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탈퇴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오늘은 인스타의 계정, 특히 부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마도 인스타그램에서 하나의 계정이 아닌, 이런 부계정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아무래도 가입을 제법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때문인지 만들어 놓고 쓰지 않는다거나, 특별한 이유들로 인해서 이 부계정을 삭제(탈퇴) 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차근차근 하시면 쉽게 삭제 할 수 있으니 잘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먼저 인스타 앱을 켜서 자신의 (본계정, 부계정 상관 없음) 계정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와 주세요.

그런 다음에 왼쪽 화면처럼 위의 아이디 부분을 누르면 하단에 현재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탈퇴)할 아이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전환이 되고 난 뒤에(혹시 모르니 프로필 이미지 위의 아이디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에 밑에 있는 도움말, 이어서 고객 센터로 차례차례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는 메뉴 종류가 많습니다. 복잡할 수 있으니 그냥 위의 검색창(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부분)에 계정 삭제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줍니다.

계정 쓰고 띄어쓰기를 한 다음에 삭제, 이렇게 입력을 하면 하단에 세 번째로 나오는 계정 삭제하기를 클릭합니다.

 

 

Sorry, something went wrong.
We're working on getting this fixed as soon as we can.

혹시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서 안 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했다가 다시 시도해 주세요. 보통 최대 2-3번 정도만 시도하면 다 잘되실 겁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도 얼핏 보기에 뭐가 굉장히 복잡합니다. 글씨들이 작고 빽빽하게 써 있죠? 다른 건 안 보셔도 되구요. 빨간 테두리 부분의 파란색 글씨로 써져 있는 계정 삭제를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삭제하려는 이유, 뭐 대충 아무거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하단의 아이디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헷갈리지 말라고 아이디를 표기해 주었네요. 실수로 다른 계정을 지우면 큰일 나겠죠?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만약에

이 페이지를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쿠키가 비활성되어 있거나 비밀 모드를 사용 중일 수 있습니다. 쿠키를 활성화하거나 비밀 모드를 중단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오며 안 되시는 분들도 계시죠? 

 

 

화면을 한 번 터치하면 하단에 몇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될 때까지 반복해주세요)

 

 

친절하게도 바로 삭제가 되지 않고 언제 소멸이 되는지 알려줍니다. 이 날짜(한 달 후) 안에 마음이 바뀌어서 삭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다시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탈퇴가 완료됩니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