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소액대출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후기

새마을금고는 농협, 신협 등과 함께 상호금융조합을 대표하는 2금융권 금융사입니다. 각 지역마다 많은 지점이 자리 잡고 있어서 친숙하게 느껴지는데요.

이 새마을금고에서도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처럼 최대 300만원까지 자금을 빌려주는 소액대출 상품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아마 모르셨던 분들이 많을 겁니다.

상상모바일대출이라고 불리는 이 상품에 대해서 신청 조건부터 방법, 후기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소액대출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후기


※ 본문에 기타 1금융권 및 2금융권에서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소액대출 상품을 첨부해 드렸으니 모바일로 간단하게 한도조회 해보세요.

    새마을금고 비상금대출

    말씀드린 것처럼 정확한 상품명은 상상모바일대출입니다. 새마을금고의 전용 앱인 MG상상뱅크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모바일 전용 상품인지 지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모바일에서 한도를 조회해 보고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바로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할 지점에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지 미리 전화로 확인해 보세요.

    주의할 점은 모바일이든 지점 방문이든 영업일 기준 영업시간에만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 혹시 은행 영업시간 이후, 토요일, 휴일에도 신청 가능하고 자동심사 및 입금까지 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24시간 신청 및 입금되는 대출 정보

     
    ▶ 자격 및 한도조회

     

    신청 조건 및 한도

    신청 조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상모바일대출은 대상 조건이 조금 특이한데요. 아마 300만원에서 500만원 한도의 비상금대출, 소액대출을 이용했던 분들이라면 왜 특이하다고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신청 대상 조건

    • 나이스(NICE) 신용점수가 680점 이상인 MG상상뱅크 회원

    조건이 이게 전부입니다. (MG상상뱅크는 새마을금고 전용 앱을 말합니다) 신용점수를 조회하면 KCB와 NICE, 이렇게 2개의 신용점수가 서로 다르게 조회되는 것은 아시죠? (각각의 신용평가사가 평가하는 기준이 달라서 다르게 나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상모바일대출은 이 중에서 나이스 신용점수을 확인한다는 것으로 최소 680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실제로 나이스 신용점수만 만족하면 대출이 나오는 것이 아님을 다 알고 있어서 오히려 이런 신청 조건은 신청자 입장에서 더 애매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신청한도

    • 최대 300만원
    • 나이스 점수 830점 이상 : 300만원
    • 나이스 점수 740점 이상 : 200만원
    • 나이스 점수 680점 이상 : 100만원

    한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최대 300만원으로 일반적인 비상금대출 한도와 같은데, 한도산정방식도 조금 의아합니다. 신청 조건에서 최소 680점 이상이면 가능하다고 한 것처럼 한도 역시 나이스 신용점수 하나로 결정이 됩니다.

    이런 소액대출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신용대출에서도 신청자의 신용점수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지는 것은 맞습니다만, 단순하게 이런 식으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기타 신청자의 조건을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한도가 결정됩니다.

    이렇게 신용점수에 따라서 처음부터 한도 기준을 구분해 놓은 상품은 거의 없습니다. 신청 조건 자체도 애매한데 그에 따라 한도도 결정되니 여러모로 의아합니다.

    그렇다면 실제 신청한 분들의 후기를 통해서 이 부분을 더 알아보겠습니다.

    → 혹시 본인의 신용점수를 잘 모른다거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통해 쉽게 조회(무료)할 수 있고 점수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신용점수 조회 및 올리기

     
    ▶ 확인하기

     

    새마을금고 모바일 대출 후기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이 분은 나이스 신용점수가 727점으로 신청 조건에 따르면 680점 이상 740점 이하에 속하니 최소 100만원 한도가 발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조회를 해보니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신용점수가 680점 미만이라 신청할 수 있는 금액이 없다고 나옵니다. 분명히 나이스 점수를 참고한다고 했으니 심사과정에서 승인은 안 될 수 있더라도 한도는 나와야 정상인데 말이죠.

    말씀드린 것처럼 애초에 신용점수 하나로 한도가 발생하거나 대출이 나오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위의 신청 조건을 100% 믿는 것도 안 되지만, 기본적으로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이 너무 부족해 보입니다. 다른 신청자 분들의 사례도 살펴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후기

    다른 분들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한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스 점수만 보는 것이 아니고 KCB점수도 보는 것 같다, 기준을 모르겠다고 하소연하는 분들도 있고요.

    당연히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점수에 맞게 한도가 잘 발생하고 승인되는 분들도 많죠. 그런데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부터 신청 조건 자체가 너무 부실하게 나와있다는 부분이 조금은 아쉬운 상품입니다.

    그래서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것인지 소득이 있는 직장인, 사업자만 가능한 것인지 조차 제대로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직접 신청 또는 한도 조회를 해봐야 알 수 있겠네요. (이 과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 무직자, 저신용자, 저소득자, 기대출과다자인 상태에서 조금 더 정확한 조건으로 신청 한도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저신용·저소득자 대출 정보

     
    ▶ 자격 및 한도조회

     

    상상모바일대출 금리, 상환방법

    금리

    • 최저 6.38% (23.7.21 기준)

    상환방법

    • 1년
    •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

    최저금리는 말 그대로 신청자 조건이 최고로 좋은 상태에서 각종 우대금리가 모두 적용되었을 때 나오는 금리입니다. 보통은 8%-10%, 심사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연 10%대 이상으로 나올 확률이 높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상상모바일대출의 기본 계약기간은 1년으로 사용한 금액의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일에 원금을 한 번에 갚는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과 이자를 매달 함께 납부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과 이자계산에 대해서 궁금하시 분들은 아래 내용 읽어보면 도움 되실 겁니다.

     

    신청방법 및 과정

    새마을금고 전용 앱인 MG상상뱅크를 통해서 모바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을 먼저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비상금대출

    앱의 전체 메뉴에서 대출로 이동하여 모바일대출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상상모바일대출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후기

    기본적인 상품 내용을 확인 후 상품가입을 누르면 한도가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하니 혹시라도 인증서가 없다면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는 모든 비대면 모바일 대출의 기본입니다.

    → 한도가 나오는지 즉시 알아볼 수 있으니 휴대폰에서 간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한도 바로 알아보기

     
    ▶ 앱 설치 : 구글
    ▶ 앱 설치 : 애플

     

    부결 또는 한도가 발생하지 않을 때

    앞의 후기들에서도 살펴봤지만 한도 자체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고 발생하더라도 더 적은 한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보적으로 소액이라 큰 금액을 빌릴 수도 없고요)

    → 이런 경우에 알아볼 수 있는 1·2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을 한 곳에 정리하였으니 신청 자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도는 5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가능)

    비상금 소액대출 모음

     
    ▶ 자격 및 한도조회

     

    마치며, 추가대출정보

    지금까지 새마을금고의 상상모바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더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