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제출 서류 모음 (현금 급여, 일용직, 개인사업자 서류)

햇살론뱅크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햇살론뱅크는 4대보험 가입 직장에 다니는 일반적인 근로소득자뿐만 아니라 현금 수령 일용직이나 개인사업자 등 다양한 소득 방식을 갖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햇살론뱅크 제출 서류 모음 (현금 급여, 일용직, 개인사업자 서류)

기본적으로 현재 3개월 이상 재직·사업영위(또는 1회 이상 연금수령) 확인을 위해 재직·사업증빙 및 소득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기타 햇살론뱅크 신청 방법 및 부결 사유, 기타 알아두면 좋은 서민대출 상품에 대한 내용도 첨부하였으니 꼭 읽어보세요.

    햇살론뱅크 서류

     

    공통 준비 서류

    현재 3개월 이상 재직·사업영위, 1회 이상 연금수령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각 증빙서류는 보증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만 인정)

    직업 및 소득 서류

    근로소득자, 사업자(등록사업자, 미등록 사업자), 연금소득자에 따라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릅니다. 서류는 각 직업마다 크게 재직/사업증빙 서류 1가지와 소득증빙 서류 1가지를 제출하면 됩니다. 준비할 수 있는 서류를 선택해서 제출하세요.

    근로소득자 서류

    1. 재직/사업증빙 서류

    • 재직증명서(사업자등록증첨부), 공무원증 등 재직확인 서류
    •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 위 3가지 중에서 1개 선택

    2. 소득증빙 서류

    •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발급)
    •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
    •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통장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 최근 3개월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급여내역이 포함된 확인서(재직회사가 날인한 급여명세표, 임금대장,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 등) 및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통장
    • △ 위 6가지 중에서 1개 선택

     

    사업소득자 서류

    사업자의 경우 등록된 사업자와 미등록 사업자로 구분이 됩니다.

    등록사업자 서류

    1. 재직/사업증빙 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 (미등록, 휴·폐업인 경우 인정불가)

    2. 소득증빙 서류

    •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발급)
    • 금년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세무사 확인분)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 최근 3개월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 위 4가지 중에서 1개 선택

    미등록 사업자 서류

    1. 재직/사업증빙 서류

    • 현 직장에서 발급한 재직사실확인서(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와 재직회사의 사업자등록증
    • (단, 생명·손해보험사의 설계사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징구 제외)

    2. 소득증빙 서류

    • 전년도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발급)
    • 전년도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 및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통장
    •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및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통장
    • 금년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세무사 확인분)
    •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 위 6가지 중에서 1개 선택

     

    연금소득자 서류

    1. 재직/사업증빙 서류

    • 연금수급증서(국민/공무원/군인/사학연금)
    •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등 확인서류 :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함
    • △ 위 3가지 중에서 1개 선택

    2. 소득증빙 서류

    •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등 확인서류
    • 최근 3개월 연금수령통장 : 연금 지급내역서 등 확인서류에 연금수령액이 표기되지 않는 경우 연금수령통장 사본 징구 필수
    • △ 위 2가지 중에서 1개 선택

     

    서류 발급처 바로가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국민건강보험 관련 서류 발급
    국민연금 관련 서류 발급
    기타 서류 발급

     

    필요한 서류는 위의 기관들에서 대부분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모바일로 대출 신청 시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대부분 자동으로 제출하기 때문에 서류 제출에 대해서는 크게 준비할 것이 없기도 합니다.

     

    정부지원 대출 및 무직자 대출 정보

     
    정부지원 대출 정보 모음
    무직자 전용 대출 정보 모음
    당일 소액간편 대출 정보 모음

     

    서류 발급 시 유의사항

    아래 내용중에 해당 사항이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 급여통장 사본의 경우 인터넷뱅킹 출력본은 인정되지 않고 통장거래내역서(은행직인필) 또는 은행 ARS에서 직접 팩스로 보낸 것만 인정됩니다.
    • 재직증명서와 재직사실확인서로 재직확인 시 재직회사의 사업자등록증이 첨부되어야 합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한 소득금액증명원이나 보험료납부확인서 등은 진위여부 확인 후 원본으로 인정됩니다.
    • 근로소득자의 경우 급여명세표에 소득세 포함한 공제내역 미존재 시 인정이 안 됩니다.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에서 최종납부일자가 같은 날짜(일시납) 일 경우 인정이 안 됩니다.(인터넷·FAX 출력분은 창구에서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직접 수령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는 본인직접신고의 경우 접수증 추가하여 인정 가능합니다.(고용관계가 증빙되지 않는 일시적인 소득인 기타 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인정 불가)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 신고서는 종합소득세 신고 후 확정 전 소득금액증명원이 발급되지 않는 기간인 5월에만 보충적으로 인정됩니다.
    • 보증신청 시점에 전년도 소득입증자료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전전년도전전 연도 소득입증자료로 연소득 산정은 불가합니다.(단, 사업소득자의 경우 5월 이전 소득신고기간 보증취급 시 전전 연도 소득금액증명원은 인정)

     

    햇살론뱅크 신청 방법 및 부결 사유

    햇살론뱅크의 신청 방법과 상세 자격 조건, 그리고 부결 사유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됩니다.

     
    햇살론뱅크 부결 사유와 신청 방법

     

    반드시 알아둬야 할 금융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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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등급 관리 총정리 : ①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②점수가 다른 이유 ③무료 조회 방법 ④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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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행별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발급부터 이동, 복사, 사용 방법 총정리

     

    서류 제출 관련 자주하는 질문

    현금으로 급여를 수령하는 사람 또는 일용직이라 관공서에서 발급한 소득증빙 자료를 제출하기 어려울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서류는 없나요?

    • 네. 소득금액증명원과 같은 관공서에서 발급된 서류에 의한 소득증빙이 안 될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소득기준은 세전인가요? 세후인가요?

    • 소득기준은 세전이며 소득금액증명원과 같은 관공서에서 발급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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