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한정판 조던 드로우 응모 방법 총정리 (판매까지 feat. 크림 KREAM)

한정판 운동화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죠? 오늘은 국내에서 정가에 구매해서 몇 배의 가격으로 재판매할 수 있는 한정판 나이키와 조던 운동화의 드로우, 응모 방법에 대해서 관련 정보나 지식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자세하고 쉽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드로우(응모) 발매란? : 해당 제품을 그냥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정해진 시간 안에 원하는 사이즈를 신청하여 당첨이 되어야 구매할 수 있는 세계적인 한정판 발매 방식. 발매 후에 가격이 올라가는 한정판 운동화 특성상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나이키 조던 드로우 하는 방법

오늘 다룰 내용은 크게 한정판 운동화를 어디서 어떻게 드로우할 수 있는지, 그런 운동화들의 발매 일정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그리고 당첨이 되었을 때 어떻게 판매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만 잘 읽어 두셔도 앞으로 끊임없이 나오는 한정판 제품들(최소 한 달에 4-5번)에 계속 도전하셔서 취미로 운동화로 돈을 벌 수 있으실 거예요. (물론 당첨이 되어야 하겠지만)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드로우 사이트 : 나이키 공홈

    [드로우, 래플, 응모] 모두 같은 뜻이니 지금부터는 그냥 편하게 응모라고 부르겠습니다. 그 편이 의미상으로 더 확 와닿으실 것 같으니까요. 제일 큰 응모처는 바로 나이키 공홈이라고 부르는 곳입니다.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라고도 하는데요. 그 말 그대로 나이키가 공인한 대한민국의 유일무이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말해 한국의 온라인 나이키 본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한정판 운동화 발매 일정 확인 가능

    한정판 운동화 뿐만 아니고 의류 제품 역시 응모 대상에 포함되니 참고하시고요. 비단, 이런 한정판 제품들 말고 다양한 신상품들과 주기적으로 세일(1년에 몇 차례 50% 이상의 세일도 진행)을 하니 꼭 회원가입하시고 카카오톡에서도 친구 추가를 하여 소식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이키 공홈 바로가기

     

     

    회원가입은 필수

    나이키 공홈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상품

    본사라고 말씀드렸죠? 방문하시면 엄청난 양의 운동화와 의류, 잡화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공홈만 잘 보셔도 평소 일반적인 세일 상품 및 특별한 (할인율이 높은) 세일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찬스가 생기실 겁니다. 기본적인 서핑과 주문은 비회원이어도 상관없지만 우리가 원하는 응모를 하려면 필히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나이키 공홈 마이페이지

    응모를 하기 전에 해 놓아야 할 준비 작업입니다.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한 후에 마이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나이키 공홈 회원정보 관리에서 본인인증 하기

    그리고 [회원정보 관리]에 있는 본인인증까지 해주세요. 본인인증을 안 되어 있으면 응모가 불가능합니다. 아 여기서 메일이나 휴대전화로 이벤트 정보 수신을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거 해제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나이키 같은 경우 앞서 말씀드린 특별한 세일 소식이나 더더욱 특별한 한정판 운동화 구매 찬스(응모와는 다른, 이건 아래에서 따로 설명드릴게요) 등의 소식을 전해주기 때문에 이왕이면 체크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기업이기 때문에 사소하게 메시지를 보내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드로우 당첨 내역 확인

    여기서 왼쪽 메뉴 맨 위에 [THE DRAW]라고 보이시죠? 이곳에서 지금까지 내가 응모한 내역들과 함께 당첨, 미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당첨 여부는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바로 알려줍니다)

     

    발매 일정 체크와 한정판 알아보는 법

     
    제일 중요한 작업입니다. 어떤 제품이 언제 발매하는지 알아야 시간에 맞춰서 응모도 할 수 있으니까요. 보통 1주나 2주, 특별한 제품은 한 달 정도 전에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간혹 기습으로 발매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틈틈이 아래 방법으로 확인해 주세요. 드로우한다고 문자로 미리 알려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나이키공홈 발매 소식 체크

    먼저 나이키 공홈의 위 메뉴에서 [New Releases]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아래에 메뉴가 펼쳐지는데요. 여기서 [SNKRS]를 눌러줍니다.

