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판 크기 변경 천지인 키보드로 설정 변경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넘어야 될 산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조그마한 키보드 자판인데요. 이게 익숙하신 분들도 오타가 제법 나고 아이폰으로 타이핑을 많이 안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은근히 쓰기 어려운 자판 모양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자판 크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이 부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 잘 참고하셔서 바로 수정해보세요.

 

우선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자판은 짧은 문장을 쓰다가도 꼭 한 번 즈음은 오타가 발생하는, 폭이 좁고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끔 이 기본 자판으로 빠르게 써내려가는 분들을 보면 참 신기했던 기억들이 있네요.

 

이모티콘은 이런 식으로 나오죠? 자 그러면 자판의 크기를 변경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화면에서 [일반]으로 들어가 주세요.

 

중앙에 [키보드]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내용들을 수정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시 [키보드]를 눌러 줍니다.

 

[한국어] 부분으로 들어가서 표준을 [10키]로 바꿔 줍니다. 이러면 흔히 말하는 천지인 키보드 형태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판 모양이 나올 때 왼쪽 아래에 지구본 아이콘이 보이시죠? 여기를 눌러 주시면(반응이 바로 없으면 1초 정도 길게 누르시면 나올 겁니다) 팝업 메뉴가 뜨게 되는데 맨 위의 [키보드 설정]을 누르시면 바로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니 참고해 주세요.

 

10키로 바꾸면 이렇게 자판 모양이 변합니다. 뭔가 갤럭시에서 쓰던 자판 모양과 비슷하죠? 왼쪽은 한글, 오른쪽은 영문이구요. 숫자 모양은 이렇게 나옵니다. 이모티콘은 변화가 없네요. 확실히 기본 자판 크기 보다는 조금 크죠? 그러나 뭔가 살짝 아쉽습니다. 더 커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이 모양이 만족스러우신 분들은 그냥 사용하시면 되고 조금 더 큰 자판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앱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뭔가 설치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사실 이 과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우선 애플 스토어에서 [단키플러스]라는 앱을 찾아서 설치해줍니다. 용량도 얼마 안하기 때문에 금방 설치가 될겁니다. (아래에 링크 걸어드릴테니 찾기 귀찮으신 분들은 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의 키보드 설정화면을 가셔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 항목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단키플러스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들어가 보시면 단키플러스가 제공하는 6개의 자판 모양이 추가되었네요. 여기서 원하는 자판을 켜 주시면 됩니다.

 

지구본 아이콘을 누르면 방금 전에 추가한 단키플러스 자판 리스트가 새롭게 보입니다. 첫 번째 천지인을 체크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모양이 큰 자판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모양이 큼지막해서 조금 더 편안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겠죠? 이런 식으로 입맛에 아니, 손맛에 맞는 키보드를 설정하여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 첨부해드렸습니다.

 

잠깐, 꼭 읽어보세요

 

★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 정책자금 및 대출정보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직장인, 사업자, 대학생, 주부 등 모두 자격이 됩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아이폰 단키플러스 다운로드하기

 
 

‎단키플러스

‎- 사용중 문제점이 있으신분들은 단키 카페에서 FAQ 를 확인해주신 후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설정에서 전체 접근 허용을 해주셔야지 테마등 부가 기능들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단키

apps.appl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