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공유 설정 방법

인스타에서는 친한친구 설정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치 예전 싸이월드의 일촌 같은 기능인데요. 싸이월드처럼 게시물 자체를 일촌에게만 공개 등과 같은 기능은 없지만 게시물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기능인 스토리는 이 친한 친구에게만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공유 설정 방법

오늘은 인스타에서 친한 친구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법 및 친한 친구에게만 스토리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인스타그램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혹시 게시물을 스토리로 공유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기준?

인스타 친한친구

특별히 친한친구의 기준 같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으로 자격이 생기는 것이 나리라 기본적으로 친구, 즉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친구를 내가 친한 친구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이죠.

 

그냥 스토리와 친한친구 전용 스토리 차이

사용자가 스토리를 올리면 기본적으로 해당 사용자의 동그란 프로필 이미지 주변에 빨간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그러나 친한 친구 전용으로 스토리를 공유하면 녹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인스타그램 친한친구 구분

이렇게 말이죠.

 

친한 친구 리스트 설정 추가 방법

인스타 친한친구 설정

내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의 오른쪽 위에 줄 세 개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친한 친구]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 볼까요.

 

[친한 친구 리스트에 추가]라는 제목이 보입니다. 그 아래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님을 팔로우하는 사람 중에 스토리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경우 친한 친구 리스트를 만들어 그 사람에게만 스토리를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내가 스토리를 올리면 내가 팔로우한 상대방이 아닌, 내 의지와 관계없이 나를 팔로우한 모든 사람들에게도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에게나 보이고 싶지 않은 내용을 스토리로 올릴 때는 내가 설정한 사람들에게만 보이도록 친한 친구를 설정하여 올리는 것이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아이디를 검색하여 친한 친구 리스트에 추가할 수도 있고 아래 팔로잉 리스트를 보며 오른쪽에 추가하고 싶은 사람을 확인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특정 상대방의 프로필 화면에 가면 파란색의 [팔로우] 버튼이 있는데요. 이걸 한 번 누르면 [팔로잉]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바뀌고 난 후에 다시 한번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속적으로 빠르게 누르면 안 되고 팔로잉으로 바뀌고 난 것을 확인하고 눌러줘야 합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설정 방법

그럼 이런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맨 위에 [친한 친구 리스트에 추가]라고 있죠? 오른쪽 끝에 별 모양을 눌러주면 이 사용자를 친한 친구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 아래 있는 [소식 숨기기]를 누르면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이 사람의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숨겨서 나에게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공유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올리기

이런 식으로 리스트를 생성하였다면 이제 스토리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스토리 올리기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보면 [친한 친구]라고 보이실 거예요. 여기를 누르면 리스트에 등록이 된 사람들에게만 현재 스토리가 보이게 됩니다. (혹시 스토리 꾸미기나 게시물을 스토리로 공유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 하단의 첨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스토리를 올리고 해당 내용을 확인하면 일반 스토리와 다르게 오른쪽 위에 녹색 별 모양이 표시됩니다. 이곳을 눌러서 바로 친한 친구 리스트를 수정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공유 방법

처음에 보셨던 것처럼 내 인스타 프로필에서 누군가가 그냥 스토리를 올리면 빨간색 테두리가, 친한 친구 공개로 스토리를 올렸다면 녹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나한테 상대방의 녹색 테두리 스토리가 보인다면 이 사람이 나를 친한 친구로 등록했구나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잠깐, 꼭 읽어보세요.

 

급한 자금 안전하게 마련하세요. 신용카드 대금, 학비, 생활비, 병원비 등이 갑자기 필요할 때 신용점수 영향이 적거나 무직자(대학생 포함)와 저신용,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정부지원 자금이 많이 있습니다. 언제 필요할지 모르니 3분만 투자하여 확인해 보세요.


★ 알뜰 생활자금 정보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