     

    나이키 런칭 캘린더

    여기서도 확인이 가능하나 저는 날짜별로 더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Upcoming]으로 한 번 더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들어가 보면

     

    나이키 발매 일정 리스트

    이렇게 날짜별로 발매될 상품들이 쭉 나열됩니다. 이 화면을 흔히 [나이키 런칭 캘린더]라고 부릅니다. 여기서 썸네일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보면 이게 한정판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데요.

     

    선착순 발매 상품 모습

    보시는 것처럼 하단의 제목이 [Coming Soon]이라고 표시되면 이 제품은 해당 날짜에 선착순으로 발매되는, 그냥 해당 발매 시간이 되면 판매가 시작되고 아무나 먼저 구매하면 되는 그런 제품입니다.

     

    드로우 발매 상품 모습

    [THE DRAW 진행예정] 이렇게 나오는 제품들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 한정판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로우 상품 응모시간 확인

    들어가 보면 이렇게 언제 응모가 시작되는지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맨 위에 11월 12일 출시 예정이라고 나오는데요. 이 시간은 응모에 당첨된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구매 시간을 말합니다. 그래서 하단에 있는 응모 시간을 보고 응모를 하셔야 합니다. ▶ 현재는 응모시간이 사라졌습니다. 선착순 응모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아래 업데이트된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

     

    맨 위의 시간을 참고하시면 이미 기회는 사라지니 명심하세요. 하단에 적힌 시간이 되면 아래 검은색의 [THE DRAW 진행 예정] 버튼이 [응모하기] 버튼으로 바뀝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한 상태(말씀드렸다시피 전화로 본인인증까지 완료를 하고)에서 버튼을 눌러 자신이 희망하는 사이즈를 선택하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나이키 런칭 캘린더를 통해서 국내 발매되는 나이키 한정판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즐겨찾기 해두시고 틈틈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이키 런칭 캘린더 바로가기

     
    ※ 여기서 잠깐
    한정판이라는 개념이 모호한데요. 보통 정가보다 비싼 가격이 책정되는 제품들을 그렇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방금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었을 때 선착순이냐 드로우냐, 이렇게 발매 방식에 따라서 구분을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사실 이것은 정확한 구별법이 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발매 후에 선착순으로 풀렸던 제품이 큰 가격 상승을 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응모 형식으로 풀렸던 제품이 별로 가격이 오르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후자의 제품들이 가격이 오르는 것이 대다수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점도 알아 두세요. (인기가 있거나 특별한 콜라보 제품들은 대부분 응모 형식으로 발매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나이키 공홈 모바일 접속하기

    지금까지 PC화면에서 살펴보았는데 간단하게 모바일 화면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은 거의 똑같은데 메뉴 위치가 살짝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모바일로 나이키 공홈에 접속하여 첫 화면의 오른쪽 위 줄 세 개로 이루어진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에서 런칭 캘린더 확인

    PC처럼 순서대로 [SNKRS], [Upcoming]으로 들어갑니다.

     

    모바일에서 응모시간 체크

    발매 예정인 상품들이 보이죠? 하나를 들어가 보면 이렇게 상품의 정보가 나옵니다. 해당 시간이 되면 하단의 검은색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응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 나이키 전용 앱을 미리 설치해두면 여러모로 편리하기 때문에 아직 설치가 안되신 분들은 먼저 꼭 설치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독, 2022. 12.1 업데이트 내용

    나이키 드로우 방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보통 드로우는 정해진 시간 안에 느긋하게 할 수 있었는데요. 어차피 선착순 개념이 아닌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뽑기 때문입니다. 그런 드로우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아직 응모 시간이 넉넉하게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Sold Out이라고 표기가 됩니다.

