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무직자 신청 조건과 연장 후기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청자 조건에 따라서 무직자 분들도 승인될 수 있는 상품으로 오늘 그 후기 및 연장 방법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무직자 신청 조건과 연장 후기


※ 본문에 올인원대출 중복으로 신청 가능한 대출 정보를 첨부하였으니 함께 읽어보면 도움 되실 겁니다.

    우리은행 올인원대출?

    착각하는 분들이 계셔서 이 부분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2금융권 우리카드에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1금융권 우리은행하고는 아무 관계없는 상품이니 우리은행 대출로 착각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1금융권 상품들은 평균적으로 금리가 낮고 무엇보다 대출실행 후에 신용점수 변동 폭이 적습니다. 그만큼 심사는 조금 더 까다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우리카드 같은 2금융권에서의 대출은 평균금리가 높고 대출실행 후에 신용점수가 더 많이 하락합니다.

    다만 한도는 1금융권 은행보다 조금 더 잘 나오는 편이고요. 본인이 1금융권에서 충분히 대출을 받을 자격이 되는데, 이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을 1금융권 상품으로 착각하고 처음부터 신청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출은 무조건 1금융권부터 알아보셔야 신용점수 방어도 잘 되고 나중에 추가대출받을 때도 유리하니 이 부분 꼭 명심해 주세요.

    본인이 대출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잘 모른다 하시면, 아래 내용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받는 순서, 더 많은 한도발생 및 신용등급 지키려면?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및 등급 올리는 방법
    대출금 연체, 언제까지 하면 괜찮을까?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자격 대상 확인하기

     

    신청 조건

    • 만 25세 이상 성인
    • 우리신용카드 없는 경우

    신청 조건이 만 25세 이상의 성인으로 우리신용카드를 사용 안 하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사용 중이라면 카드론 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청 조건이 워낙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승인되겠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올인원대출 승인률

    심사는 위의 조건이 아닌 실제 내부적인 조건(신용점수, 기대출 내역, 금융거래 실적 등)을 보기 때문에 신청이나 한도조회를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후기
    (올인원대출 승인 후기)

    그래도 기본적으로 승인은 잘 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분은 며칠 전까지만 하더라도 올인원대출이 계속 부결되었었는데 갑자기 어플로 한도가 발생하여 신청하여 입금까지 순식간에 진행된 경우입니다.

    이렇게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고 자동심사되어 입금까지 빠르게 진행되는 상품은 지금 부결되었다 하더라도 이런 식으로 한도가 갑자기 발생하여 승인되는 후기도 꽤 많으니 참고하세요.

    그래서 비대면 자동심사되는 대출 상품들은 함께 알아두면 좋습니다.

    비대면 자동심사 대출 모음

     
    1·2금융권 상품 모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페퍼스 비상금대출

    사이다 비상금대출

    키위 비상금대출

    DGB 간편대출

    핀크비상금대출

    보험약관대출

     

    금리, 한도, 상환방식

    금리

    • 연 4.7-19.9%

    최저금리가 연 4.7%까지 나오지만 거의 의미가 없는 수치입니다. 2금융권 대출을 실행하여 이렇게 최저금리가 나오는 경우는 없다고 보면 되고 보통 연 10%대, 신용점수 낮거나 기대출이 많다면 연 15%대 이상의 금리도 쉽게 나오니 참고하세요.

    한도

    • 300-5,000만원

    상환방식

    • 3-60개월 (36개월 초과 설정은 우리카드 내부 기준에 의해 가능한 경우만 가능)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분할상환, 거치후 원(리)금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상환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36개월 이상은 마음대로 설정할 수 없고 신청자가 일정 내부심사 기준을 만족해야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1년 동안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일에 원금을 한 번에 납부하는 만기일시상환,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을 설정하여 이자를 납부하다가 계약된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원(리)금분할상환, 처음부터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는 원(리)금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의 상환방식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대출상환 종류 및 대출이자 계산 방법

     

    1년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하면 매달 납부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만기일에 원금을 한 번에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그때 원금을 마련해 놓지 않는다면 큰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연장이 중요한데요. 올인원대출 역시 1년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하면 연장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대출 연장 방법

