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신청 후기 및 연장, 상환 방법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의 신청 방법과 후기, 연장 및 상환 방법, 신용점수 하락 정보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겉핥기식 정보가 아닌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페이코 50만원 대출은 일반적인 소액대출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아직 신청 전인 분들은 오늘 내용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 본문에 다양한 무직자 소액 비상금대출은 물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자, 저신용자가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대출정보도 첨부해 드릴 테니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PAYCO)

    2015년에 만들어진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페이코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신용(체크)카드, 계좌, 핸드폰(소액결제) 등을 페이코 앱에 등록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페이코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이외에 기타 다양한 금융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고 결제 시 추가적으로 전용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페이코 소액대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페이코 한화생명 크레딧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후기

    상품 이름이 페이코 소액대출로 유명하지만, 페이코에서 돈을 빌려주는 것은 아니고 페이코는 단순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의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는 2금융권인 한화생명보험에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그리고 현금으로 입금되는 방식이 아니죠. 바로 한화생명 크레딧이라는 이름으로 앞서 중요한 요소라고 했던 포인트로 지급(충전)이 됩니다.

    페이코 50만원 대출 원리 및 사용방법

     
    • 페이코 1포인트 = 1원

    대출금이 포인트로 충전된다는 내용을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설명드릴 신청 조건도 중요하니 집중해 주세요.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모르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신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후 승인이 되면 50만원의 포인트가 충전됩니다. 그럼 이 50만원을 현금처럼 사용하지 못할까요? 그건 아닙니다. 50만 포인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환불(환급)하기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환급

    페이코 앱에서 환급계좌를 등록하여 충전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환급을 신청할 경우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1주일 이내에 현금 50만원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ATM기기에서 인출하기

    CU,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의 인출기에서 현금으로 인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이코와 제휴된 인출기에서 인증 절차를 거쳐 쉽게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데요. (은행에 있는 ATM기기는 불가)

    50만원을 급하게 바로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이런 식으로 인출하는 것이 더 빨리 현금화할 수 있겠죠?

    페이코 소액대출 자격 대상 확인하기

     

    신청 조건

    신청 조건 역시 일반적인 비상금대출과 조금은 다릅니다. 참고로 최근에 신청 조건이 조금 더 강화되었습니다.

    • 만 26세 이상 성인
    • 페이코 회원가입일로부터 31일이 지난 고객
    • 6개월 이내 페이코 거래가 있는 고객
    • 한화생명보험 신용등급 적격 고객

    직장이 없고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신청 가능하지만, 위의 4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나이 조건이 만 19세가 아닌 만 26세 이상부터 가능하다는 점이 특이하죠?

    마지막 한화생명보험 신용등급 적격 고객은 정확히 신용점수가 몇 점이면 된다는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고 종합적인 내부심사 기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 부결이유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사용 이력

    중요한 부분은 페이코 회원가입 후 31일이 지나야 한다는 것과 6개월 이내에 사용이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소액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급하게 돈이 필요하여 신청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용 이력이야 몇 천원을 결제 또는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했다가 환불하는 방식으로 이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 후 31일이라는 조건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출 때문에 페이코에 가입하신 분들은 꼬박 한 달을 기다려야 합니다. 당장 급전이 필요한 경우라면 대출 자체를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필히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필독, 대출초보라면?

     

    대출 경험이 없거나 대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최소한의 기본 지식 정도는 알아두고 신청해야 나중에 문제가 없습니다.

    대출받는 순서, 더 많은 한도발생 및 신용등급 지키려면?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및 등급 올리는 방법
    ▶ 대출상환 종류 및 대출이자 계산 방법
    대출금 연체, 언제까지 하면 괜찮을까?

     

    한도, 금리

    한도

    • 최대 50만원

    금리

    • 연 7.2~10.8% (고정금리)

    금리는 23.4.28 기준으로 최저 연 7.2%에서 최대 10.8%로 2금융권 대출 상품치고는 꽤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환방식 때문에 금리, 이자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워낙 소액이라 이자가 많이 나오지도 않고요.

    상환 및 연장방법

     

    상환방법

    • 상환기간 : 대출실행일로부터 2개월 (연장 가능)
    • 페이코 포인트를 계좌이체나 무통장입금으로 충전하여 포인트로 상환

    상환기간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처럼 매우 짧습니다. 대출을 실행한 날로부터 2개월까지 빌렸던 원금 50만원을 갚아야 합니다.