     

    쉽게 말해서 전에는 모든 사람이 정해진 시간에 응모를 하고 일정한 시간 뒤에 그 모든 응모자를 토대로 추첨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제는 신청자가 드로우에 참가하는 순간 바로 추첨이 되는 방식입니다. 마치 복권을 긁는 것 처럼 말이죠. 그래서 느긋하게 응모해야지 하고 들어가는 순간 솔드아웃이 되어버리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른 바 [선착순 드로우]라고 해야할까요?

     

    그리고 이 과정에서 반드시 먼저 해놓아야 할 작업이 생겼습니다. 바로 [결제 카드 정보]를 미리 등록해놓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드로우 예정 화면에서 빨간 테두리 친 부분을 눌러서 할 수 있고요.

     

     그게 아니면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왼쪽의 [결제 수단 관리]를 눌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중앙의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주세요.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어서 약관에 동의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이렇게 결제 수단이 저장됩니다. 이걸 미리 해놓지 않으면 드로우 하는 과정에서 방금 보신 과정을 하나씩 새롭게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인기가 많은 제품 같은 경우 이걸 작성하는 순간에 드로우가 끝나버리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결제 수단, 그리고 휴대폰 본인 인증 과정을 완료 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런 식으로 드로우를 하게 되면 일단 결제가 된 후에 당첨이 안 된 경우 바로 취소가 되는 이상한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어쨌든 결제 수단 등록은 반드시 해야 할 과정이니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아래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에 가셔서 미리 작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이제는 드로우되는 제품은 상세 내용을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러면 빨간 테두리로 표시해드린 것처럼 드로우로 출시되는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앱 다운로드

     
    ※ 로그인은 미리 해두자
    가끔 정말 인기있는 상품 같은 경우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관계로 서버가 버벅거리거나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럴 때는 나이키 측에서 추가 시간을 더 주기도 하지만, 항상 미리미리 로그인을 해놓고 사이트에서 대기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나이키 매장의 드로우 방법

    지금까지 대표적으로 쉽게 해 볼 수 있는, 또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하고 있는 나이키 공홈에서의 방법을 알아보았고요. 이번에는 국내의 크고 작은 나이키 대리점 및 브랜드 셀렉샵에서 진행하는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타 매장들 : 구글폼을 이용한 응모 방식

    구글폼으로 나이키 드로우하는 방법

    구글 폼, 직접 보여드리는 게 빠르겠죠? 구글 폼이란 위 화면과 같은 형태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인터넷 설문지입니다. 요즘 굉장히 많은 곳에서 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통 일반 오프라인 매장들은 홈페이지가 따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을 운영하지만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취합하는 응모 시스템을 실현하기에는 부족하죠. 그래서 위와 같은 구글 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무 매장에서나 하지는 않고 인지도가 높거나 규모가 큰 곳에서만 발매하는데 이 매장들에 대해서는 밑에서 따로 다뤄드리겠습니다)

     

    구글폼 기입 내용

    해당 업체가 직접 작성한 설문지는 길게 이런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여기에 나의 기본적인 정보를 기입하고 

     

    운동화 사이즈 선택 후 제출

    응모할 제품의 사이즈를 선택하여 제출을 하면 됩니다. 그럼 해당 업체에서 사용자들의 이 설문지를 모아서 자체적으로 추첨을 하고 당첨된 사람들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구글 폼은 특정 URL 주소를 업체의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 공지가 되는데요.

     

    카카오톡에서 구글폼 불러오기

    이렇게 카카오톡을 통해서 알려주는 곳도 있습니다. 보고 계신 나이키 업체도 매니아분들이라면 모두 다 아시는 굉장히 큰 오프라인 매장인데요. 카카오톡에서 해당 업체 이름(나이키 스니커즈 홍대)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고 대화함에 들어가면 하단에 메뉴가 보입니다.

