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발신자 정보없음 표시제한 차단 방법

안녕하세요. 나이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르는 번호, 아니 정확히 말하면 아무 번호도 표시되지 않는 이른바 발신자 정보 없음이라고 표시되는 꺼림칙한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안 그래도 개인 정보가 알게 모르게 워낙 많이 뿌려져 있는 상태라 스팸 문자와 전화는 현대인들에게 어쩔 수 없이 다가오는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렇게 발신자 정보 없음이 찍혀 있는 전화는 더욱 피하고 싶어지죠. 그럼 이런 번호 없이 걸려오는 전화를 자동으로 걸러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해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전화] >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로 들어가시면

 

 

 

기본적으로 설정이 꺼져 있는 상태인데요. 이것을 켜 주시면 되는데 아래 설명에도 나오듯이 우리가 원하는 딱 그런 기능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번호가 없는 전화만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연락처에 저장이 되어 있지 않은 모든 번호를 받지 않게 설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연락처에 저장이 안 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상대방에게는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안내 멘트와 함께 바로 소리샘으로 넘어가는 동작을 취하는데요.

내 휴대폰에는 벨소리(진동)은 울리지 않은 채 이렇게 화면에 알림과 부재중 통화 내역으로만 그 흔적이 남습니다.

모르는 번호가 곧 중요한 전화일 수 있어서 이 기능은 조금 부족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각 통신사마다 [익명호수신거부]라는 (혹은 비슷한) 이름의 수신 차단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SKT 전용 앱인 T월드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티월드 앱을 설치 한 후 첫 화면에서 왼쪽 위의 [줄 세 개]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부가서비스]로 들어갑니다.

 

 

 

다음 화면에서 [혜택/편의]를 클릭,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나오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무료)가 보입니다. 

 

 

 

몇몇 경우에 작동이 안 될수 있다는 내용도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발신자 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를 아까처럼 자동으로 차단해줍니다.

 

 

 

들어가셔서 그냥 이렇게 [가입] 버튼을 누르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간단하죠?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려면?

 

반대로 나의 번호를 숨기고 전화를 거는 방법입니다. 워낙 유명한 방법인데요. 전화를 걸려는 번호 맨 앞에 [*23#]을 공백 없이 입력하면 됩니다.

 

 

 

위 방법과는 별개로 누구에게나 전화를 걸 때도 항상 내 번호를 표시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 > [전화] > [나의 발신번호 표시]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사실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것 같은데 살다보면 이런 기능이 필요한 순간도 있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