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관한 내용입니다. 짤막짤막하게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는 그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죠? 현재 인스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주요한 기능이 되었습니다. 이 스토리는 누군가가 방문을 하게 되면 어김없이 그 사람의 아이디가 기록에 남는데요. 가끔 기록을 남기지 않고 몰래보기를 해야할 순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들에 대해서 정말로 가능한 지 직접 해본 후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비행기 모드로 스토리 몰래보기

 

확실하게 해보기 위해서 계정을 두 개 준비했습니다. 편의상 d와 j로 표시 했구요. j는 스토리를 올리는 사람이고 d는 그 스토리를 몰래보기할 사람입니다.

 

 

d의 홈 화면 위를 보니 j가 새로운 스토리를 올린 것 같네요. 동그란 프로필 이미지 주변에 저렇게 빨간 색으로 테두리가 그려져 있으면 내가 보지 않은 스토리가 있다는 뜻이죠?

오른쪽 화면처럼 상대방 프로필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역시 스토리를 올린 것이 맞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입니다.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몰래 보려면 우선 이 화면 상태까지 와 있어야 합니다.

 

 

그런 후에 아이폰의 제어 센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비행기 모드를 작동합니다. 이렇게 되면 데이터와 와이파이 모두 꺼진 상태가 되겠죠?

 

 

데이터가 오갈 수 없는 상황이지만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이미 상대방이 올린 스토리가 (보지는 않았지만) 내 휴대폰에 로딩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마치 컴퓨터에 저장을 해놓아서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더라도 파일을 열 수 있는 것처럼 스토리를 볼 수 있게 되는 원리입니다.

그럼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j의 스토리가 잘 보였습니다. 그리고 영상이 종료되면 왼쪽 위에 비행기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고 내가 상대방의 스토리를 봤기 때문에 색이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몰래보기가 성공했을까요?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계정 두 개를 준비해서 순서대로 실시간 캡쳐를 한 것인데요. 아직 본 사람이 없다고 나오네요. 네 정말 몰래보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다른 행동을 하려고 하면 비행기 모드기 때문에 할 수가 없으니 다음 스토리를 보고 싶다거나 한다면 앱을 종료 후에 방금 했던 과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번거롭죠?

 

 

차단하는 방법 (타이밍이 중요)

 

역시 시간 순서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통상적으로 d가 j의 스토리를 방문하게 되면

 

 

조회한 사람에 d의 이름이 남게 됩니다.

 

 

몰래보기를 실행하기 위해 d가 j를 차단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위 점 세 개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프로필 아래 버튼이 바뀌게 되죠.

그리고 j의 화면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원래는 j의 이름이 스토리에 남아 있어야 하죠?

 

 

사라졌네요. 

 

j로부터 차단을 당했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d는 j의 정보(이런 방문 조회기록, 아이디, 댓글, 좋아요 기록 등)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입니다.

 

 

차단 해제를 하고 다시 팔로우를 해볼까요(차단을 하면 기본적으로 맞팔 관계가 끊어집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시 내역에 이름이 나옵니다. 그래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만약 내가 상대방 스토리를 보자마자 상대방이 공교롭게도 그 빠른 시간 안에 확인을 했다면? 아니면 스토리가 사라지는 시간(24시간) 안에 차단 해제를 했다면?

몰래보기는 실패했다고 볼 수 있겠죠.

 

 

 

기존에 맞팔 관계가 아니었다면 상관없지만 맞팔 상태였다면 이 관계가 사라집니다. 그래서 다시 상대를 팔로우하면 상대방에게 당연히 이런 알림이 가겠죠?

그럼 상대방이 뭔가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한 몰래보기 방법

 

비행기 모드는 조금 번거롭고 차단은 맞팔 관계에 있을 때는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검색창에 Storiesig 또는 Storiesdown을 검색해 주세요. 다른 사이트지만 기능은 거의 같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PC 모두 가능) @가 그려진 검색 창에 상대방 아이디(사용자 이름)을 적고 찾아주세요.

잘 적었다면 아래에 해당 계정이 나오는데요. 그냥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면 오른쪽 화면처럼 게시물과 스토리 등이 표시됩니다.

[Stories]를 누르게 되면

 

 

특별히 기록을 남기지 않고(왜냐하면 내 계정으로 보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토리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아무래도 이 마지막 방법이 제일 부담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