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후기 및 통합위임장 작성 요령

오늘부터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확인지급 대상자라 오전에 바로 신청했는데요. 저는 공동사업자라 지난 1차, 2차 방역지원금 모두 이 확인지급으로 신청 및 지급을 받았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후기 및 통합위임장 작성 요령

이번 시간은 손실보전금.kr 사이트에서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그 과정을 보여드리고 중간중간에 유의해야 할 부분들과 증빙할 서류에 대한 내용, 특히 저 같은 경우는 통합위임장 작성 요령과 서류 다운로드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확인지급 신청 대상자마다 다른 제출 서류의 종류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확인지급 신청자 조건 및 증빙 서류 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조건 증빙 제출 서류 파일 정리

    이번 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확인지급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뭐가 뭔지 조금 어려우실 텐데요. (참고로 저는 지금까지 항상 확인지급으로만 지급을 받

    nikedas.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문자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후기

    오전에 확인지급 대상자에게 이런 문자를 보내주는데요. 문자를 받으신 분도 있고 못 받으신 분들도 있을 텐데 일단 자신이 확인지급 대상자라고 생각이 되면 문자 기다리지 마시고 바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상여부를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문자 기다리는 동안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더 빠르니까요. 참고로 요새 워낙 사기, 광고, 스팸문자가 난무하기 때문에 발신자 번호가 1533-0100이 맞는지 내용이 맞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방법

    먼저 손실보전금 신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역시 가짜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주소창에 정확히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로 입력하셔서 접속하기 바랍니다.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 바로가기 링크 첨부해드릴게요.

     

    *확인지급 입금 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입금 순서 과정 지급 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확인지급으로 신청하신 분들이 그 지급 시기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 승인완료가 되지 않은 상태라 불안한 마음도 있으실 테고 승인되면 입금이

    nikedas.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에 이렇게 나오실거예요. 손실보전금 신청 기간이 7월 29일(금)까지니 잊지말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방법

    그리고 [신청하기]로 들어갑니다.

     

    모든 부분에 동의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대상자 확인을 해야죠? 이 과정이 있기 때문에 굳이 문자를 기다리지 말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여기에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여부조회]를 합니다.

     

    대상이 맞다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입니다. 신청을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 밑의 간편인증,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등의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주시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사업체(대표자) 정보가 나오고요. 중요한 부분은 아래 [사업자 현황]입니다. 지원하신 업체의 조건, 즉 매출규모와 감소에 따라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미리 계산되어 여기에 표시됩니다. 업체의 매출감소에 따른 금액 기준 등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잘 정리된 글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확인지급? 대상 기준 확인 방법

    5월 29일에 추경안이 의결되고 5월 30일에 최종 통과되면서 당일부터 신속지급 대상자에 한하여 신청 및 지급에 들어갔는데요. 코로나를 겪으면서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냈고 600만

    nikedas.tistory.com

     

    근데 여기서 요율도 0%고 산정금액도 0원으로 나오고 있죠? [상태]를 보시면 미신청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만 보고 뭔가 내가 받을 금액이 없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른쪽 끝에 있는 [작성]에 들어가셔서 증빙 서류 첨부 및 기타 필요한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작성]을 눌러볼게요.

     

    다시 업체 정보가 나오고 지원유형과 지원금액(이번에 받을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수정할 게 없는데요. 만약에 본인 생각에 지원유형이나 시설유형의 변경을 원할 경우 빨간 테두리 부분의 설정 메뉴를 눌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변경에 대해서는 사이트에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니 참고하시고요.

     

    이렇게 신천 유형에서 상향지원, 일반, 방역조치부터 선정하여 차례대로 바꾸시면 되는데 말씀드린것처럼 기본적으로 모두 적용이 돼서 나오기 때문에 정말 내 업체 기준이 이게 맞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만 바꾸시는 게 좋겠습니다.

    궁금하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후 신청하시는 것도 좋고요. 저는 아무것도 바꾸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그 아래를 보면 기타 유형이 있는데요. 저와 같은 공동사업자인 경우 이곳에 [공동사업자]로 체크가 자동으로 되어있으실 거예요. 선택 가능한 나머지 항목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선택하고 그에 맞는 증빙 서류를 포함하시면 됩니다.

