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방법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이제는 3차 부스터 샷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렸죠? 그리고 방역패스로 인해서 다양한 시설에 입장할 때 필수적으로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은 카카오로 쉽게 접종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 참고로 카카오를 통해 발급받는 증명서는 나라에서 인정한 백신 인증서로써의 효력은 없다고 하죠? (공공 문서의 힘은 없다는) 그래서 이렇게 확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실제로 서류로써 기능을 다 하려면 정부기관인 질병관리청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정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백신 인증서 발급받기

 

 

카카오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방법

1. 카카오톡을 열고 오른쪽 아래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지갑

2. [지갑]이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혹시 카카오 지갑 생성을 안 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먼저 지갑을 만들어 주세요)

▶ 카카오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하기

3. 라이언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나의 코로나 19 예방접종 정보를 확인하세요 +]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동의

4.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정보 불러오기

5. 간단하게 연동이 완료되어 QR x COOV 출입 및 접종 인증을 할 수 있고 이제부터 카카오톡 지갑을 통하여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왼쪽의 [접종정보 보기]를 클릭합니다.

※ 여기서 잠깐
질병관리청에서 만든 COOV 앱을 이용하여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놓으시면 여러모로 좋기 때문에 혹시 아직 안 만드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서 꼭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정부 COOV 앱 이용하여 접종 확인서 발급받기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비밀번호 설정

7. 카카오 지갑을 만들 때 사용했던 6자리 비밀번호(또는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완료

8. 접종 여부, 백신 제조사, 접종일 등이 표기된 라이언이 그려진 카카오 전용 예방접종 정보가 나옵니다. 왼쪽의 [QR x COOV]를 클릭하면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확인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QR 확인

QR코드는 이렇게 나오는데요. 빨간 테두리처럼 혹시 접종 회차의 업데이트가 안 되어있다면 오른쪽의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간단하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업데이트

그럼 이렇게 제대로 된 내역으로 바뀝니다. 혹시 또 3차를 맞으셨다면 다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되겠죠?

 

 

QR코드 바탕화면에 등록하려면?

카카오톡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지갑에 들어가시면 빨간 테두리 부분을 클릭하여 QR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데요. 아니면 흔들기를 설정하여 조금 편하게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우선은 카카오톡을 실행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죠? 이걸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백신 QR 위젯 설치

이렇게 바탕화면에 QR코드를 설치하여 바로 불러오는 방법인데요. (마스크 쓴 라이언 아이콘이 귀엽죠?) 이러면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QR코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 인증서 QR 바탕화면에 설치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