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활동중 상태 표시 확인 및 끄기

인스타그램은 기본적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기반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SNS 프로그램이죠? 나와 팔로우 관계에 있는 계정이라 하더라도 예전에 사용하던 네이트온 메신저처럼 누가 현재 접속해있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DM을 주고받았다면 몇 가지 설정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이 활동 중인지 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활동중 상태 표시 확인 및 끄기

이번 시간에는 계정 두 개를 예시로 사용하여 어떤 식으로 설정할 수 있고 서로에게 활동중 상태가 어떻게 보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시고 만약 내 접속 상태를 남에게 노출하고 싶지 않으시면 활동 중 끄기를 해보시고 세부적인 옵션을 설정할 때마다 각각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이는지도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인스타그램 나의 활동중 상태 표시 끄는 방법

우선 내 활동상태를 끄는 방법부터 간단하게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밑의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 내 프로필 홈으로 이동합니다.
3.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4. 팝업 메뉴의 [설정]을 누릅니다.
5. 하단부의 [활동 상태]를 누릅니다.
6. [활동 상태 표시]을 꺼줍니다. (파란색 → 회색으로)


기본적으로 활동중 상태가 ON으로 켜져 있기 때문에 남에게 노출되고 싶지 않다면 이렇게 꺼주셔야 합니다. 방법은 이렇고 말씀드린 것처럼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시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활동중 상태 확인하기

인스타그램 활동중 상태 표시 확인

현재 맞팔이 되어있는 다른 계정입니다. 그리고 서로 활동 상태가 켜져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단순히 활동 중이 ON으로 되어있다고 해서 프로필 화면에 뭔가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서로 DM을 주고 받았던 관계여야 하고 그럴 때 대화함을 보면 상대방의 동그란 프로필 이미지 하단에 녹색 불이 들어온 것을 보고 현재 이 사람이 인스타그램에 접속하고 있구나? 하고 알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활동 상태 옵션을 끈다면?

만약 두 사람 중 한 사람이라도 옵션을 끄게 된다면 방금 보셨던 녹색 불이 사라지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내가 설정을 끄면 상대방에게 나의 활동 상태를 숨길 수 있지만 반대로 나 역시 상대방의 접속 여부를 알 수가 없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활동 상태 표시 변화

조금 더 세부적인 옵션으로 활동중 표시가 어떻게 보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내 계정의 홈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 활동중 상태 표시 켜기

[활동 상태]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두 개의 옵션 바가 있었죠? 위의 [활동 상태 표시]를 끄면 자동으로 아래에 있는 [서로 활동 중일 때 표시] 역시 꺼집니다.

 

위의 화면처럼 말이죠. 그러나 아래 화면처럼 [활동 상태 표시]는 켜 두고 [서로 활동 중일 때 표시]는 꺼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뭐가 달라질까요? 우선 두 개가 모두 켜져 있을 때의 화면입니다. 맨 위에 상태 표시 메지시가 나오는데요.

 

인스타그램 활동중 상태 메시지

[두 분 다 채팅에 참여 중입니다]라며 구체적으로 상태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아래의 [서로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끈 다음에 확인하면 메시지 내용이 바뀝니다.

 

지금 활동 중 표시

[지금 활동 중]으로 바뀌었네요. 그래서 나의 정보를 어느 정도까지 노출하고 싶은지를 결정하셔서 옵션을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잠깐, 꼭 읽어보세요.


급한 자금 안전하게 마련하세요. 신용카드 대금, 학비, 생활비, 병원비 등이 갑자기 필요할 때 신용점수 영향이 적거나 무직자(대학생 포함)와 저신용,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정부지원 자금이 많이 있습니다. 언제 필요할지 모르니 3분만 투자하여 확인해 보세요.

 

★ 알뜰 생활자금 정보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현재 활동중 표시 PC 설정 방법

당연히 PC에서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PC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내 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에 오른쪽 위의 동그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여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비슷한 위치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메뉴 중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활동 상태 표시]에 체크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모바일이든 PC든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중요한 건 내 접속 상태를 알리고 싶지 않으면 상대방의 상태도 알 수 없게 된다는 점과 알리더라도 어느 정도까지 알려 줄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아래 알고 계시면 좋은 인스타그램 팁을 첨부하였으니 함께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