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금융권 마이너스통장 종류별 한도, 금리, 자격 조건, 신청 방법

주어진 한도 내에서 비상금처럼 자유롭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은 신용대출의 한 종류로써 그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소득이 있는 직장인, 사업자부터 소득이 없는 무직자까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무직자는 주로 소액 비상금대출 이용)

줄여서 마통이라고도 많이 부르시죠? 이 글에서는 국내 1·2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다양한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종류를 정리하였습니다. 각각의 자격 조건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등을 확인하셔서 바로 신청해 보세요.

 

1·2금융권 마이너스통장 종류별 한도, 금리, 자격 조건, 신청 방법


마이너스통장과 비상금대출 차이

  • 마이너스통장 >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대출 많이 이용하시죠?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이 상품은 1금융권에서는 최대 300만원, 2금융권에서는 최대 500만원 정도의 한도가 발생하는 소액 전용 대출입니다.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운영되는 상품입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그렇습니다) 그래서 차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한데, 마이너스통장으로 운영되는 수많은 대출 상품 중에 비상금대출이 속한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흔히 직장인들이 이용하는 마통은 소득이 있어야 하고 신용점수도 어느정도 높아야 합니다. 이렇게 상환능력을 철저하게 고려해서 자격이 만족되어야만 개설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재직정보와 무관하게 무직자 분들도 신청할 수 있죠. 그래서 일반 마통의 한도에 비하면 너무나 적은 금액만 빌릴 수 있습니다.

→ 혹시 본인이 현재 무직자이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 또는 이직 준비 중이라 잠깐 수입에 공백이 생긴 경우라면 마이너스통장 신청 및 승인 확률이 매우 낮으니 이런 분들은 아래의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 정보를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대출 한도 조회는 밤이나 새벽 시간(주말, 휴일 포함)에도 인터넷, 휴대폰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대출 정보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은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달리 입금되지 않고 한도가 주어집니다. 1,000만원을 빌리면 1,000만원이 입금되지 않기 때문에 잔고는 그대로 0원이죠. 그렇지만 한도만큼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 마이너스통장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이자가 계산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해서 사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원리와 사용법

 
알아보기

 

1금융권 마이너스통장 대출

먼저 1금융권에 취급하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목록입니다. 당연히 모든 신용대출은 1금융권에서 먼저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도 낮고 실행 후에 신용점수도 덜 하락하기 때문이죠. 마이너스통장을 받으시려면 꼭 1금융권 은행들부터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자격 조건 자체가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지만, 워낙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부분만 만족한다면 충분히 승인될 수 있으실 겁니다. 은행마다 취급하는 상품 종류도 많고 각각 조건 및 한도가 차이가 있어서 부결되시는 분들은 은행별로 다양하게 시도를 해보셔야 합니다. (우선은 현재 거래를 하고 있는 곳 위주로 먼저 알아보세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농협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 상세정보확인

(나머지 1금융권 은행 업데이트 예정)

 

1금융권 소액 마이너스통장 대출

혹시 소액(500만원 이하)만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금융권 소액 대출 모음] ▶ 자격 및 한도조회

 

연체자 대출

마이너스통장은 엄연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연체가 발생 또는 연체 등록 이력이 있는 경우는 신청이 어렵습니다. 이렇게 신용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연체자 전용 상품을 알아보셔야 하니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연체자 전용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2금융권 마이너스통장 대출

2금융권에 속하는 저축은행, 캐피탈, 농협, 수협, 축협, 보험사 등의 금융사에서 취급하는 마이너스통장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실질적으로 판매 자체도 거의 안 하고 있고요)

단, 2금융권에서는 저신용자, 저소득자,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최대 1,000만원 정도의 한도로 운영되는 상품들이 많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금융권 1,000만원 내 한도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마이너스통장 연장 총정리

마이너스통장 종류

마이너스통장은 기본적으로 1년의 사용기간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만기일 전에 연장 신청이 필수인데요. 물론 딱 1년만 사용하실 분들은 원금을 상환하고 해지하면 그만이지만, 보통은 길게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장은 사용한 금액 및 원금을 전혀 상환하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이 되면 다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마이너스통장은 처음 신청하는 것보다 이 연장이 더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3,000만원 한도를 꽉 채워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연장이 거절되었다? 당장 한 달 안에 이 3,000만원을 마련하지 않으면 연체자가 됩니다. 어떻게 해야 연장에서 승인될 수 있는지, 연장이 거절되었을 때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아래 후기를 바탕으로 잘 정리한 글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대출정보

마이너스통장 이외에 정부지에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이나 신청자 상황에 따라서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주제별로 모아서 정리하였으니 참고하면 도움 되실 거예요.

추가대출모음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연체자 및 신용회복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