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공유 추가 안됨 안뜸 해결 방법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및 안됨 해결

인스타-게시물-스토리-공유-및-안됨-해결-방법

오랜만에 인스타그램에 관련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인스타 게시물을 스토리에 공유하는 방법과 공유가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게시물과 스토리 공유는 인스타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유용 하실겁니다. 그럼 먼저 게시물 공유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방법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스토리로 공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 번에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실 거에요.

 

인스타-스토리-게시물-공유

1.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 하단에 있는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2. 맨 위에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인스타-게시물-스토리-공유-화면

3. 내 스토리 편집 화면에 방금 공유한 게시물이 나옵니다.

 

4. 게시물을 터치하면 테두리 디자인이 바뀌고 일반 스토리 꾸미기와 똑같이 추가로 다양한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를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스토리-디엠으로-공유하는-방법

5. 상대방 게시물이 아닌 스토리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끝에 있는 종이비행기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리고 공유하고 싶은 상대방을 선택합니다. 리스트에 없다면 위에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아주면 됩니다. (나에게는 보낼 수 없습니다)

 

인스타-스토리-공유

7. 공유할 상대방에게 디엠 형식으로 스토리가 보내집니다.

 

8. 상대방이 확인하면 이렇게 메시지와 함께 해당 스토리가 보여집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공유 추가 안됨 안뜸 해결 방법

간혹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스토리 공유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는 해결이 되었을 수 있지만 앞으로 또 이렇게 될 수 있으니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인스타-게시물-스토리-공유-안됨-현상

1.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게시물 밑에 종이비행기를 눌렀을 때 게시물 추가 버튼이 안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종의 시스템 테스트 오류인데요.


2. 기기가 아닌 계정마다 이렇게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스타-공유-추가-안뜸은-다시-공유-스티커로-해결

3. 이럴 때는 먼저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을 직접 확인만 해줍니다.

 

4. 그리고 내 프로필로 돌아와서 아무 스토리나 올려줍니다. 올리는 과정에서 나오는 위의 스티커를 눌러주세요.

 

5. 여기에 [다시 공유]라는 스티커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 스티커는 게시물 추가 버튼이 안 뜨는 계정에만 보입니다.

 

인스타-공유-안됨-해결

6. 그러면 방금 봤던 게시물들이 차례대로 보이는데 여기서 공유하고 싶었던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7. (위에 세 가지 메뉴는 각각 내가 본 게시물, 저장된 게시물, 나의 피드를 나타냅니다)

 

8. 그러면 과정만 달라졌을 뿐, 이상 없이 게시물을 스토리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가 안 되는 경우 확인 방법

인스타 스토리 게시물 공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가끔 어떤 방법을 써도 공유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공유-안-되는-경우

아마도 위 이미지처럼 게시물을 올린 상대방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허용에 체크(기본적으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가 되어있어야 하는데 이 설정을 꺼두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무리 애를 써도 인스타그램 자체적으로 공유하는 방법이 거의 불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잠깐, 꼭 읽어보세요.


급한 자금 안전하게 마련하세요. 신용카드 대금, 학비, 생활비, 병원비 등이 갑자기 필요할 때 신용점수 영향이 적거나 무직자(대학생 포함)와 저신용,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정부지원 자금이 많이 있습니다. 언제 필요할지 모르니 3분만 투자하여 확인해 보세요.

 

★ 알뜰 생활자금 정보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