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태그 숨기기 (스토리 게시물)

인스타 태그 숨기기 (스토리 게시물)

오늘은 인스타 태그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유명한, 소위 말하는 인플루언서가 아닌 경우에 내가 올린 게시물이 그냥 여러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죠? 물론 게시물의 주제나 퀄리티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요. 정말 일기장처럼 인스타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보통 다양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최대한 나의 게시물이 다방면으로 검색될 수 있게 하실 겁니다.

저도 그렇지만 더 많은 사람이 내가 올린 게시물을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태그를 과도하게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사람의 욕심이겠죠? 그런데 이렇게 하면 피드 자체가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은 태그를 많이 사용하면서 숨기는 방법, 또 스토리에 거는 태그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인스타 해시태그 숨기는 방법

인스타 태그 숨기기

먼저 게시물을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게시물 올리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프로필 홈에서 오른쪽 위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고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올릴 사진을 선택하고 보정 등을 해줍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보통 내용을 입력하는 이 부분에서 태그를 넣는데요. 일단 [여기는 그냥 노출시키고 싶네요]라고 적어주었습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그리고 엔터로 줄을 넘긴 다음에 점을 하나 찍고 엔터, 다시 점을 하나 찍고 엔터, 이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6-10줄 정도)

 

 

인스타 태그 숨기기

줄바꿈 작업이 끝난 뒤에 맨 아래 부분에 원하는 태그를 쭉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게시물을 올립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그럼 게시물 내용이 이런 식으로 나타납니다. 내용이 길어져서 [...]이 생기고 오른쪽 끝에는 [더 보기]라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이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보시는 것처럼 본문이 늘어나면서 제가 적었던 태그들이 제일 하단에 표시됩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글 내용을 더 길게 수정을 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엔터를 누르기 전의 글 내용들이 모두 나오고 그 이후로는 가려지게 되네요.

 

 

인스타 공백 추가

인스타 공백문자 추가

지금과 같은 같은 원리로 공백닷컴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공백 글자를 여러 번 넣어서 줄을 바꾼 다음에 태그를 추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 과정이 조금 번거롭다고 느껴져서 저는 그냥 점을 찍고 엔터 점을 찍고 엔터,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깔끔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공백 문자를 복사하여 점 대신에 공백 문자를 넣어 같은 방법으로 태그를 작성하셔도 됩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다른 방법

인스타그램 태그 숨기기

이번에는 점 누르고 엔터, 이 방식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태그를 숨겨보겠습니다. 본문 내용을 작성한 다음에 엔터를 한 번 눌러 공백을 준 다음에 바로 이어서 넣고 싶은 태그들을 입력합니다. (엔터로 공백을 여러 번 넣어봤자 결국 하나만 추가되기 때문에 여러 번 하실 필요 없고 여러 번 효과를 보시려면 조금 전에 봤던 공백문자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결과는 이렇게 나옵니다. 더 보기 버튼에 가려져 있어서 지저분하게 태그들이 보이지 않죠? 더 보기를 누르면 한 줄 띄어진 다음에 태그가 나옵니다.

 

 

인스타 대그 숨기기 댓글로도 가능

인스타 태그 숨기기 댓글

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방법인데요. 본문에는 태그를 넣지 않고 게시물을 올린 다음에 자신의 댓글(말풍선 버튼)을 눌러 태그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내 글에 내가 댓글을? 뭔가 어색하게 느껴지실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건 인스타에서 굉장히 평범하게 사용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여기서도 더 깔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보시는 것처럼 이모티콘 등으로 심플하게 댓글을 달아줍니다. 그리고 이 댓글에 대한 [답글]을 눌러서 여기에 태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한결 더 깔끔하게 보입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결과

펼쳐보면 이런 형태가 되는것이죠.

 

 

인스타 태그 숨기기

누군가가 그 밑에 댓글을 달았다고 가정하면 이렇게 댓글의 답글 형태로 달아둔 태그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댓글 3개 모두 보기]를 눌러줘야 화면이 펼쳐지면서 답글로 달았던 태그들도 보이게 됩니다.

 

 

실제 검색 확인해 보기

이런 방식으로 태그를 달았을 때 실제 그 태그로 검색하면 잘 나와야겠죠? 제가 현재 똑같은 태그로 하나는 본문에, 하나는 댓글(답글)에 작성하여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검색 결과 확인

보시는 것처럼 최근 게시물로 보니 순서대로 잘 나오고 있네요.

 

 

인스타 스토리 태그 숨기기

인스타의 스토리에도 태그를 작성할 수 있죠? 이 태그를 숨기는 방법입니다. 굉장히 원초적이고 단순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확실하고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함께 알려드리고 마무리 짓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태그 숨기기

스토리에서 똑같이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태그를 달아줍니다. 작성이 완료되면 기본 크기로 글자가 표시되는데요. 이렇게 완성된 글자는 손가락으로 이동을 시킬 수도 있고 손가락 두 개로 오므렸다, 또는 키웠다를 반복하면서 글자 크기 및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태그 숨기기

실제로 해보시면 바로 이해가 가실 건데요. 그냥 이 태그를 계속 손가락으로 줄여주시면 됩니다. 어렵지도 않고, 나중에는 점처럼 보이지 않게 되는데 여기에 글자색과 배경색이 비슷한 곳에 위치시켜 두면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 상태가 됩니다.

 

 

잘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이 동영상을 봐주세요.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