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신용대출 (100만-500만원) 은행 정리

이번 시간은 주부, 대학생, 현역군인 등 무직자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 10가지를 정리해 드릴까 합니다. BNK경남은행의 즉시대출(비상금대출)을 필두로 1·2금융권에서 신청할 수 있는 안전한 상품만을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자격 확인 후 바로 한도를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게는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까지, 많게는 3,000만원, 5,000만원까지 가능한 상품들도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신용대출 (100만-500만원) 은행 정리


※ 본문에 관련된 대출 정보를 함께 첨부하였으니 읽어보면 도움되실 거예요.

    무직자 신용대출과 신용카드

    일반적으로 무직자라고 하면 1금융권의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에서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유스, 그리고 2금융권에서 신청할 수 있는 소액대출을 많이 떠올립니다. (관련 정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서 확인하세요)

    실제로 무직자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들인 것도 맞습니다만, 한도 자체가 워낙 소액이라서 추가 또는 타은행 상품과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품들과 별개로 신용카드 사용기간 및 사용 실적을 토대로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 많이 있는데요. 장기카드대출로 불리는 카드론, 단기카드대출로 불리는 현금서비스와는 다릅니다. 그 차이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 무직자 소액 비상금대출 30여 개, 만 35세 미만 무직자가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 햇살론유스, 담보물로 신청할 수 있는 보험약관 및 예적금담보대출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무직자 소액대출 모음

     
    1·2금융권 비상금대출 모음
    최대 1,200만원 햇살론유스
    소득과 신용점수 상관없는 담보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차이

    오늘 알려드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과는 조금 다릅니다. (물론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이라는 부분에서는 같은 범위에 속해있는 것은 맞습니다)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회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용카드사는 모두 2금융권으로 분류되죠.

    2금융권에서 실행되는 신용대출은 금리가 높고 실행 후에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에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같은 상품들은 신청만 하면 별다른 심사도 없이 바로 승인 및 입금된다는 장점이 있죠.

    참고로 이제 막 성인이 된 분들 중에 급전이 필요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즉시 입금되는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못 느낄 수 있으나 신용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하튼 신용카드를 활용한 이런 상품들과 다르게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1금융권 은행 또는 2금융권의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신용카드 사용 실적을 토대로 실행됩니다. 물론 신용점수나 기본적인 자격 조건 등을 심사 시에 평가합니다.

    카드사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과 신용카드 실적을 통한 추정소득을 확인하여 평가한다는 점이 다르고 금리나 신용점수 방어 측면에서 조금 더 좋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 부분은 실행되는 은행 및 상품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 이제 막 성인이 되었거나 사회 초년생이신 분들은 신용점수 관리가 특히나 중요합니다. 어떻게 점수를 올리고 관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내용 꼭 참고하세요.

    신용점수 올리기 및 관리법

     
    확인하기

     

    BNK경남은행 즉시대출

    먼저 경남은행의 BNK즉시대출이라는 상품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경남은행은 지방은행의 한 종류로 엄연한 1금융권에 속한 은행입니다. 그래서 실행 금리가 낮고 실행 후에 신용점수 하락도 적게 발생합니다.

    앞에서도 잠깐 설명드렸지만, 어떤 상황에서든 금융사에 돈을 빌릴 때는 무조건 1금융권부터 알아보고 실행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좋습니다. 그래서 비상금대출도 1금융권에서 실행되는 것이 많은 상품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죠.

    → 혹시 1금융권과 2금융권에 속한 은행들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면 속 시원하게 알 수 있으실 겁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 은행 종류와 차이

     
    (대출정보 포함) 알아보기

     

    BNK즉시대출 신청조건

    경남은행의 즉시대출 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1개 이상 금융기관 또는 카드사의 신용카드 보유자
    • 신용카드 개설 후 1년 이상 경과자
    • 최근 6개월 이상 카드 이용실적 보유 (단, 현금서비스, 카드론 제외)

    현재 1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그 보유한 신용카드를 개설한 지 최소 1년 이상 지났어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6개월 동안 해당카드를 실제로 이용한 실적이 있는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적은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신청하여 이용한 대출 이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로 해당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이용했다는 실적을 말하는 것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모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이런 식으로 금융사마다 정해놓은 특정한 조건이 있으니 내가 여기에 해당되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도

    • 최대 500만원

    금리

    • 최저 연 5.89%부터

    1금융권 상품이라 금리가 낮아서 좋지만 한도가 최대 500백만원으로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일반 비상금대출 한도보다는 높습니다)

    경남은행 같은 1금융권 상품은 보이는 공지되어 있는 기본적인 신청조건을 만족한다 하더라도 나머지 기본적인 부분을 평가함에 있어서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사기준이 조금 높기 때문에 5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하지 않거나 (100만원만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예 부결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결과들은 실제 신청 또는 한도조회를 해보지 않는이상 알 수 없는 부분이라 직접 해보셔야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BNK즉시대출 신청 바로가기

