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기간 및 대상, 신청 방법 (오프라인 방문 접수)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 기간, 필요한 서류 등 공문에 나와있는 내용을 토대로 쉽게 알아보실 수 있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방문 신청도 가능하니 조건 확인하셔서 착오 없이 잘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기간 및 대상, 신청 방법 (오프라인 방문 접수)

스스로 생각했을 때 조금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부지급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도 지난 1, 2차 방역지원금 때 이의신청에서 최종 승인으로 바뀐 사례도 많으니 마지막까지 잘 준비하셔서 이의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의신청 대상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한 업체 중 부지급 통보를 받은 업체
  • 신청 이력이 없는 업체는 이의신청 불가
  • 확인정보 확정금액에 동의하여 지급을 받은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 (미동의하여 부지급 통보받은 사업체는 가능)

잘 아시겠지만 이의신청은 오직 손실보전금을 신청 후 부지급 통보를 받은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간을 놓쳐 신청 자체를 못 하신 분들은 이번에 새롭게 신규로 신청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해 주세요.

이의신청 기간

  • 8월 17일 수요일부터 8월 31일 수요일까지

이 기간이 지나면 이제 앞으로 손실보전금과 관련된 어떤 이의신청도 할 수 없으니 기간 내 꼭 신청해 주세요.

 

이의신청 방법

기본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현장 접수가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8월 17일 오전 9시부터 아래의 손실보전금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신규로 신청하실 때와 마찬가지로 본인인증을 거쳐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손실보전금 사이트 바로가기]

 

그리고 신규신청(확인지급 신청) 때와 다르게 이의신청 과정에서 추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의신청 사유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는 란이 추가되었는데요.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서

이렇게 방문접수 할 때 필요한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서에도 나와있으니 해당 부분을 잘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금 받는 방법 이의신청 후기

손실보전금은 지난 2-3년간 매출감소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거의 마지막 지원금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부지급을 결정되어 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한 이의신청이 

nikedas.tistory.com

 

 

오프라인 신청은?

방문 접수는 무조건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다음과 같은 조건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하여 온라인 이의신청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본인명의 휴대전화 미보유자, 미성년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미보유자, 이름・주민번호 변경자 등
  • 본인 신청이 불가능하여 부득이하게 대리인 신청이 필요한 경우 (입원, 사망, 해외체류 등)

그리고 반드시 예약을 한 후 방문해야 하는데요. 예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으로 직접 신청
  • 콜센터(1533-0100)를 통한 예약 신청

이렇게 방문을 미리 예약한 다음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해주셔도 되는데 아시겠지만 고객센터 연락이 잘 안 될 때가 많죠? 그래서 사이트에서 하시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기간 및 대상, 신청 방법

사이트 보시면 하단에 방문예약이 보이시죠? 이곳으로 들어갑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기간 및 대상

그리고 신청을 눌러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기간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방문지역센터를 선택해서 가기 편한 센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이렇게 지도를 보고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전국의 소상공인지역센터와 전화번호는 아래 첨부해드렸으니 참고해주세요.

 


[전국 소상공인 지역센터 주소]

 

이의신청 서류

이의신청에서 제일 중요한 건 부지급 사유별로 준비해야 할 서류입니다. 이의신청을 성공하냐 못하냐는 바로 이 증빙 서류를 잘 제출하는 거에서 판가름이 나기 때문이죠. 이 부분은 중요해서 따로 글을 정리하였으니 다음 내용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서류 발급하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서류 발급 방법 정리 (이의신청서, 통합위임장)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이 8월 17일부터 시작됩니다. 이 글에서는 손실보전금 부지급 사유 별로 제출해야 할 이의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의 정리 및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nikedas.tistory.com

 

 

 

현재 진행중인 저금리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모음입니다. 자신의 조건에 해당되는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종류 이름과 자격, 신청 방법까지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자금 대출이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등에서 주체하는 대출 제도가 대표적입니다. 근데 그 이름들이 조금씩 다르면서

nikedas.tistory.com

 

★ 기타 소상공인 관련 대출정보

 

놓치면 안 되는 지원금 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및 지원금 정보 모음 (계속 업데이트)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관련 대출 상품들을 비롯하여 손실보전금, 손실보상 등 각각의 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급 대상, 조건, 시기 등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기타 정부에서

nikeda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