     

    ★ 정부에서 저신용자 전용, 비은행권 고금리 대출을 은행권 저금리 대출로 바꿔줍니다. 자격되시면 예산 소진되기 전에 빨리 신청해보세요.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자격, 한도와 금리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자격, 한도, 금리, 기간 2022년 7월 29일 금요일부터 소상공인 대환대출의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전에 정부가 준비 중인 대환대출 사업이 2개

    nikedas.tistory.com

     

     

     

    확인지급 증빙서류 첨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통합위임장 작성 요령

    이제 중요한 증빙 서류를 첨부해야겠죠? 이건 지원하는 각각의 경우마다 다르게 표시될 수밖에 없습니다. 각 업체마다 상황이 다르니까요. 많은 항목들 중에 빨간 *별 표시가 있는 항목만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은 모두 표시가 되어있을겁니다.

     

    기타 서류 및 매출관련같은 아래의 항목 *별 표시가 있으신 분들은

    • 행정명령이행확인서
    • 부가가치세확정 신고서 또는 사업장현황 신고서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 반납확인서
    • 사회적기업인증서 또는 협동조합설립 신고확인서 등
    • 폐업사실증명원
    •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

    위와 같은 서류를 준비하여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증빙 서류가 잘 첨부되었다면 이렇게 파일명이 등록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통합위임장 다운로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통합위임장

    통합위임장 관련 작성 방법 및 다운로드입니다. 파일은 아래 첨부해드렸고요. 보시면 [1. 권한을 위임하는자], [2 권한을 위임받는 자] 이렇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동 대표 중에서 현재 이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있는 대표자가 위임받는 자에 정보를 입력하면 되고 신청을 하지 않는 나머지 대표자가 위임하는 자에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위임받는 자의 대표자 정보에 입력, 그리고 사이트에는 제 이름이 계속 대표자 이름으로 나오고 있고 다음에 있을 계좌 인증 시 나오는 계좌 사용자 이름도 위임받는 자에 정보를 입력한 제 이름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통합위임장 파일 다운로드>

     

     

    손실보전금 통합위임장.jpg
    0.39MB

     

    파일을 첨부하실 때 확장자는 PDF, PNG, JPG 등이 가능하고 용량은 10MB를 넘기면 안 됩니다. 서류를 잘못 올리시면 반려를 당하게 돼서 다시 등록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결국 지급 시기가 1-2주 더 늦어지게 되니 처음에 제대로 확인하여 올리는 것이 좋겠네요.

     

    이렇게 작성을 마치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상태] 부분이 [등록]으로 [상세내역]도 [수정, 삭제]로 바뀌었죠? 그리고 산정금액이 내가 받을 금액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기본적인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입금계좌 입력 및 인증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계좌 정보 인증

    입금받으실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는 단계입니다. 이게 마지막이에요. 아래 유의사항을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명의 계좌번호, 법인은 법인 명의(신청 시 입력한 사업자번호 기준) 계좌번호를 입력하세요. (단, 카카오뱅크의 경우 본인통장 계좌번호를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입력 계좌번호가 압류계좌, 휴면계좌, 본인확인 불가능 계좌 등 입금 불가 계좌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 오입력으로 인한 반환불가)
    • 본인계좌가 아닌 타인(배우자, 직계 존비속 및 직원에 한함)계좌 입금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타인계좌] 내 필수 증빙 자료(통합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함께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손실보전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최종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신청결과확인]을 누르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신청결과 문자 안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결과

    신청과 동시에 문자로 내역을 알려줍니다. 신청결과 조회를 할 때도 문자가 오고요. 지급이 되었을 때도 문자가 옵니다. (항상 스팸 문자는 조심하세요) 참고로 저는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으로 12일 정도에 최종 입금이 되었습니다. 그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확인지급으로 신청했을때 지원금 입금 시기 및 기타 알고 계시면 좋은 정부 지원금 정보를 따로 정리해놓은 글이니 읽어보시면 도움되실 거예요.

     

    함께 읽으면 좋은 지원금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 방역지원금 총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 등 신청 지급 대상 및 방법, 시기 등 최신 요약 정리와 기타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소상공인 관련 정책지원금 정보를 제공합니다. 2022년 소상공인 관련 정

    nikedas.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시기 (확인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잘하셨나요? 신청이 되었어도 이제는 승인이 과연 날 것인지, 그리고 입금은 언제 되는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은 이 손실보

    nikedas.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승인 기간, 빨리 받는 방법 (사기 스팸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과 최대한 빨리 승인받는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방역지원금은 경우에 따라서

    nikedas.tistory.com

    *기타 궁금한 점 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