     
    • 연장 : 1년 단위로 신청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할 경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보통 연장 신청에 대한 알림이 만기일 30일 전후로 오게 되는데 어플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연장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대출, 신용점수 등에 큰 변동이 없거나 연체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만기일에 자동연장 처리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의 새로운 대출이 늘었고 신용점수가 하락했거나 연체가 발생했다면 꼭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 연장 자체가 안 되거나, 조건부 연장이 될 수도 있어서 원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올인원대출 무직자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무직자 후기
    (올인원대출 무직자 승인 후기)

    참고로 올인원대출은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분도 주부이신데, 1370만원의 한도가 발생하여 최종 승인되셨습니다. (금리도 괜찮은 수준으로 나왔네요)

    신청 과정에서 나오는 직업란은 그냥 무시하고 넘기면 됩니다. 단, 같은 무직자라도 신용점수나 기대출 내역, 신용카드 사용금액 등의 금융거래 실적 정보가 심사 요소에 반영되어 결과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무직자 분들도 간단하게 한도조회 해 볼 수 있으니 다음의 과정을 통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및 과정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365일 24시간 한도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즉시 심사가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당일입금은 물론이고 심지어 주말(휴일)에도 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거래제한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제한시간

    • 매일 : 23:40-00:30
    • 매월 둘째주 일요일 : 02:00-06:00

     

    신청방법

    • 준비물 : 우리카드 앱, 공동인증서

    저는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을 바로 신청하기 위해서 해당 앱으로 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건데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의 맞춤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대출 상품을 함께 비교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참고해서 해보시면 됩니다.

    맞춤대출로 내 한도 조회하기

     
    안전한 대출조회 방법 3가지

     

    참고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출실행 이후에 앱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처음부터 앱을 설치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신청

    우리카드 앱 실행 후 오른쪽 위의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상단의 금융 버튼을 누르고 올인원대출 > 한도조회/신청으로 들어가 주세요. 우리신용카드를 사용 중인 분들은 여기서 카드론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기본적인 상품 내용을 확인합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신청방법

    한도조회/대출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약관동의를 합니다.

    올인원대출 역시 대출실행 후 14일 이내에 철회가 가능합니다. 철회를 하면 대출기록 자체가 남지 않기 때문에 중도상환 개념과는 다릅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을 입력하고 전화상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소득서류 자동제출 서비스 이용 동의에도 체크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하면 바로 실행 가능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도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음에 다시 이와 같은 과정으로 시도해 보시고, 한도가 발생하였다면 이어서 진행해 주세요. 아마 바로 심사되어 입금되실 겁니다.

     

    올인원대출 신청(설치) 바로가기

     

    부결 이유와 대안 상품

    신용대출 상품이다 보니 아무리 2금융권 상품이더라도 기본적인 신용점수, 연소득, 기대출 내역이 중요합니다. 상환능력을 중요하게 보니까요. 이런 부분에서 좋지 않다면 내부심사 기준에 미달되어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연체 중(또는 연체정보가 남아있는 경우), 신용불량, 파산, 개인회생 이력 등이 있다면 무조건 부결되니 참고하세요. 다른 이유는 몰라도 연체로 인한 부결 사례가 특히 많습니다. 자신이 현재 연체 중인지도 모르는 경우도 있고요. 대출에 있어서 연체는 정말 해서는 안 되는 행위입니다. 며칠이 지나야 정확히 연체가 되고 연체되었던 이력은 언제 사라지는지, 해결을 안 하면 어떻게 되는지 등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 연체 제대로 알기

    연체 정보 확인하기

     

    올인원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정보

     
    한도 및 자격조회

     

    올인원대출 전화

    진행 시 전화는 거의 오지 않습니다. 거의 오지 않는다는 말은 100% 안 온다는 건 아닌데요. 대부분이 오지 않지만 신청자 조건을 보고 담당자 입장에서 봤을 때 확인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전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올인원대출 우편물

    우편물 역시 오지 않습니다. 단, 연체가 되었거나 만기 안내에 대해서 올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