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미국 무료 가상번호 앱)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계정이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누구나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계정 자체를 또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카톡 같은 경우 기존에 사용하는 전화번호 이외에 카카오톡에 가입되지 않은 새로운 전화번호가 필요한 것이 제일 큰 전제 조건입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보통 번호는 한 개만 가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무료 가상번호 앱을 이용하여 미국 전화번호를 생성하고 이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 작업을 아이폰을 이용하여 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부계정과 대화하기

제가 2021년 5월경에 이 방식으로 카톡 부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 보시는 화면이 당시 저와 제가? 서로 대화를 나누는 테스트 장면을 캡쳐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2-3개월 정도 사용하다가 결국 사용이 안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발급받았던 미국 가상 번호 때문인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도 오늘 제가 사용한 방법을 그냥 참고만 하셔서 이런 방식으로 해볼 수 있었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톡 부계정 만들기 가장 확실한 방법은?

통신사 듀얼 넘버 서비스

사실 업무나 기타 상황 때문에 꼭 부계정이 필요하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투넘버, 듀얼넘버, 넘버플러스 II 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화번호를 추가 생성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데요. 비용도 3,000원대로 저렴하니 말이죠. 그 정도로 필요하지 않거나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여기서 잠깐
아이폰은 전화번호가 추가되어도 한 기종에서 두 개의 카카오톡 계정을 함께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팟, PC 등 다른 부계정은 다른 기기에서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갤럭시 같은 경우 듀얼 메시전 기능으로 번호만 두 개 있다면 한 휴대폰에서 두 개의 카톡을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다중병렬 같은 복제 앱을 사용하면 하나의 아이폰에 두 개의 카톡을 설치할 수 있어서 가능하기도 합니다)

 

 

 

미국 무료 가상번호 앱 설치 및 이용 방법

먼저 무료로 가상 전화번호를 생성해야겠죠?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여러 가지 앱이 있는 Talkatone, textPlus, TextNow 이 세 가지가 검색했을 때 상대적으로 많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이중에서 저는 가운데 textPlus를 이용하여 무료 번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앱 설치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바로가기를 첨부해드렸습니다.

 

텍스트 플로스 가입하기

앱 설치 후에 실행을 하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왼쪽 아래의 [SIGN UP]을 눌러 [Username] 및 [Password], 즉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세요. (아이디는 그냥 단어를 쓰셔도 되고 이메일 주소를 쓰셔도 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Face ID]를 설정할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분만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가상번호 만들기

인증 화면입니다. 모바일(전화) 인증과 이메일 인증이 있는데요. 저는 이메일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인증 번호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넘어갑니다.

 

미국 가상번호 만들기 인증

해당 이메일을 확인하면 이렇게 4자리 인증번호가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무료 가상번호 만들기

이 숫자를 잘 적어주시면 이제 미국의 가상 번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State(주)를 먼저 선택하게 되어있는데요. 

 

미국 가상번호 지역코드 생성

원하는 주(어차피 가상 번호라서 크게 고민 안 하고 선택했습니다), 저는 캘리포니아 주를 선택했는데요. 그러면 거기에 맞는 지역코드를 또 한번 선택해야 합니다. 역시 아무거나 대충 골라줍니다.

 

미국 가상번호 생성 완료

이렇게 선택을 마치고 하단의 [Get a custom number]를 실행하면 미국의 가상 번호가 생성됩니다.

 

미국 가상번호 무료 생성 완료

530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표기됩니다. (저는 일부러 안 보이게 가린 상태) 빨간 테두리 부분이 여러분의 가상 전화번호입니다.

 

카카오톡 새로 가입

앱의 하단 메뉴 중앙 부분에 있는 전화 모양 아이콘을 눌러 보면 번호가 생성되었다며 메시지가 와 있네요. 그리고 이 앱은 종료하지 마시고 그대로 둡니다. 번호가 생겼으니 바로 이어서 카톡을 실행하여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눌러서 바로 부계정을 만들어 볼게요. (과연 될까요?)

 

 

 

가상번호로 카톡 부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가입에 무료 가상번호 사용

전화번호 입력 부분에서 [대한민국 +82]를 [미국 +1]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생성한 미국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인증

그럼 역시나 인증 번호를 발송해주는데요. 가상 번호로 인증 번호를 보내준다? 확인 어떻게 하지? 하실 수도 있는데요.

 

미국 가상번호 카카오톡 인증

방금 들어갔던 앱에서 하단 전화 아이콘을 다시 눌러보면 이렇게 카톡에서 보낸 메시지가 와 있습니다. 여기에 인증 번호 6자리가 표기되어있네요.

 

카카오톡 인증 완료

인증이 잘 되었다면 무사히? 가입이 완료된 것으로 봐도 되겠습니다. 비밀번호도 마저 설정해주시구요.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 완료

기타 정보들을 입력하면 이렇게 카카오톡 부계정이 완성됩니다. 아래 영상 참고하시면 더 도움 되실 것 같네요.

 

 

맺음말

오늘은 미국의 무료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카톡의 부계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마 검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만들어 놓은 계정이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도 있고 생성한 무료 전화번호 자체가 막히는 일들도 빈번해서 오래 사용하시려면 역시 3천원 정도의 이용료를 내고 통신사에서 정식 번호를 발급받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 카카오톡 대화방 숨기기
▶ 카카오톡 디데이 공백 추가하기
▶ 카카오톡으로 귀여운 라이언 백신 접종 인증서 발급받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