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방해금지모드 끄기, 카톡 알람 및 전화 연결음 멘트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하는 방법

이번 시간은 아이폰 방해금지모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기능을 안 쓰시는 분들도 꽤 계시죠? 그러나 한 번 사용했던 분들은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편리한 기능인데요. 오늘 방해금지모드를 실행했을 때 어떤 식으로 화면에 표시가 되고(메시지, 전화, 카톡 알림 등) 상대방에게 전화가 오면 어떤 연결음과 멘트가 들리는지 또 알람은 켜지는지, 운전할 때 어떻게 되는지 등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실행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기본적으로 아이폰 방해금지모드가 실행되면 화면에 이런 메시지가 상시 표시됩니다. 메시지 내용처럼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전화나 알람 소리가 울리지 않게 되죠.

 

 

방해금지모드 때 전화가 오면? 부재중?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화면

보통 전화나 기타 알림이 오면 화면에 그 내용들이 자동으로 표시가 되죠? 그러나 이게 작동 중이면 화면을 내가 터치해야 위의 화면처럼 알림들이 나타납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전화를 걸었다면 역시나 아무런 알림이 없고 아래 화면처럼 직접 최근 통화 내역을 살펴봐야 부재중으로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전화 연결음과 멘트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는 특별한 신호 연결음이 없이 [연결이 되지 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음성 사서함으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 패턴은 차단당했을 때도 똑같죠? 그래서 어쩌면 오해를 받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이폰을 사용 중일 때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카톡 알림

카톡 알림도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액정에 표시가 안 됩니다. (내가 화면을 터치해야 알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앞서 본 모든 상황은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꺼 두셔야 작동을 하구요. 위의 화면처럼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하고 아이폰을 켠 상태로 사용을 하면 카톡이나 전화 등이 오면 바로 상단에 알림이 옵니다. (기본적인 앱 설정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알람은 작동됩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알람

알람 기능은 조금 별개로 생각해야겠죠? 기본적으로 알람은 아이폰이 꺼져 있을 때도 잘 작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방해금지 모드와 상관없이 내가 설정한 시간과 벨소리, 진동 등이 그대로 작동되니 참고하세요.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하기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

작동되는 모습을 대략 살펴보았으니 이제 실질적으로 기능들을 직접 컨트롤해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하단에 [방해금지 모드]가 보이실 거예요. 들어가 보면 뭔가 많은 옵션들이 보이죠? 하나씩 만져보겠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시간 설정

먼저 맨 위의 [방해금지 모드]를 켜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무음 부분을 보시면 [항상]과 [iPhone이 잠겨 있는 동안] 두 가지 중에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항상]에 체크를 하면 잠김 여부와 상관없이 착신 전화 및 알림 소리가 울리지 않고 [iPhone이 잠겨 있는 동안]에 체크하면 잠겨 있을 때만 착신 전화 및 알림 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통화 허용

아래의 [통화 허용] 부분에 들어가면 [모든 사람, 없음, 즐겨찾기에 포함된 사람] 이렇게 3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모든 사람을 선택해서 통화 허용을 해버리면 조금 의미가 없겠죠? 즐겨찾기나 특별한 그룹의 사람들은 통화 허용을 해줄 수 있으니 정말 급한 통화가 있다면 미리 해당 전화 번호를 그룹으로 지정하여 허용하고 그게 아니면 확실하게 없음을 선택하여 방해받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반복통화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반복 통화]는 정말 급한 일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조금 불안한 경우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걸 켜 두시면 3분 이내에 같은 번호로 걸려 오는 두 번째 전화는 착신 벨소리가 울리며 평소와 같은 상황으로 상대방에게도 연결음이 갑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활성화

또 운전 중 방해금지 모드가 있는데 [활성화]로 들어가서 본인이 원하는대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끝으로 [자동 응답 대상]을 보겠습니다. [최근 항목, 즐겨찾기에 포함된 사람, 모든 연락처]의 옵션이 있는데요. 해당 옵션에 해당하는 사람이 나에게 문자를 보내게 되면 내가 지정한 자동 응답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자동 응답

기본으로 [운전 중 방해금지 모드를 켜고 운전하는 중입니다] 이런 식의 문장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설정을 영상으로 참고하세요)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간단 설정

방해금지 모드는 약식으로 알림센터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 센터를 열어서 초승달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요. [시간 지정]을 누르면 지금까지 봤던 상세 설정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 아이폰 비번 까먹었다면?
▶ 내 아이폰이 해킹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 아이폰 유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백업 및 복원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