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저신용자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500만원 (Fi 다올저축은행)

보통 비상금대출은 대학생, 주부 등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소액대출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그렇기도 하고요.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그런 부분에서 조금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올저축은행에서 저신용자도 신청할 수 있는 Fi 비상금대출(최대한도 500만원)에 대해서 정리해 드릴 테니 내용 확인 후에 바로 신청(한도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저신용자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500만원 (Fi 다올저축은행)


※ 본문에 기타 다양한 소액 대출 및 정부지원 대출정보를 첨부해 드릴테니 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직장인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다올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Fi비상금대출은 말씀드린 것처럼 일반적인 비상금대출과 조금 다른데요.

    가장 큰 차이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주부 등과 같은 무직자는 신청할 수 없고 오직 직장인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근로소득이 발생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보통 소액상품은 소득 및 재직정보를 보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이걸 모르고 그냥 신청을 해보려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건 최소한의 기본 조건이기 때문에 재직정보가 확인이 안 되시는 분들은 이 상품을 신청해도 부결되기 때문에 다른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어차피 이 상품이 아니더라도 무직자 조건에서 신청할 수 있는 소액 비상금대출 상품이 워낙 많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총정리

     
    자격 및 한도조회

     

    다올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다올이라는 이름이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2금융권에 속해 있는 유명한 저축은행입니다. (바로 이전에는 유진저축은행으로 불렸었죠)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은 보통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상품들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필수 조건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었죠.

    (보험증권이란 신청자에게 보증을 서주는 것으로 은행에 돈을 못 갚았을 때 보증을 서준 서울보증보험에 대신 돈을 갚아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다올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이런 조건이 없고 오직 소득이 있는 직장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1금융권 소액상품의 한도는 최대가 300만원이지만, 이 상품은 500만원으로 더 높습니다.

    2금융권 소액대출

    그 전에 이 부분부터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다올저축은행은 2금융권이라고 말씀드렸죠?

    아무리 소액 상품이라도 저축은행 등의 2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금리가 높고, 실행 후에 신용점수가 더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음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얼마를 빌리든 그 액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왕이면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 소액 상품들을 먼저 알아보고 도저히 방법이 없는 경우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직장인, 저신용자라도 시도해 볼 수 있는 1금융권 모바일 소액상품들은 많이 있습니다. 아래 해당 상품들의 정보만 따로 모아놓은 글이 있으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1금융권 소액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FI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 만 32세 이상 소득이 있는 모든 고객 (직장인뿐만 아니라 사업자, 프리랜서도 가능)
    • 신용점수 나이스(NICE) 560점 이상

    신청 조건이 매우 간단합니다. 주목해야 할 부부은 일단 나이가 만 32세 이상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만 19세(생일이 지난) 성인의 자격만 되면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부분만 봐도 이 상품이 지향하는 신청자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겠죠? 아무래도 나이가 어리고,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은 연체율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런 리스크를 줄이고자 이러한 신청 자격을 조건을 내세운 듯하네요. 은행에서는 안전성과 수익성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합니다.

    소득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직장인 신용대출에서 평가하는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필수 조건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즉 4대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직장인 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4대보험에 직작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것이 심사 시 유리하게 적용되기는 합니다)

    신용점수는 나이스 기준 560점 이상이면 되는데요. 신용등급으로 환산하면 8등급 정도이기 때문에 크게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이 기준보다 점수가 밑에 있는 분들은 저신용자 이전에 연체나 등이 발생하여 신용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 수도 있어서 신청이 어렵습니다.

    → 나이가 만 19세 이상만 되면 신청할 수 있거나, 이것보다 더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들은 따로 정리를 해뒀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 19세 이상 최저신용자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한도, 금리, 상환방법

    한도

    • 100만원-500만원

    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소액 상품답게 한도가 적습니다. (보통 비상금대출 한도가 이 정도죠?) 그러나 이 한도는 무조건 500만원이 나오는 것은 아님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신청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금리

    • 연 5.90%-18.94%
    • 대출 실행시 고정금리 적용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2금융권답게 금리가 높습니다. 물론 최저 연 5.90%부터라고 되어있지만, 저 금리는 실질적으로 나오기 어렵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연 5%대 금리는 요즘 1금융권에서도 받기 어려운 금리니까요.