    상환방법 역시 조금은 특이한데, 처음에 대출을 실행되었을 때 포인트로 지급받는다고 말씀드렸죠? 상환 역시 페이코 포인트를 빌렸던 원금만큼 계좌이체, 무통장입금으로 구매하여 상환해야 합니다.

    연장방법

    연장도 가능합니다. 연장에서 중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장은 앱에서 신청
    • 연장은 2개월 단위로 가능
    • 연장심사에서 승인되어야 연장 가능
    • 연장신청은 미리 할 수 없고 만기일이 다가오는 시점(10-20일 사이)에서 앱으로 신청 가능
    • 사용자 조건에 따라서 연장 시 이자를 납부해야 가능한 경우도 있음
    • 주말 및 공휴일에는 연장 심사 불가, 평일에도 영업시간에만 심사 가능
    • 연장 횟수는 조건만 만족하면 제한 없이 신청 및 승인 가능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연장 방법

    연장은 아무 때나 할 수 없습니다. 만기일이 다가오면 앱의 연장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니 그때 만기일이 지나기 전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만기일이 지나가버리면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 혹시 1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더 다양한 소액 상품의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면 도움되실거예요.

    다양한 소액대출 신청 정보

     
    ▶ 소액대출 40여 개 확인하기

     

    신청 방법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가입

    1. 페이코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신청

    2. 아래의 금융 메뉴를 누르고 중앙 화면의 대출 버튼을 눌러서 한화생명 크레딧으로 들어갑니다.

    • 한화생명 크레딧 =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신청 방법

    3. 상품 내용을 확인 후 대출 조건 확인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진행됩니다.

    4. 페이코 회원가입 후 31일이 지나지 않았거나 최근 6개월 내 사용이력이 없을 경우 신청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페이코 대출 후 신용점수 하락은?

    워낙 50만원 소액이기 때문에 이거 받는다고 신용점수가 얼마나 떨어지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심지어 이게 대출이 맞는지 여쭤보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이 상품은 2금융권 한화생명보험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이고 금액과 상관없이 신청자 조건에 따라서 큰 폭으로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신용점수

    • 나이스 72점 올크 32점 떨어졌어요.
    • 신용등급 영향 큽니다.
    • 신용등급 51점 깎였어요.
    • 신용등급 6등급에서 7등급으로 떨어졌어요.
    • 타 대출 영향 큽니다.
    • 예전에 받았는데 신용점수 100점 이상 떨어져서 바로 철회했어요.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신용점수 하락은 상품 안내서에도 분명하게 명시되어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결코 소액이라고 무시하면 안 됩니다.

    신용점수 하락은 개인의 조건에 따라서 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얼마나 하락한다고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지만, 생각보다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신용점수는 연장 심사에도 중요해서 관리를 잘해두셔야 합니다.

    신용점수 올리고 싶다면?

     
    ▶ 신용점수 올리기 및 관리 방법

     

    → 아무리 소액이라고 무조건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자, 기대출과다자, 그리고 무직자인 경우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심사 기준이 조금 더 낮은 전용 상품을 통해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저신용자 및 무직자 소액대출

     
    자격 및 한도조회

     

    페이코 소액대출 부결 이유

    나이와 페이코 사용 이력은 딱 정해진 기준선이 있으니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신청 조건의 마지막에 있던 한화생명보험의 신용등급 적격 고객이라는 설명이 조금 애매한데요.

    정확히 신용점수가 몇 점, 몇 등급에 속하면 된다라는 것이 아니고 종합적인 부분을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나는 부결되었는데 나보다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이 승인될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 신용등급

    그렇다 보니 이렇게 페이코 50만원 대출을 이용했던 사람들도 말이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죠. 당연히 신용점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다른 상품의 통상적인 심사 기준과 거의 흡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대출은 적을수록 좋고, 연체 중이거나 연체 이력이 있다면 확률적으로 승인이 어려운 것처럼 말이죠. 페이코 소액대출은 의외로 부결되는 분들이 많은 상품입니다. 그냥 신청만 한다고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결 시 대안 상품 알아보기

    비상금대출은 물론이고 저신용자, 저소득자, 무직자 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서민대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내용 확인해 보세요.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대출 총정리

     무직자대출 총정리

     취약계층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고금리 예적금 특판 정보 총정리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운동화로 돈 버는 방법

    은행별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발급부터 이동, 복사, 사용 방법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