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최대 1,000만원 주부 소액대출 (우리홈마스터론)

이번 글에서는 우리은행에서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한 우리홈마스터론이라는 상품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주부, 대학생 등의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특히 주부 이용자가 많은)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소액 상품인 비상금대출의 대안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우리은행 최대 1,000만원 주부 소액대출 (우리홈마스터론)


※ 본문에 기타 함께 신청하기 좋은 비슷한 조건의 소액대출에 대한 정보를 첨부해 드릴테니 참고하면 도움 되실 거예요.

    소액대출 종류

    일반적으로 소득 증빙을 할 수 없는 주부, 대학생 등의 무직자인 상태에서는 신용대출이 어렵습니다. 그나마 대표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비상금대출 종류인데요. 비상금대출은 50만원에서 300만원(1금융권)는 또는 500만원(2금융권)까지 한도가 발생하는 소액대출을 말합니다.

    우리은행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우리비상금대출 역시 대표적인 1금융권 소액상품으로 직장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무직자 분들의 이용이 상당히 많은 상품이죠. 일반적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전문은행에서 취급하는 비상금대출을 먼저 시도하고 만약 거절이 되었을 경우 우리은행에서 시도해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상금대출 가입 조건 : 서울보증보험

    이런 순서로 시도해 보는 가장 큰 이유는 대부분의 1금융권 은행에서 판매하는 비상금대출은 SGI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가입이라는 조건이 붙기 때문입니다. 각 은행에서는 비상금대출이 소득이나 직장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지만, 정작 이 보험증권이 발급되어야 돈을 빌려줍니다. (신청자가 돈을 갚지 못했을 때 서울보증험에서 대신 돈을 갚아주는 구조)

    서울보증보험에서는 금융거래 실적이나 신용점수, 기타 채무현황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보험증권을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보험증권이 발급되지 않는다면? 비상금대출은 부결됩니다. 따라서 비상금대출을 받으러면 서울보증보험의 심사가 승인되어야 합니다.

    물론 심사기준이 그렇게 높은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심사 조건 중에서 특정 부분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남들은 쉽게 나오는 비상금대출을 본인은 아무리 신청해도 계속 거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신청하기 좋은 상품이 바로 우리은행과 농협의 비상금대출입니다.

    통신등급을 활용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과 농협의 비상금대출은 위에서 언급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라는 조건이 없고 통신 3사를 이용 실적을 토대로 한 통신정보를 활용합니다. 그래서 다른 1금융권 비상금대출이 거절된 분들이 다음으로 시도해 보는 상품이 우리은행과 농협이고 결국 승인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고요.

    →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1·2금융권 소액대출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약 40여 가지 상품을 정리하여 한 곳에 모아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 되실 겁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모음

     
    ▶ 자격 및 한도조회

     

    우리비상금대출 정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자세한 신청 조건 및 승인 후기 등을 정리한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 알아보기

     

    우리홈마스터론

    그리고 우리은행에는 비상금대출 이외에 우리홈마스터론이라는 상품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액대출이라고 하면 50만원에서 500만원 정도의 금액을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홈마스터론은 최대 1,000만원으로 일반적인 소액대출보다는 한도가 높습니다. (다만, 최대한도라서 무조건 1,000만원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요)

    한도, 금리, 상환방법

    한도

    • 300만원-1,000만원

    금리

    • 연 5.93%-7.15%

    상환방법

    • 1년 (최대 10년 연장)
    •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가능

    우리홈마스터론의 최소한도는 300만원으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와 같습니다. 그만큼 한도 조건만 보면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상품 역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마이너스통장 방식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예를 들어 300만원이 실행되었다고 하면, 300만원이 현금으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의 한도가 주어지는 것으로 여기서 한 달에 100만원을 사용하면 잔고가 -1,000,000원으로 바뀌고 100만원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300만원을 전부 사용했다면, 잔고는 -3,000,000원으로 바뀌고 300만원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고요. 만약 사용하지 않았다면 해당월의 이자는 발생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우리홈마스터론은 이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이 실행되었을 때 이런 식의 한도가 아닌 입금을 받고 만기일시상환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용대출의 마이너스통장 방식과 상환방식에 따른 이자계산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쉽게 정리한 내용들이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 되실 겁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알아보기

     
    ▶ 마이너스통장 원리 및 사용법
    ▶ 대출상환 종휴와 차이점

     

    신청 조건

    우리홈마스터론 역시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소득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여기에는 특별한 조건이 붙는데요.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신용카드를 1년 이상 보유하면서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거래 고객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은행 자동이체 실적 보유 : 아파트관리비 1건 또는 통신비·공과금 등 3건 이상(단, 우리카드에 연결된 자동이체 실적은 미인정)
    • 우리카드 이용실적(우리은행 계좌에서 출금) 보유

    여기에 우리은행 CB구간 조건도 만족해야 합니다. 최소 CB(6+)구간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는 KCB 신용점수 621점 이상, NICE 신용점수 681점 이상을 말합니다.

    자신이 현재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다른 모든 은행의 신용카드를 포함하여 1년 이상 사용하고 있으면서 우리은행 자동이체 실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조건 자체는 사실 굉장히 단순합니다.

     

    정리해 보면, 아무 은행이나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했으면 되고, 여기에 별도로 우리카드 이용 실적이 있는 상태에서 우리은행 계좌에 아파트 관리비 1건이나 통신비 및 기타 공과금 3건 이상을 자동이체로 납부한 실적이 있으면 됩니다.

    보통 신용카드 조건은 대부분 만족하는 경우가 많고 자동이체 때문에 1달-3달 정도 실적을 만들어 놓은 다음에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홈마스터론 승인률

    어떤 신용대출이든 승인에 관련되어 따로 통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홈마스터론의 승인률은 비상금대출과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최대 1,000만원 주부 소액대출

    위의 분은 기본적인 조건을 모두 만족한 상태에서 신용점수도 높은 편인데 계속 부결되셨네요. 물론 심사는 다른 종합적인 부분을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거절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보통 인터넷, 모바일로 신청 거절되었을 경우 어떤 이유 때문에 거절되었다고 알려주는 경도 거의 없고 말이죠. 결과 자체가 신청자의 세부적인 조건 하나하나에 따라서 너무 다르게 나와서 일단 직접 신청(한도조회)해보지 않는 이상 결과는 예측 자체가 어렵습니다.

    신청방법

    우리홈마스터론은 영업점 방문, 인터넷, 모바일(앱) 등을 통해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어도 한도조회를 해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바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바로가기

     
    ▶ 인터넷 신청
    ▶ 모바일 앱 신청 : 구글
    ▶ 모바일 앱 신청 : 애플


    최종부결 시 대안 상품

    우리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액상품인 비상금대출과 우리홈마스터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 조건 자체가 안 맞거나 다양한 이유로 부결된 경우 다음의 다양한 추가대출 정보를 통해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추가대출정보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연체자 및 신용회복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