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인스타그램 비공개 하는 방법

오늘은 인스타에서 게시물 숨기기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게시물이라 하면 일단 내가 올린 것과 타인이 올린 것이 있겠는데요. 그 두 가지 경우에서 모두 숨기기, 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아 두시면 인스타그램을 하시면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매우 간단한 전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 글 하단에 인스타그램 관련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도움되실겁니다.

 

 

#인스타에서 내 게시물 숨기기

말씀드린 것처럼 내 게시물 비공개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숨기고 싶은 자신의 게시물의 오른쪽 위를 보면 점 세 개 모양으로 이루어진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누르면 하단에서 메뉴가 생성됩니다. 여기에서 [보관]을 하시면 게시물이 지워지지 않은 채 남들에게 보이지 않게 숨겨집니다. (필요할 때 다시 복원 가능)

 

 

#인스타에서 타인의 게시물 숨기기

 

이번에는 조금 더 다양한 경우가 있는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비공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숨기고 싶은 타인의 게시물 오른쪽 위의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숨기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 메시지와 함께 숨기기가 실행되는데요. 아래 메시지와 같이 단순히 이 게시물 뿐만 아니라 해당 사용자 계정의 모든 게시물이 앞으로 피드에는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이 사람의 게시물을 확인하려면 직접 찾아가서 봐야 한다는 뜻이죠.

 

#광고 게시물 숨기기

 

피드에는 팔로우 관계에 있는 계정 이외에도 스폰서, 즉 광고 계정도 자주 등장하는데요. 광고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특정 광고는 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물의 오른쪽 위 점 세 개 버튼을 누르고 [광고 숨기기]을 해주세요.

 

숨기려는 이유에 대해서 적당히 선택을 해주면 해당 광고는 더 이상 피드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에 다른 광고가 나오겠죠?)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숨기는 다른 방법은 해당 계정으로 이동하여 빨간 테두리의 팔로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소식 숨기기]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게시물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해당 계정의 게시물은 비공개 처리되어 나에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앞으로 직접 계정에 방문하여 확인을 하지 않은 이상 이 사람이 어떤 것을 올리는지 그냥은 알 수 없게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인데요. 기본적으로 내 피드에 상대방의 게시물이 보인다는 것은 내가 팔로우를 했다는 뜻이겠죠? 현재 나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잉]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 끝에 각 계정에 해당하는 옵션 버튼이 있습니다.

 

이 중에 하나를 누르면 해당하는 계정의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숨기기할 수 있는 설정 창이 나와서 간단하게 비공개 할 수 있습니다.

 

 

잠깐, 꼭 읽어보세요.


급전이 필요할 때? 아직 대학생이거나 직장이 없는 취업준비생은 당연히 신용점수도 낮고 소득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급하게 몇십만원, 혹은 몇백만원의 소액이 필요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이런 상황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자금 정보 및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금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 알뜰 생활자금 정보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초보자용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스토리 & 릴스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계정 관리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DM


★ 인스타그램 꿀팁 모음 : 고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