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무직자 소액 핀크 생활비대출 500만원 신청 조건 후기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었거나 추가금액이 필요할 때 중복으로 이용하기 좋은 핀크 생활비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한도는 500만원으로 오히려 더 높고 같은 1금융권에서 실행되는 상품이라 금리 조건도 좋기 때문에 잘만 이용하시면 얼마든지 급전 소액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무직자 소액 핀크 생활비대출 500만원 신청 조건 후기


※ 기타 무직자·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안전한 대출정보를 첨부해 드렸으니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소액 비상금대출 중복

    보통 하나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 소액대출은 최대한도 300만원인 비상금대출이 유명합니다. 단,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되어야 하기 때문에 신용점수, 부채, 금융거래 실적 등에서 기준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승인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토스, 케이뱅크, 국민, 신한은행과 같은 다른 곳에서 이미 비상금대출을 이용 중이라면 소득이 없는 무직자 조건에서 추가로 승인되기 어렵고요.

    → 핀크 생활비대출에 앞서 혹시 본인이 비상금대출에 거절되었거나 2개 이상 이용해보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신청하기

     
    조건 알아보기

     

    핀크 생활비대출

    그럼 본격적으로 핀크 생활비대출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핀크에서는 몇 가지 소액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생활비대출입니다. 이 핀크는 단순히 중개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각 상품들은 실제 취급하는 은행이 개별적으로 존재합니다. 핀크를 하나의 금융사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생활비대출은 핀크에서 신청할 수 있지만, 실제 관리, 대출심사, 지급은 하나은행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1금융권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모든 신용대출은 1금융권에서 먼저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 하락의 폭이 덜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소액 금전이 필요하다 하더라도 저축은행, 캐피탈, 신협, 카드사 등 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나중에 알아보셔야 합니다.

    무직자 신청조건

    핀크 생활비대출은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소액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승인률 자체는 조금 더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이 상품도 조건만 잘 충족하면 무직자 분들도 충분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내용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 CB사 소득에 의해 한도가 산정되는 고객
    • 하나은행 내부심사 통과 고객 (자동심사)

    생일이 지난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어야 하고, 모바일로 신청 시 자동심사 되는 상품이라 신청 즉시 승인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따로 소득이나 재직정보에 관한 기준은 없습니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CB사 소득에 의해 한도가 산정되는 고객이라는 문구입니다.

    이 말은 곧 추정소득이 발생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추정소득이란?

    이미 알고계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추정소득은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국민연금 납부금액, 신용카드 사용실적, 기타 자산 등을 토대로 소득인정액을 산출하여 가상의 소득을 산출하여 참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직조건이나 소득이 있어야 한다는 말은 아니라서 이 추정소득을 통해서 무직자여도 충분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추정소득을 비롯하여 부채현황, 신용점수, 연체내역 등을 참고하여 하나은행의 기준에 맞게 심사가 이뤄집니다.

    → 같은 무직자라도 이 추정소득이 발생하냐 안 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혹시 본인의 추정소득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추정소득 확인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추정소득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로 쉽게 알아보기

     

    한도, 금리, 상환방식

    핀크 생활비대출의 기본적인 상품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도

    • 50-500만원

    금리

    • 연 6.82~13.00%

    상환방식

    • 최대 5년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제출서류

    • 없음

    취급 및 연장 수수료

    • 없음

    인지세

    • 없음

    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발생합니다. 금리는 1금융권이라서 말씀드린 2금융권 소액대출보다 낮지만 신청자의 조건(신용점수 등)에 따라서 최대 13%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최대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달 이자만 내고 만기일에 원금을 갚는 만기일시상환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처럼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할 수는 없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기타 상품 내용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가능

    • 대출 약정 체결 후에 본인의 상환능력(연소득, 자산)이 올랐거나 신용점수 상등,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여 채무 개선 등이 이뤄진 경우 해당 은행에 금리를 낮춰줄 것을 요청하는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조건과 방법, 후기를 통해서 실제로 어떻게 금리가 낮아졌는지 확인해 보세요.
    •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조건과 방법]

    대출철회 가능

    • 대출을 신청한 후에 일정 기간에 취소를 요청하면 법적으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대출기록도 남지 않으며 떨어졌던 신용점수도 복구됩니다. 대출철회는 어떤 식으로 신청할 수 있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아래 후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 [대출철회 신청방법]

    연체이자 발생, 연체 불이익은?

    • 연체 시 해당 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연체이자보다 중요한 것이 연체가 등록될 경우 엄청난 불이익이 생긴다는 것인데요. 정확히 연체 며칠부터 연체자로 등록이 되는지, 그에 따른 불이익과 해결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연체 제대로 알기]

     

    핀크 생활비대출 후기
    (핀크 생활비대출 500만원 승인 후기)

    마이너스통장 방식같은 한도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승인 즉시 해당 금액이 입금됩니다. 위의 후기처럼 500만원이 승인되었다면 바로 입금됩니다.

    신청방법

    핀크앱과 공동인증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핀크 앱을 설치 및 실행하여 하단의 대출메뉴로 이동하여 번개대출 배너를 눌러주세요. 그럼 어렵지 않게 핀크 생활비대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도 직장인이 아니어도 신청가능하다는 문구가 보이죠? 무직자도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지만, 앞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직장을 다니지 않고 근로소득이 없어도 추정소득은 발생해야 승인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하나은행 소액대출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의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 자체는 너무 쉽고 간단합니다. 이제 여러 가지 조건을 만족하고 내부심사를 통과하는지, 한도가 얼마나 발생하는지가 중요하죠.

    신청 바로가기

     
    앱 설치 : 구글
    앱 설치 : 애플

     

    그럼 실제 무직자 조건에서 신청하여 승인된 후기들를 살펴보겠습니다.

     

    승인 후기

    핀크 생활비대출 승인

    이분은 현재 일용직 근로자로 엄밀히 말하면 무직자는 아니십니다. 다만, 일용직 같은 경우 보통 현금으로 일당개념으로 수령을 하기 때문에 전산상으로는 무직자와 거의 같습니다.

    신용점수는 나이스 859점, 올크레딧 788점으로 보통 수준이었습니다. 현재 기대출이 많아서 비상금대출도 부결되셨는데, 오히려 더 높은 한도인 500만원으로 생활비대출이 승인되셨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승인 후기

    이 분 역시 전산상으로는 무직자이지만, 신용카드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추정소득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신용점수는 나이스 890점, 올크레딧 790점인 상태에서 신청하셨고, 역시나 최대한도인 500만원이 승인되셨습니다. 금리는 연 8.6%로 괜찮게 나오셨네요.

    이 분 같은 경우 기존 대출이 4,500만원에 카드 할부 금액이 꽤 많이 남았는데 승인되셨습니다. 이 분의 조건을 봐도 그렇게 상황이 좋지는 않았는데 500만원 전부가 나오셨네요.

    참고로 하나은행의 핀크 생활비대출은 올크레딧(KCB) 신용점수가 750점 이하는 받기 어렵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건 정확한 것은 아니니 일단은 한도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신용점수에 대한 내용이 신청조건에 공지되어 있지 않아도 이건 최소한의 기본 자격에 포함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들은 그만큼 승인률이 떨어지거나 금리가 높게 또는 한도가 낮게 나올 확률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인지하셔야겠습니다.

    추가대출정보

     

    직장인, 무직자, 사업자, 프리랜서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햇살론 및 서민대출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연체자 및 신용회복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