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방법 승인 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방법 승인 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방법 승인 후기

지난 시간에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방법과 그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이 정책자금에 대한 승인과 최종 전자계약 절차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 신청할 때 어처구니없는 실수로 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신청을 하여 승인을 받았는데 그 불가 판정의 이유도 함께 적어보겠습니다. (저와 같은 실수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소상공인 관련 대출정보

소상공인 고용연예 융자지원의 정확한 신청 방법과 개요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소상공인 정책자금 자세한 신청 방법

 

 

1차 불가 판정 이유

소상공인 고용연예 융자지원 불가 판정

보시면 이유가 나오죠. [지방세_주민세] 체납 중으로 불가하다는 내용입니다. 보통 신청 후 이런 최종 판정이 나오기까지 약 1주일이 걸리는데요. 이런 어이없는 실수로 1주일을 다시 기다려야 했습니다. 꼭 신청 전에 혹시 미납한 세금(아무리 소액이라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소상공인 고용연예 융자지원 승인

지방세 납부 후 재신청하여 1주일 후에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소상공인 고용연예 융자지원 승인 문자

승인과 동시에 대표자 휴대폰으로 이런 메시지가 옵니다. 여기서 하단의 링크를 눌러 바로 전자 계약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준비물로 대표자 명의 신분증과 통장사본(또는 계좌개설확인서)를 준비하셔야 됩니다. 혹시 종이 통장을 못 찾으셔서 모바일로 통장 개설확인서를 출력하셔야 하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로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소상공인 고용연예 융자지원 전자 계약서

문자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우선 휴대폰 인증을 한 후에 계약/서명을 진행하여 차례대로 관련 내용을 기입하시면 되는데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전자계약서

약정 금액, 적용 금리, 연체 이율, 상환 방법, 상환 주기, 기간을 설정하고 계좌 인증과 신분증 촬영 등을 해주면 됩니다. (평범한 절차들이라서 과정을 생략하였습니다)

 

 

소상공인 고용연예 융자지원 전자계약 완료

이렇게 전자계약 및 제출이 완료됩니다.

  • 공단의 최종확인 후 최종 약정 승인됩니다.
  • 공단에서 요구한 첨부서류 및 계좌정보 등 이상이 있는 경우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