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및 저신용자 300만원 소액대출 : 우리금융저축은행 비타WON긴급대출

무직자와 저신용자도 신청할 수 있는 300만원 소액대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보통 소액대출이라 하면 10만원부터 300만원(2금융권은 500만원)까지 발생하는 대출을 말하는데요. 이런 상품들은 연소득이나 재직정보가 없는 무직자와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도 얼마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저신용자는 1금융권에서는 불가)

이 글에서는 다양한 무직자 및 저신용자 소액대출을 비롯하여 우리금융저축은행 비타WON긴급대출이라는 상품을 따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타원 상품은 최대 300만원 한도가 발생하는 소액대출로 안전한 2금융권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무직자 및 저신용자 소액대출 모음


※ 본문에 추가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하고 안전한 대출정보를 첨부하였으니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한도를 알아보세요.

    연체자와 무직자도 가능? 불법 소액대출 주의

    무직자 소액대출

    • 너무 힘들어서 가스비 등 생활비에 쓸 20만원조차 없었어요.
    • 아이가 생겼고, 집사람이 일을 그만둬 수입이 줄었어요.
    • 금리가 높아지면서 아파트 대출금을 갚기 어려워졌어요.

    얼마 전에 나왔던 불법 소액대출과 관련된 뉴스 기사 내용의 일부입니다. 사연 없는 사람이 없듯이 불법 사금융을 이용한 분들의 사정은 모두 제각각으로 이런 절박함을 이용한 불법 업체들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인데요.

    대부분 기본적인 대출 관련 지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무직자, 연체자, 저신용자에 해당하는 분들이 너무 급한 나머지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1·2금융권에 속한 정식 금융사가 아닌, 인터넷과 SNS를 통해 홍보하는 사설 업체. 흔히 3금융(사금융)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은행에서는 상환능력, 즉 돈을 빌리는 사람의 신용점수를 바탕으로 연소득, 자산, 재직정보, 4대보험 가입여부, 기대출내역, 연체기록 등을 면밀하게 살펴본 후에 돈을 빌려줍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이죠. 이 사람이 과연 돈을 잘 갚을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불법 업체들은 말 그대로 사기를 위해 고객을 끌어모으기 때문에 관련 상품 내용을 보면 연이율이 3,000%라던가, 수수료를 요구한다던가, 지나친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등 정상적이지 않은 부분이 많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알아보다가 내가 생각했을 때도 나의 기본 조건(신용점수를 비롯한 상환능력)이 좋지 않은데 쉽게 돈을 빌려준다는 업체(또는 사람)는 무조건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꼭 명심해야 합니다.

    → 무턱대고 정식 금융기관이 아닌 대부업체부터 알아보시면 안 됩니다. 사실 잘 몰라서 그렇지 안전한 1·2금융권의 소액대출도 종류가 매우 많으니까요. 바쁘신 분들은 아래 정리된 내용부터 참고해 보세요.

    안전하고 다양한 무직자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우리금융저축은행 비타WON긴급대출

    당연히 아시겠지만, 우리금융저축은행은 1금융권 우리은행이 아닌, 2금융권 저축은행입니다. 아래 상품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2금융권 상품은 금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실행 후에 신용점수도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편이고요.

    반면에 기본 신청 조건도 만족하기 쉽고 심사기준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승인률이 높아서 얼마든지 저신용자 및 무직자 분들도 신청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혹시 1금융권과 2금융권, 3금융(대부업) 대출의 차이와 장단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꼭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2금융권 차이와 대출 종류

     
    알아보기

     

    신청조건

    • KCB 신용점수 475점 이상 당행 CSS통과자
    • 만 20세 이상 내국인(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프리랜서)
    • CB사 추정소득 산출 가능자

    신용점수가 KCB기준으로 475점 이상이면 되기 때문에 저신용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막 성인이 된 만 19세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최소 자격이 만 20세라는 점 알아두시고요.

    분명 무직자도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조건에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프리랜서라고 적혀 있어서 난감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은 추정소득 산출 가능자라는 조건 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무직자 승인후기

    무직자 소액대출 후기

    • 신청자 조건 : 무직자, 기대출 4,200만원, KCB 641점

    위의 후기를 봐도 알 수 있듯이 무직자인 분도 충분히 승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추정소득인데요. 추정소득은 무직자 대출의 핵심 개념이자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을 알아볼 때도 꼭 필요합니다.

    추정소득을 쉽게 말씀드리면, 현재 직장이나 사업을 통해 소득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신용카드 실적, 국민연금 납부액, 건강보험료 납부액 등으로 소득을 환산하여 인정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무직자라면 아무래도 신용카드 사용 실적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혹시 본인이 저신용자에 무직자인데 신용카드마저 잘 사용을 안 하거나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용 실적이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정소득 관계없이 신청 가능한 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조회

     

    한도, 금리, 상환방식

    한도

    • 최대 300만원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300만원입니다. 카카오, 토스뱅크와 같은 1금융권 비상금대출 한도와 비슷하죠? 일반적으로 저축은행, 캐피탈 등 2금융권에서의 소액대출은 500만원이 최대인 경우가 많은데, 이 상품은 300만원이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금리

    • 연 18.42%-19.99%

    역시 금리는 높습니다. 이 상품은 특히 더 높게 나오네요. 어차피 소액이라서 금액으로 보면 그렇게 큰 차이가 있지는 않겠지만, 똑같이 300만원을 빌렸을 때 내야 할 이자가 더 많다는 것, 그리고 이런 고금리 대출 자체가 신용에 더 안 좋게 반영된다는 점은 반드시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상환방식

    • 1년, 2년, 3년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을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고 매달 빌린 금액의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처럼 1년 동안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연장 또는 전체 상환하는 방식이 아니니 착오가 있으면 안 되겠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 최대 2%
    • 기한 전 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수수료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 (단, 기한 전 수수료는 3년 이내 상환 시 적용되며, 3년 초과 시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중도상환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중간에 해지를 원하는 경우 일정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신청은 우리금융저축은행의 홈페이지 및 전용 모바일 앱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하는 분들이 많으니 모바일을 통한 신청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비타WON긴급대출

    우리금융저축은행에 접속하여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상품공시실로 들어갑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비타WON긴급대출 후기

    위의 메뉴 모음에서 대출상품을 누른 후에 비타WON긴급대출 상품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보통 2금융권은 취급하는 상품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비타WON신용대출

    기본적인 상품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대출 신청하기를 눌러서 내 조건에서 얼마의 한도와 금리가 발생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경우는 공동인증서와 신분증이 필요할 때가 많으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신청(한도조회) 바로가기

     
    인터넷 신청
    모바일 신청 : 구글
    모바일 신청 : 애플

     

    부결 또는 한도가 부족할 때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2금융권 소액대출은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추정소득 조건 등 기타 내부심사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부결되는 경우도 역시 많습니다. 이럴 때 신청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한 곳에 모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추가대출정보

     

    정부지원 직장인, 무직자, 대학생, 주부 대출 총정리

    저소득·저신용자 전용 서민대출 햇살론 총정리

    정부지원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총정리

    비상금(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 대출 총정리

    연체자 및 신용회복 대출 총정리

    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주말·휴일 대출 총정리

    취약계층 대출 총정리

    내 집 마련 주택 관련 대출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