     
    인터넷 신청
    모바일 신청 : 구글
    모바일 신청 : 애플

     

    대출조회 앱으로 타은행 상품 비교 후 신청하기

    원하는 은행의 특정 상품이 있는 경우 해당 은행에서 바로 신청하면 되지만, 다양한 상품들과 함께 신청하고 싶은 경우 핀다, 토스, 카카오 등 다양한 대출비교 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5가지 대출비교 앱의 사용법과 어떻게 해야 신용점수에 영향 없이, 불이익 없니 조회할 수 있는지 정리한 글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대출비교 앱 사용법 5가지

     

    한국캐피탈 신카론·소액론

    이번에는 2금융권 한국캐피탈에서 판매하는 신카론과 소액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시 신청 조건으로는 신용카드를 소지 및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카론 신청조건

    • 2개 이상 카드사 이용 및 신용카드 개설 1년 이상 고객
    • 한도 : 300만원-3,000만원
    • 금리 : 연 16.99-19.99%

    신카론 같은 경우 본인명의 신용카드를 2개 이상 소지하고 있고 각각 개설한 지 1년이 지난 시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나 역시 2금융권 상품답게 금리가 높습니다. 앞에서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다시피 대출 이용이 처음이거나 별로 없는 분들은 자신이 1금융권에서도 가능한 조건인지 먼저 확인하여 가능하다면 반드시 1금융권 은행의 상품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금리가 높은 2금융권 상품들을 먼저 실행하면 이자가 많이 발생하는 것은 둘째치고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합니다. 그리고 완전하게 상환하지 않는 이상, 즉 나의 대출내역에 2금융권 상품이 있다면 1금융권에서 저금리 상품을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소액론 신청조건

    • 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주부, 무직자 전용 상품
    • 한도 : ​100만원-500만원
    • 금리 : 연 16.99-19.99%

    소액론 같은 경우 상품이름처럼 한도가 적습니다. 다만, 위의 신카론처럼 신용카를 2개 이상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무방하며 1년이라는 사용 기간 조건도 없기 때문에 심사기준은 조금 더 낮다고 볼 수 있겠네요.

    신카론·소액론 신청 바로가기

     
    인터넷 신청
    모바일 신청 : 구글
    모바일 신청 : 애플

     

    KB국민카드 이지론 플러스

    처음에 장기카드대출인 카드론과 단기카드대출인 현금서비스에 대해서 해당 카드사에서 신청해야 하는 상품이라고 짧게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KB국민카드에서 신청할 수 있는 이지론 플러스는 신용카드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 신용대출이라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신용카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 이지론과 신용카드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 이지론 플러스 2가지로 나눠진다고 설명을 드려야겠네요.

    이지론 신청조건

    • 신용카드 사용기간, 신용카드 평균 사용금액
    • 한도 : 최대 5,000만원
    • 금리 : 연 3.90%-19.90%

    특별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신용카드 사용기간이 길고 사용금액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금리 부분을 보시면 최저 연 3.90%라고 되어있는데 이런 건 그냥 무시하세요. 2금융권인 카드사의 신용대출 금리가 이렇게 나올 확률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시기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최저금리는 연 10% 내외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될 듯하네요.

    이지론 플러스 신청조건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신용대출

    • 신용카드가 없어도 (체크카드나 교통카드만 있어도) 신청 가능
    • 한도 : 최대 3,000만원
    • 금리 : 연 5.90%-19.90%

    이지론 플러스 같은 경우 한도와 금리 부분에서 조금 더 낮지만 신용카드가 없는 분들도 신청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지론 플러스 신청 바로가기

     
    자격 및 한도조회

     

    기타 신용카드 관련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승인률

    앞서 살펴본 상품들의 신청 조건에 나온 부분들은 최소한의 자격 조건을 의미합니다. 실제 심사에는 신청자의 신용정보조회 기록을 바탕으로 연체정보가 있는지는 물론, 신용점수, 기대출내역, 금융거래 실적 등 기본적인 내용들을 종합해서 심사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다만, 이런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무직자도 충분히 승인될 수 있을 만큼 심사기준이 낮은 편입니다. 신용에 별 다른 문제가 없고 기대출이 과하게 많지 않다면 대부분 승인은 잘 된다고 볼 수 있죠. 신청자마다 이런 세부적인 종합평가 결과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직접 신청을 해봐야 그 결과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부결 시 대안상품 정보

    아무리 승인률이 높다 하더라도 100% 나오는 신용대출은 없습니다. 혹시 부결되었거나 한도가 너무 적게 발생하여 추가적으로 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면 도움 되실 겁니다.

    추가대출정보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연체자 및 신용회복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