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언어 한국어 바꾸기 국가 설정 방법

트위터 한국어 설정 방법

트위터에 처음 가입했을때나 아니면 어떤 계기로 인해서 갑자기 페이지의 모든 언어가 영어로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조금 당황스러운데요. 간단하게 한국어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모바일에서는 안 그런데 PC에서 계정을 처음 생성했을 때 이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PC 트위터 한국어 바꾸기

트위터가 영어로 나오는 모습

먼저 영어로 나오는 트위터 홈 화면의 모습입니다. 트위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다고 해도 이렇게 나오면 조금 불편하겠죠? 화면 왼쪽 메뉴 부분 제일 아래를 보면 설정해둔 프로필 이미지가 있을 겁니다. 이곳을 눌러주세요.

 

 

 

 

트위터 설정

그리고 이어지는 메뉴들 중에서 [Settings and privacy]를 클릭.

 

 

 

트위터 계정 설정

[Your account] 클릭.

 

 

 

 

트위터 내 정보 설정

[Account information] 클릭.

이 부분에서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옵니다. 내 계정의 정보를 수정하려면 아무래도 보안 확인을 철저하게 해야겠죠? 혹시나 아무나 들어가서 마음대로 정보를 수정하면 안 되니까요.

 

 

 

트위터 언어 설정

컨트리, 국가 설정은 한국으로 잘 되어있는데 언어 부분의 [Language]가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가입할 때 분명히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했는데 이렇게 나오네요. 모바일에서는 잘 나오는데 말이죠.

 

 

 

트위터 한국어 Korean 선택

이곳에 들어가면 [Display Language]라는 또 다른 부분에서 영어가 선택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한국어(Korean)를 선택해 주세요.

 

 

 

트위터 한국어 설정된 모습

그러면 모든 트위터 페이지가 한국어로 세팅된 홈 화면이 나옵니다.

 

 

 

마치며

모바일로 회원가입을 진행 했을때는 괜찮은데 유독 PC에서 계정을 만들거나 추가를 하면 이렇게 영어로 설정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국어 설정 방법이 어려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혹시나 이런 문제를 겪게 되신 분들은 어려워 마시고 이렇게 수정해서 트위터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