    저 정도 금리로 실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 현재 저신용자에 기존 대출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연 15% 이상은 각오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최대금리와 비슷하게 나오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한도와 금리는 자신의 신청 정보를 해당 저축은행에서 파악을 해야만 알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방법에 따라서 직접 한도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환방법

    • 최대 5년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은 보통 1년 만기일시상환에 연장을 통해서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2금융권 소액 대출상품들은 보통 3년에서 5년의 기간에 매달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납부하여 연장이 없는 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처음부터 빌린 원금을 이자와 함께 일정하게 갚아 나가야 한다는 것이죠. 대출에 있어서 상환방식과 그에 따른 이자계산 방법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혹시나 모르는 분들은 아래 쉽게 정리한 글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신청방법 및 과정

    • 서류제출 필요 없이 본인명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공동인증서(증권용 제외)만으로 진행 가능

    보통 모바일로 진행 가능한 상품들은 대부분 해당 은행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올저축은행 역시 전용 앱으로 바로 한도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핀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과 같은 대출비교 앱에서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을 때(자격이 되어도)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당 앱을 이용하여 직접 조회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한도가 나오는지 확인만 하는거라면, 앱만 설치(또는 모바일 사이트 방문)하고 따로 회원가입을 한다거나 다올 저축은행 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신분증과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직장인 저신용자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500만원

    다올저축은행 앱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하단의 [상품] 메뉴에 들어가면 Fi 비상금대출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자동이라고 표시된 것은 자동심사 진행으로 신청 즉시 바로 심사가 진행되어 결과를 알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단, 영업시간 이후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심사가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주말이나 휴일, 은행 영업시간 이외에도 심사와 입금이 이뤄지는 상품들은 따로 있으니 정말 급하게 소액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정리된 내용을 읽어주세요.

    주말 및 휴일에도 입금되는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직장인 저신용자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상품 내용을 잘 확인합니다. 전체 신청 과정은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내 한도 및 금리 확인 > 계약 정보 입력 > 계약서 작성 (인증서 서명) > 계좌인증 및 송금 등의 순서로 이뤄집니다.

    첫 번째 한도 및 금리 확인 단계에서 신청 가능한 한도가 발생해야 이후의 과정을 진행할 수 있고, 한도가 발생했다면 보통은 승인이 잘 되는 편입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진행됩니다.

     

    비상금대출 500만원

    약관에 동의합니다. 다올저축은행의 비상금대출은 관련 문서들을 하나씩 모두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하단의 스크롤하기 버튼을 눌러 모든 문서를 지나쳐야 동의가 완료되니 참고하세요.

     

    직장인 저신용자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이어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신청 과정이 시작되는데요. 제일 먼저 직업, 소득 등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직장인, 프리랜서, 주부, 자영업자를 선택할 수 있고 재직기간이나 건강보험형태(직장 및 지역가입) 등을 입력합니다. 이다음 단계에서 바로 내가 현재 이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지 실행 가능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가 발생했다면? 그럼 앞의 과정처럼 나머지 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인증 단계를 거쳐서 계약을 체결하면 됩니다. 사실 신청 자체는 전혀 복잡하지 않고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신청 바로가기

     
    인터넷 신청
    모바일 신청 : 구글
    모바일 신청 : 애플


    신청은 너무 쉽게 할 수 있지만, 문제는 현재 내 조건에서 한도가 발생하는지가 중요하죠.

    부결 시 대안 상품

    저신용자 모바일 소액 비상금대출 500만원

    모바일 자동심사 대출의 장점은 위의 이미지처럼 신청 즉시 결과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도가 발생하지 않거나 또는 신청 가능한 금액이 500만원이 아니고 예상보다 적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일단 신청을 멈추시고 다른 상품의 한도를 조회하여 충분한 한도가 발생하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턱대고 적은 한도를 먼저 신청하면 이미 대출건수 하나가 추가되기 때문에 다른 대출을 못 받을 확률이 높으니까요.

    추가대출정보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연체자 및 신용회복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유의사항

    • 대출가능여부는 다올저축은행 심사기준 및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 입력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대출이 불가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금리 및 수수료를 포함하여 법정 이율(연 20%)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개인 신상에 변경이 있는 경우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 상환 또는 이자 납입이 지연된 경우 연체 이율이 적용되며 예금 등 기타 채권과의 상계나 법적 절차 등으로 재산상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중개업체의 금전 및 수수료 요구는 불법입니다.
    • 과도한 대출은 신용점수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 하락으로 금융거래의 제약 또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