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 방법 (신용 체크 카드)

신용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하나카드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셨거나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간단한 관련 정보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정보라고 하기에 평범한 내용일 수 있으나 혹시라도 필요한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글과 사진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다룰 내용은 하나카드로 신청 받았을 때 어떤 알림 문자가 오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본인 명의의 카드가 여러 개(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포함) 있을 때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사용후에 어떤 식으로 문자 알림이 오고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사용처들은 어떻게 찾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다른 카드사를 이용하고 계신 분도 거의 공통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봐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신청 내역 알림

재난지원금 접수 문자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셨을 텐데요. 접수를 하게 되면 이런 신청 확인 문자를 받게 됩니다.

 

 

 

 

재난지원금 승인 문자

그리고 24시간, 하루 이내에 최종 승인 문자를 받게 되구요. 여기서 신청한 시간과 요일에 따라서 하루가 넘어서 오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용 방법 및 차감(잔액) 문자 확인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듯이 사용하면 되는데요. 일시불, 할부 상관없이 해당 매장이 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처에 해당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잔액 표시

재난지원금 관련 모바일 알림은 카카오톡이 아닌 문자로 날라오게 정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가맹처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를 한 후에는 이런 식으로 얼마를 사용하여 잔액이 얼마 남았다는 문자가 날라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카드사에서 오는 문자 알림과 별개로 말이죠.

이를 통해서 현재 내가 재난지원금을 어디에서 얼마나 사용하였고 잔액이 어떻게 되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언제나 확인 가능하구요.

 

 

 

사용처 확인하기

아시다시피 대기업,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각종 프랜차이즈 업체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데요. 편의점은 이번에도 사용할 수 있고 단말기를 통한 현장 결제를 하면 배달앱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소비할 때 해당 업체가 가맹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국민지원금 사용처] 사이트입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이곳에서 지역과 업종, 가맹점 이름을 차례대로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그 업체가 현재 재난지원금 사용을 지원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셔서 정확한 위치와 전화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의할 점이 업체의 이름을 적을 때 띄어쓰기를 잘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등록한 업체의 이름은 [김밥천국]인데 검색하실 때 [김밥 천국] 이렇게 중간에 띄어쓰기를 하면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검색 할 때는 김밥, 혹은 천국 등으로 조금 더 넓은 범위로 검색을 시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검색창에 그대로 써주시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국민지원금사용처.kr]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신용카드(체크가드)가 여러개라면?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여러개 사용 가능

본인 명의로 여러 개의 해당 회사의 카드를 사용하고 계셨을 때 승인 문자를 받은 후에 과연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하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위의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도 공지가 되어있듯이 일단 승인을 받으면 어떤 카드를 사용하여도 똑같이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 없이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단 하나BC카드는 따로 신청)

 

 

 

글을 마치며

오늘은 재난지원금 신청을 한 후에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 기한이 2021년 12월 31일까지로 넉넉하니 크다면 큰, 작다면 작은 금액일 수 있는 이번 재난지원금을 요긴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