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비대면 모바일 신청 방법 후기 (거절 이유)

신용회복 중인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부기관 대출 상품이 몇 가지 있는데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과 오늘 소개해드릴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소액대출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비대면 간편대출)

오늘 상세한 상품 내용과 신청 조건, 방법, 과정, 후기를 통해 알아본 승인 후 입금시간 등 신청 전에 충분한 정보 알아가실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비대면 모바일 신청 방법 후기 (거절 이유)


※ 본문에 연체가 발생했거나 개인회생, 채무조정을 받고 있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출정보를 첨부하였으니 함께 읽어보면 도움되실 겁니다.

    신용회복외원회 소액대출

    비대면 간편대출라는 이름처럼 500만원 이하의 소액을 긴급 생활안정자금이라는 형태로 PC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신용회복위원회 주관 대출사업입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린 성실상환자 대출같은 경우는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야 했지만, 이 비대면 간편대출은 소액인 만큼 비상금대출처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 중 알아볼 수 있는 비상금대출 모음

     
    자격 및 한도 조회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후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입금시간

    실제 신청한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기본 조건만 잘 만족할 경우 승인된 경우가 많았으며 입금시간 역시 영업일 기준으로 당일입금 또는 다음날에 입금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대출상품과 다르게 신청이 완료되면 언제 입금이 될지 예상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아래 신청 과정에서 확인)

    신청 자격 조건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받아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 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경우

    기본적인 자격 조건입니다. 최근 3년 이내에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고 완전하게 상환한 이력이 있거나, 현재 연체나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조건은 이렇게 간단하지만 실제 심사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아래 제외 대상을 더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거절 이유

    • 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능력이 부족한 경우
    • 보유재산이 과다한 경우
    • 최근 6개월 이내 신규 채무가 발생한 경우
    • 채무조정(개인회생) 이후 신규로 발생한 채무가 과다한 경우
    •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된 경우

    제외 대상이 오히려 까다롭죠? 부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거절 이유 : 상환능력

    돈을 빌려줬는데 갚아야 할 능력인 상환능력을 보는 건 기관 입장에서는 당연합니다. 신용회복중이라해도 최소한의 상환능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승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이 무직자이거나 소득증빙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내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무직자 대출 알아보기

     
    자격 및 한도 조회

     

    거절 이유 : 보유재산 과다

    방금 말씀드린 상환능력과 정반대의 개념이죠? 보통 은행에서는 상환능력에 소득 및 재직정보 이외에 기타 소유 재산도 중요하게 봅니다. 보유한 재산이 많다는 것은 상환여력이 그만큼 높아지는 거니까요.

    그러나 이 상품은 신용회복중이라는 일반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마련된 정부차원의 대출사업입니다. 따라서 현재 자산이 많은 분들은 심사 시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실제로 소득이 높은 분들이 거절되는 사례도 발생합니다)

    거절 이유 : 기대출과다 및 신규대출

    채무조정에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은 지금 다루고 있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 성실상환자대출 이외에도 다양합니다. 2금융권에서도 개인회생자, 신용회복 중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니까요. 또한 햇살론 계열의 정부지원 대출도 조건에 따라서 얼마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6개월 내에 새로운 대출 이력이 생겼거나 채무조정을 받으면서 너무 많은 대출을 이용했다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계열 대출 총정리

     
    자격 및 한도 조회

     

    거절 이유 : 연체정보

    모든 대출을 이용할 때 절대적으로 지켜야 할 원칙이죠. 연체가 발생하면 안 됩니다. 연체는 현재 진행 중인 경우를 포함하여 연체 발생 후에 상환을 했어도 그 기록이 계속 남기 때문에 당분간 신규로 자금을 빌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한도, 금리, 상환방법

    1. 한도

    • 최대 500만원
    • 1차 신청 시 최대 300만원

    한도는 기본적으로 최대 500만원입니다. 단, 최초 신청 시에 받을 수 있는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이후에 새로운 대출이 없다는 가정하에 약 6개월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나머지 금액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금리

    • 연 4.0% 이내

    금리 조건은 역시 좋습니다. 금리가 아무리 높게 나와도 최대 연 4.0%이기 때문에 보통의 1금융권 신용대출의 평균 금리보다 더 낮게 나옵니다. 아무리 소액이라도 현재 상황에서 이런 금리로 대출을 실행하기는 매우 어렵죠.

    한도와 금리는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서 달라지니 직접 신청을 해봐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상환방법

    • 최대 3년 이내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은 최대 3년으로 대출실행 후 다음달부터 매달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실제 얼마 정도의 이자와 납부금이 발생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기본적인 부분을 알아봤으니 신청방법 및 과정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신청 바로가기

     

    비대면 모바일 신청 시 다음과 같은 부분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앱 설치 및 회원가입
    • 공동인증서 발급 및 등록
    • 정부24 회원가입 (공동인증서 등록)

    다른 비대면 대출 역시 공동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은 필수죠. 따라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고 휴대폰으로 옮겨서 등록을 해 놓아야 합니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은 정부24 사이트에도 미리 회원가입을 하여 공동인증서를 등록해 놓아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정부24로부터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어플 설치하기

    이제 신청을 위해 신용회복회원회 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 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본인의 핸드폰 기종에 맞는 것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신청 방법 및 과정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

    앱을 설치했다면 실행하여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공동인증서

    회원가입을 마치고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눌러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먼저 공동인증서을 등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간편대출

    메뉴에서 소액금융의 간편대출 신청을 누르면 해당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품 내용을 잘 확인합니다. 진행사항부터 신청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이 나오니 읽어보면 좋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 방법

    그리고 메뉴에서 간편대출신청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후기

    자가진단 내용을 읽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과정

    공동인증서 또는 실제 사용하고 있는 본인명의 계좌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간편대출 신청

    약관동의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간편대출 신청 방법

    본인의 재직상태 따라서 급여소득자(4대보험 가입자), 기타소득(자영업자, 일용직 등) 중에 선택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간편대출 신청 후기

    자동 서류제출 서비스에 동의하고 확인합니다. 이 다음 단계에서 즉시 심사가 이뤄지고 한도가 발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도 발생이 안 된다면 신청 자격 조건을 다시 갖춰서 신청해야 합니다.

     

    한도가 나왔다면 이 중에서 얼마를 신청할 것인지, 그리고 기타 소득, 재산현황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해줍니다.

    처음 신청하는 경우 말씀드린 것처럼 최대 300만원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제 약정서를 체결하여 대출 계약을 완료합니다.

     

    대출약정서 약관 확인 후 동의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용교육 관련영상을 시청해야 최종적으로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6분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 시청해 주세요.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하고 본인명의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하고 본인명의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끝으로 언제 입금이 되는지 대략적인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바로가기

     

     

    기타 문의

    • 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 : 1600-5500

     

    부결되었거나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 소액대출은 한도 자체가 적기도 하고 그 마저도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의 내용을 통해 추가자금을 마련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종합 대출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