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상금대출 하나원큐 앱 신청 후기 및 연장 방법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대표적인 1금융권 소액 비상금대출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같은 인터넷전문은행의 비상금대출을 먼저 이용하는 경우가 많죠?

이 상품 역시 거의 비슷한 신청 조건과 방식, 비대면으로 쉽게 신청하여 당일입금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기본적인 상품 내용부터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런 상품을 이용할 때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연장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하나원큐 앱 신청 후기 및 연장 방법



※ 본문에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 및 기타 다양한 소액대출 상품 정보를 첨부하였으니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한도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사용법

    혹시나 비싱금대출의 사용원리 및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 부분부터 짧게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알고 계신 분들은 바로 다음 항목으로 넘어가 주세요)

    보통 신용대출은 승인이 되었을 때 해당 금액이 연결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계좌가 0원이었다고 가정했을 때 300만원이 승인되었다면 잔고는 0원 → 3,000,000원으로 바뀌겠죠?

    그러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이 방식은 승인된 금액이 입금이 되지 않고 그 만큼의 한도가 주어집니다. 잔고는 0원이지만 승인된 금액만큼 일반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들 들어서, 0원인 상태에서 200만원을 출금할 수 있고 이후의 계좌 잔고는 이렇게 바뀝니다.

    • 0원 → 200만원 출금 → -2,000,000원

    사용된 금액은 마이너스로 표시됩니다. 300만원을 승인받았기 때문에 -3,000,000원이 될 때까지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여기에 당연히 입금도 할 수 있죠.

    • -2,000,000원 → 100만원 입금 → -1,000,000원

    입금한 만큼 마이너스가 줄어듭니다. 이자는 사용한 금액, 즉 마이너스로 바뀐 금액만큼 계산되어 매달 납부하게 됩니다.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0원(또는 그 이상)을 유지한다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짧게 대략적인 원리와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혹시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 비상금대출의 자세한 사용법과 이자 계산 방법, 다른 비상금대출과 중복으로 신청하는 방법, 기타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필독, 비상금대출 기본 및 중복 이용

     
    ▶ 쉽게 알아보기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비상금대출은 이제 막 성인이 되었거나 대학생, 주부, 사회초년생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특별한 신청 조건 없이 간편하게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 조건이 만 19세 이상 성인에 본인 명의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승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손님

    바로 이 조건 때문이죠.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이라는 것은 본인이 따로 발급 신청을 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하나은행에서 해당 신청자의 정보를 토대로 서울보증보험에 보험증권 발급을 의뢰하면 해당 기관에서 청자의 기본적인 신용점수, 기대출 내역, 금융거래 실적 등 종합적인 부분을 보고 판단하여 보험증권 발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보험증권이 발급되 되어야 비상금대출이 승인되는 것이죠. 보증험증권의 의미는 내가 만약 하나은행에 돈을 못 갚게 되었을 때 서울보증보험이라는 곳에서 대신 나의 돈을 갚아준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하나은행에서는 다른 조건을 보지 않고 이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에게는 돈을 빌려주는 것이죠. 보통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분들은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이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되는 경우입니다.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는 보험증권 발급 조건은 정확히 어떻게 될까요? 이 조건을 만족해야 하나은행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다른 비상금대출도 승인될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과 거절 이유

     
    ▶ 확인하기

     

    한도, 금리, 상환방법

    한도

    • 50만원-300만원

    한도는 최저 50만원에서 300원까지 발생합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는 대부분 300만원입니다. 비상금으로 사용하기 좋은 소액 한도죠.

    다만, 한도 같은 경우 신청한다고 무조건 300만원이 나오지 않습니다. 신청자 조건에 따라서 금액이 다르게 발생합니다.

    금리

    • 연 5.927~6.527%
    • (23.7.23 기준)

    금리는 기준금리에 따라서 계속 변동됩니다. 23.7.23 기준으로 위와 같은 금리가 책정됩니다. 여기에 금융거래 실적 등에 따라서 0.1~0.6% 정도의 우대금리 혜택이 주어집니다.