     

    카카오톡 구글폼 작성 요령

    구글 설문지 작성을 누르면 해당 링크가 뜨게 되어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발매할, 응모할 제품이 있어야 이 메뉴가 뜨겠죠? 없을 때는 해당 메뉴 항목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구글폼 드로우에서 명심할 점

    먼저 이런 방식은 기본적으로 상품을 수령할 때 직접 가서 결제를 하고 수령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 응모할 매장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통 수령, 즉 구매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도 모두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기간에 방문하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그리고 업체마다 이런 응모를 진행할 때 숙지해야 할 내용들에 대해서 미리 공지를 해주는데요. 그 부분을 자세히 읽어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발매 매장 정보

    어떻게 보면 제일 중요한 정보입니다. 당첨이 되려면 그만큼 많이 시도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나이키 공홈은 워낙 큰 사이트로 아까 알려드린 런칭 캘린더만 잘 보시면 되지만 수십 곳에 달하는 업체들은 일일이 개별 체크를 하셔야 하는데요. 뭔가 귀찮을 것 같은데 사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 국내에 발매되는 이런 제품들은 공홈을 중심으로 앞뒤 1주일 안으로 동시에 발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예측은 어떻게 하냐? 바로 해당 매장의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채널을 활용하면 됩니다. 한정판 제품들을 자주 발매하는 제품들을 친구 추가해놓고 (여기에 새 글 알림 설정을 해놓거나) 어떤 제품이 발매될 시기가 되면 업체 측에서 거의 비슷한 시기에 바로 공지를 하기 때문에 그 공지를 확인하고 구글 폼 링크나 업체의 홈페이지(나이키 공홈이 아닌)를 통해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국내 나이키 매장에서 이런 한정판 제품들을 발매하는 곳은 은근히 꽤 많지만 거의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번만 즐겨찾기 해두시면 되실 거예요. 해당 매장들의 인스타그램 주소를 아래에 따로 정리해 드릴테니 참고하시고요. 가장 손쉽게 방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매장 정보 바로가기

     

    응모 전문 사이트 이용하기

    위에 설명해드린 방법들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요. 최근에는 나이키, 조던 뿐만 아니라 뉴발란스, 아식스, 기타 다양한 스트릿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들을 한 번에 응모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슈프라이즈]라는 곳으로 날짜별로 해당 제품들을 응모할 수 있게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해외 사이트 응모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주의 깊게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보분들은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럭키드로우(LUCK-D)]라는 곳도 마찬가지로 따로 발매 일정부터 응모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전문 응모사이트라서 알아두시면 굉장히 좋으니 함께 살펴보세요. 주소는 아래 첨부해드렸습니다.

     

    응모 사이트 바로가기

     

     

    당첨된 운동화 판매하는 방법

    운동화 재테크도 어떻게 보면 주식과도 같습니다. 한정판 나이키나 조던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 역시 발매 전, 직후, 그리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그 가격이 계속 바뀝니다. 수많은 모델들마다 그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언제 판매해야 제일 비싸게 판매할 수 있는지를 말씀드리기는 어렵고요. (이건 평소 스니커씬에 관심이 있으신, 소위 매니아층이 되면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자신의 운동화 시세를 확인하면서 판매를 할 수 있는 곳이 국내에도 있습니다. 운동화로 재테크를 하려면 결국 판매를 해야 실제 돈으로 값어치가 환산되기 때문에 이런 판매 활동과 하는 방법을 숙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특정 커뮤니티 사이트의 회원간 직거래를 통한 방법밖에 없었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는 살짝 거리감이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국내에서도 대기업이 만든 거래 플랫폼이 생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여러 군데가 있는데 현재 대표적으로 제일 많이 이용하는 [크림(KREAM)]이라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 어떻게 한정판 운동화를 구매할 수 있고 나의 운동화를 판매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건 글이 길어지니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운동화 정보

     비싼 한정판 운동화, 급전이 필요하다면?

    한정판 정가로 구매하기, 드로우 방법 총정리

    한정판 운동화 발매 매장 정보

    한정판 운동화 사이즈 팁 모음

    연예인 운동화 및 길거리 운동화가 궁금하다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