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조건 없이 거는법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이번 시간에도 알아두시면 유용한 인스타그램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토리 기능 많이 사용하시죠? 오늘은 이 스토리에 링크 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많은 업체들이나 아니면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이 이 스토리 링크를 통하여 다양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조건이 있고 조건이 안 될 때 대체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거는법

인스타 스토리 링크

스토리를 보게 되면 위에 클립(또는 체인)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서 홍보하고 싶은 나의 웹사이트를 주소를 연결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조건

1. 프로페셔널(비즈니즈) 계정 전환
2. 팔로워 수 최소 1만 명 이상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은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까다로운 것은 바로 두 번째입니다. 보통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팔로워 수가 1만이 넘기는 쉽지 않죠. 업체를 통해 1만 명분의 팔로워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없어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글 하단에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링크 거는 과정을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전환

인스타 비즈니즈 계정 전환

팔로워가 1만 명이 넘어간다고 가정했을 때 먼저 하셔야 할 것은 비즈니즈 계정, 또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전환하기

그리고 [계정]으로 들어가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전환 과정

기본적인 단계를 거치고 내 인스타 계정의 성격에 맞는 카테고리를 골라줍니다. 아래 항목에 없다면 위의 검색 창을 이용하여 직접 찾고 싶은 분류명을 검색해 보세요.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전환 방법

예시로 블로그를 선택한 모습이구요. 블로그 같은 경우 크리에이터로 다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 선택을 마칩니다.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전환 완료

위의 과정만 하셔도 이미 비즈니스 게정으로 전환이 완료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 과정은 부수적인 것으로 당장 안 하셔도 됩니다. 이 비즈니즈 계정 전환 방법의 상세한 과정과 실제 바뀐 후의 게시물 분석 화면, 홍보 방법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자세하고 쉽게 정리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구요.

 
▶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정리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이 되었고 현재 자신의 팔로워 수가 1만 이상이라고 가정) 스토리를 만들면서 위의 클립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웹링크

이렇게 [웹 링크]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눌러서 사람들이 클릭했을 때 이동할 웹 페이지의 URL 주소를 써 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더보기

그리고 스토리를 만들면 하단에 이런 형태로 더 보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조건만 갖춰지면 링크 걸기가 참 쉬운데요. 말씀드린 것처럼 조건, 특히 1만 팔로워라는 것에 해당이 안 되시는 분들이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만 팔로워 없이도 스토리에 링크 거는법

인스타 스토리 링크 조건 없이 거는 방법

어느 유튜버 님이 소개해주신 방법인데요.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IGTV

바로 인스타그램의 IGTV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위의 유튜브 영상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천천히 봐주세요.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