    한도와 마찬가지로 금리 역시 신청자 조건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됩니다만,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경우는 최저와 최고의 폭이 크지 않고 최대금리 역시 낮기 때문에 다른 비상금대출보다 금리 면에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1금융권 은행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상환방법

    • 1년 (연장가능)
    • 만기일시상환

    빌린 원금에 대한 이자만 매달 납부하고 해당 원금은 만기일에 한 번에 갚는 방식인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 비상금대출은 기본적으로 이 1년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될 수밖에 없습니다.

    사용한 금액만큼의 이자가 금리만큼 계산되고 해당 이자는 대출금 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비상금대출은 연장이 굉장히 중요하죠. 만약 300만원을 빌렸다가 매달 이자만 내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기일이 다가왔는데 원금 300만원을 갚을 수가 없다면? 연장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럼 원금을 갚지 않고 다시 1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연장 부분은 중요하기 때문에 그 신청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잠깐, 혹시 무직자이신가요? 무직자라면 무직자 전용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승인률 높은 무직자 대출 정보 확인해 보세요.

    무직자 대출 정보

     
    ▶ 자격 및 한도조회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신청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및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승인되었을 때 관리(연장이나 이자 납부 등) 측면에서 더 좋기 때문에 보통은 앱에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어플을 실행하여 하단 메뉴에서 상품을 누르고 대출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신용, 일반/기타 순서로 메뉴를 눌러주세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보입니다.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한도 알아보기를 누르면 현재 내 조건에서 한도가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인증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이후에 자동으로 나의 자격을 조회하여 심사가 진행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기본적인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발생한 한도 금액만큼 승인됩니다.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승인

    영업일 기준으로 신청하여 승인까지 완료되면, 이렇게 입금까지 바로 이뤄집니다. 신청 전에는 기본적인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단, 승인이 될지도 모르는데 처음부터 계좌를 만드실 필요는 없고 한도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고 계좌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신청(한도조회) 바로가기

     
    ▶ 인터넷 즉시 신청
    ▶ 하나원큐 앱 설치 : 구글
    ▶ 하나원큐 앱 설치 : 애플

     

    부결 시 대안 비상금대출 정보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신청한다고 무조건 승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거절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에서도 다른 사람들은 나 승인되는 것 같은데 나는 왜 거절되냐는 내용의 질문이 매일같이 올라옵니다. (보통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인 분들이 많으시고요)

    이런 분들은 다시 신청해도 자신의 조건에 변화가 없다면 또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조건이 조금 다르게 적용되는 타 은행 비상금대출이나 햇살론유스 같은 정부지원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비상금대출 승인이 되었지만, 이 금액으로 부족한 경우도 있죠?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역시 많습니다.

    → 이런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금대출(종류 40개) 및 소액 전용상품에 대해서 정리한 글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비상금 소액대출 총정리

     
    ▶ 자격 및 한도조회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연장

    • 연장 : 최대 10년까지 가능

    마지막으로 비상금대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연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계약기간은 1년이라고 말씀드렸죠? 1년마다 연장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원금을 갚지 않고 추가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연장 신청은 미리 할 수 없으며 1년씩만 연장됩니다. 1년 단위로 매번 신청하여 연장 심사를 받고 승인이 되어야 연장됩니다. 심사에서는 보통 새로운 대출이 늘었나, 신용점수가 떨어졌나, 연체가 있어나 등을 보고 판단합니다. 참고로 연체가 발생한 경우(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상) 연장 승인은 어렵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연장 방법

    연장은 만기 한 달 전에 고객센터, 문자 등으로 알림이 오면 그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하거나, 문자에 첨부된 링크를 통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어플의 계좌관리 메뉴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모든 연장 신청은 만기일이 도래해야 가능하다는 점 다시 한번 명심해 주세요.

    마치며, 추가대출정보

    지금까지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으니 아래의 정보들도 참고해 보세요.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