싶다면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상환 종류 및 이자계산 방법
    대출이자 계산기 모음

     

    우편물, 전화는 올까?

    실제 승인된 후기들을 살펴봐도 심사 과정에서 따로 전화는 오지 않았습니다. 우편물 역시 마찬가지고요. 다만, 연체를 한다거나 하면 경고 및 알림의 의미로 전화나 우편물이 올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