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디데이(D-DAY) 공백 추가 표시 설정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디데이(D-DAY) 스티커 설정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말로 들어서 이해하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훨씬 이해가 잘 되기 때문에 이미지 첨부를 많이 하였으니 천천히 읽어 주세요.

디데이를 여러 개 추가하고, 삭제 및 수정, 그리고 공백으로 표시해서 나만 보기 할 수 있는 설정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데이 추가하기 (플러스) 및 수정하기

1. 우선 카카오톡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내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2. 그리고 가운데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시작하기

3. 오른쪽 하단을 보면 달력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
4. 다양한 디자인의 디데이 스티커가 보이죠? 여기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추가하기

5. 디데이 내용을 입력하는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면 제목 부분에 원하는 디데이 스티커 제목을 써 주세요.
6. 그리고 날짜를 고르고(저는 하루 전 날을 선택) 확인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수정 및 삭제

7. 기준이 되는 날짜를 하루 전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현재 하루가 지난 D+1으로 표시가 됩니다.
8. 이 스티커를 누르면 이렇게 수정(왼쪽 연필 모양)과 삭제(오른쪽 X표)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의 연필을 눌러 수정해보겠습니다.

 

 

 

카톡 디데이 디데이 날짜 표현

9. 제목과 지정 날짜를 조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 부분들은 그대로 두고 아래 [설정일로부터 1일] 이 부분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10. 그러면 조금 전에 D+1이 D+2로 바뀌었습니다. 설정일 포함시키면 그 날을 포함시키기 때문에 하루가 더 플러스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디데이 마이너스 표시

카카오톡 디데이 마이너스 표시

1. 날짜를 2021년이 아닌 2022년으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2. 그러면 미래의 날짜이기 때문에 D-365, 이렇게 마이너스로 표시가 되구요. 하루가 지날 때마다 해당 지정일과 가까워져서 숫자가 하나씩 줄어들게 됩니다.

 

 

 

 

디데이 공백 입력하기

카톡 디데이 공백 표현

지금 보고 있는 디데이 스티커는 조금 특이하죠? 바로 제목 부분이 공백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제목을 생략하고 공백을 입력해서 제목이 사라지게 표시할 수도 있는데요. 그냥 스페이스바로 띄어쓰기를 해서 입력하는 방식으로 하실 수는 없고 특별한 공백 문자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해야 합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U+3164로 카톡 디데이 공백 만들기

1. 먼저 검색창에 [U+3164]라고 입력하여 찾아주세요.
2. 그리고 나오는 영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3. 유니코드 캐릭터로 표시되는 가운데 하얀 상자를 손가락으로 누릅니다.

 

 

 

U+3164 공백 문자 복사

4.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공백 설정

5.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화면으로 넘어와서 붙여 넣기를 해줍니다.
6. 그러면 보시는 것처럼 제목 없는 디데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데이 여러 개 추가하기

여러개 추가하는 방법은 특별한 방법이랄 것도 없구요. 하나를 완성한 후에 다시 달력 아이콘을 눌러서 또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필요한 개수만큼 추가를 할 수 있고, 인스타 꾸미기처럼 이 디데이 스티커의 위치를 마음껏 옮기고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으니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서 자유롭게 꾸며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카톡의 디데이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으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