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좋아요 기록 목록 취소, 내가 누른 하트 확인하기

오늘은 현재 세계적으로 제일 핫한 SNS라고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진 공유 기반의 시스템에서 현재는 다양한 플랫폼이 추가 되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인스타 안에서 다른 사람의 피드, 즉 사진에 하트를 누르는 행위인 일면 좋아요 활동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맞팔 되어 있는 친구들의 게시물만 보더라도 금새 수십 개의 좋아요를 누르게 됩니다.

 

그래서 가끔은 내가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 하트를 눌렀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아니면 눌렀던 좋아요를 취소하고 싶거나) 오늘은 그 기록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우선 특정 게시물에 내가 하트 좋아요를 누르게 되면 하얀 하트가 빨갛게 변합니다. 이 하트의 색을 보고 아 내가 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구나하고 알 수 있게 되죠.

여기서 숫자(또는 여러 명 글자)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누가 눌렀는지 해당 게시물을 올린 사람이 아니더라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는 굉장히 개방적이죠? 이 리스트에서 검색을 하여 나의 아이디를 찾아 볼 수도 있구요. 이런 경우에 앞의 화면에서 그냥 하트를 다시 한번 누르면 내가 눌렀던 좋아요를 취소 할수도 있습니다.

내가 누른 하트, 좋아요 기록 목록을 찾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위의 짧은 동영상을 보셔도 되구요)

 

 

 

인스타 앱을 켜고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어서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

 

 

여기에서 조그만 정사각형 썸네일의 게시물들이 내가 종아요 하트를 남긴 순서대로 나오게 됩니다. 이러면 내가 눌렀던 것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인스타가 참 좋은 기능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알고 계기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