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차단당하면 검색, 디엠, 댓글, 스토리 기록 변화

인스타 차단당하면?

인스타 차단당하면 검색, 디엠, 댓글, 스토리 확인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누구나 궁금해하게 되는 내용이죠. 바로 인스타 차단당하면?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맞팔이 되어있는 두 개의 아이디를 준비하여 한 아이디가 다른 아이디를 차단했을 때 각각의 입장에서 검색, 디엠, 댓글, 스토리 등 다양한 기록이 어떤 식으로 변하고 보이는지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바로 살펴볼까요.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먼저 이렇게 말씀드린 것처럼 두 개의 제 연습용 계정을 준비했습니다. 왼쪽 J로 시작하는 계정이 차단을 할 계정, 오른쪽 M으로 시작하는 계정이 J에게 차단을 당할 계정입니다.

     

    인스타 차단하는법

    차단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혹시나 모르시면 간단하게 따라해 보세요.

     

    인스타 차단하는법

    먼저 차단을 해야겠죠? J가 M의 프로필에 방문합니다. 빨간 테두리의 점 세 개를 누르면 빨간 글씨로 [차단]이라고 나오네요. 바로 차단을 실행합니다.

     

    그럼 차단 메시지가 나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인스타는 한 사람이 제한 없이 여러 개의 계정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부계정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글을 하단에 추가해드릴게요) 현재 보고 있는 M 계정뿐만 아니라 M이 만든 모든 계정, 앞으로 만들 모든 계정에 대해서도 차단할 거냐고 묻는 메시지입니다. 뭔가 굉장히 철저하게 차단하는 느낌이죠?

     

    인스타 차단하면 검색은 될까?

    J가 M을 차단함과 동시에 M의 인스타에 있던 모든 피드들이 안 보이게 됩니다. (위에 [차단 해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차단은 풀리구요) 팔로워와 팔로잉 숫자는 그대로 보이는 것 같지만 새로고침을 하면 0으로 표시가 되어 알 수가 없게 됩니다. 차단을 한 사람도 상대방의 정보를 볼 수 없다는 사실 기억해 두시구요.

     

    방금 화면은 M의 프로필에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화면이라도 볼 수 있었지만 다시 인스타를 접속한 다음에 M의 계정 이름을 검색하면 보시는 것처럼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없는 계정으로 나옵니다.

     

    인스타 차단하면 스토리도 안 보일까?

    당연한 거겠지만 원래는 J의 인스타 홈 화면에 M의 최신 게시물과 M이 올린 스토리가 보이게 되는데요. 차단 후에 접속하면 이것들이 모두 사라지고 다시는 볼 수 없게 됩니다.

     

    인스타 차단하면 이전 DM은 어떻게 될까?

    인스타 차단하면 디엠 확인

    J가 M을 차단하기 전 서로 주고받았던 DM, 대화방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아직 차단 전이기 때문에 대화 내용이 그대로 잘 보이죠? 여기서 바로 차단을 해볼게요. 차단 방법을 처음과 같이 하지 않아도 대화방 위에 있는 M의 아이디를 클릭하여 [차단]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인스타 차단하면 디엠 채팅 불가

    그리고 대화함을 빠져나가고 보니 DM 리스트에 아직 M과의 대화방이 존재하네요? 들어가 보겠습니다. 전에 나눈 대화 내용은 볼 수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이 계정을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시지를 보내거나 영상 통화를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아예 채팅을 입력하는 창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지금까지 차단을 한 J의 입장에서 봤는데요. 이제부터는 차단을 당한 M의 입장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스토리 및 검색은?

    차단당한 상대는 상대방의 프로필이 어떻게 보일까요?

     

    차단당한 M이 J의 프로필에 방문합니다.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피드는 안 보이지만 게시물 숫자와 팔로워, 팔로잉 숫자는 표시가 됩니다. 이 부분이 숫자로 표시되니 이상하죠? 아니 차단을 당했으니 나를 차단한 J의 계정이 아예 검색이 되지 않아야 정상 아닌가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지 시간이 별로 안 되었다면 상대방이 검색이 될 때도 있고 이 정도 정보만 보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말이죠. 오류 아닌 오류라고 할까요?

     

    그러나 시간이 흐르거나 다른 기기에 로그인하여 검색을 하면 마찬가지로 검색이 안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여하튼 차단당한 줄 모르고 J의 프로필에 들어갔는데 게시물은 전혀 안 보이고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고 하니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질 겁니다. "이 친구가 계정을 중지했나? 탈퇴했나?" 이런 생각도 할 수 있겠죠. 그러나 이런 경우에는 나를 차단했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스토리 같은 경우는 역시 사라져서 더 이상 J가 올린 스토리는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다시피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팔로워와 팔로잉 숫자도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상대방 아이디로 검색을 해도 더 이상 검색이 안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팔로잉 숫자

    맞팔 상대에게 차단을 당했으니 팔로워와 팔로잉 모두 1씩 줄어들었습니다. 근데 보통 팔로워와 팔로잉 숫자가 이렇게 없지는 않으시죠? 이 줄어든 수치로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 알기는 조금 어렵긴 합니다. 여하튼 차단을 한 사람이나 당한 사람이나 숫자는 줄어듭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디엠 기록 확인하기

    차단 상태에 따라 디엠의 메시지 기록이 변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디엠 확인

    J에게 차단을 당한 후 디엠의 대화방을 보니 마찬가지로 아직 J와의 대화방이 존재합니다. 들어가 보면 차단당하기 전까지의 대화 내용도 그대로 존재하구요. 여기서 제가 재미있는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채팅 변화

    차단을 한 J는 아까 보셨던 것처럼 채팅창 자체가 사라져서 아무런 대화를 할 수 없었지만 차단당한 M의 채팅창은 살아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새롭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차단 후에 "왜 차단했냐?? 말 좀 해봐"라며 어설픈 연기를 저 혼자 했네요.

     

    인스타 차단당하고 디엠 시도

    여기서 또 재미있는 부분. 방금 M이 대화를 한 직후에 J가 차단을 풀었습니다. 차단이 풀리고 다시 M이 "뭐지?"라고 입력을 했는데요. J에게는 어떻게 보일까요?

     

    J에게는 마지막, 즉 차단을 풀고 난 뒤에 M이 보낸 "뭐지?"만 보입니다. 차단을 했을 때 보냈던 디엠은 M의 대화방에서만 존재하는 것이죠. 그러니 차단당하고 상대방에게 아무리 뭐라 해도 상대방은 그 내용을 알 수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잠깐, 꼭 읽어보세요.


    급한 자금 안전하게 마련하세요. 신용카드 대금, 학비, 생활비, 병원비 등이 갑자기 필요할 때 신용점수 영향이 적거나 무직자(대학생 포함)와 저신용,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정부지원 자금이 많이 있습니다. 언제 필요할지 모르니 3분만 투자하여 확인해 보세요.


    ★ 알뜰 생활자금 정보 바로가기

     

    인스타 차단당하면 댓글 확인은?

    댓글 같은 경우도 초반에는 왼쪽 화면처럼 남아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댓글 부분의 아이디를 한 번 눌렀거나 시간이 지나면 역시나 사라집니다.

     

    인스타 차단 해제는?

    참고로 누군가를 차단 후에 해제하고 싶을 때 (초반이라 상대방 프로필이 보인다면 바로 해제할 수 있지만) 내 프로필의 [설정] > [공개 범위] > [차단된 계정]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