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튕김 꺼짐 모든 설정 재설정

오늘은 아이폰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국내에는 아시다시피 굉장히 많은 아이폰 유저가 있죠? 저도 아이폰 4시절부터 계속 잘 사용하고 있지만 가끔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앱 튕김, 또는 꺼짐 현상인데요. 왜 그런지 이유는 모르겠으나 잘 사용하고 있던 앱, 유튜브나 게임, 기타 여러 가지 포털 앱들이 어느 순간 튕겨 버리는 일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 밖에서도 여러 가지 기타 설정들이 풀리거나 속도가 느려지고 아이폰 사용 중에 열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하여 기기가 뜨거워지는 현상까지.

사용 못 할 정도로 불편한 것은 아니라서 서비스 센터에 뭔가 수리를 맡기기에는 애매하고 그렇다고 두고 보자니 조금 찝찝하고 이럴 때 우선 자체적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바로 아이폰 모든 설정 재설정입니다.

 

 

 

 

보통 컴퓨터를 포맷하면 모든 것이 지워지고 새롭게 시작을 할 수 있어서 속도가 빨라지는 경우가 많죠? 아이폰에 대입하면 공장 초기화가 바로 그 포맷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할 모든 설정 재설정은 그런 초기화가 아닌 여러 가지 설정들만을 초기 상태로 돌려놓는 것이기 때문에 각종 데이터가 지워질 염려는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우선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일반을 누르고 하단의 재설정을 클릭.

 

 

 

 

바로 나오죠? 모든 설정 재설정을 클릭. (그 아래의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와 착각하시면 안 됩니다)

그러면 현재 지정해 놓은 암호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혹시나 다른 사람이 막 설정해 놓으면 안 되겠죠?

 

 

 

 

모든 설정 재설정을 연달아 두 번 누르시면 되는데 위에도 메시지가 나오네요. 설정만을 재설정하고 데이터나 미디어(사진, 동영상)는 삭제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안심하셔도 시도해 볼 수 있겠죠?

 

 

 

 

 

 

 

 

 

(동영상 실행 화면)

 

 

 

 

이제 아이폰을 시작하면 내가 설정해 놓은 바탕화면이 아닌 기본 화면으로 나옵니다.

앱 튕김이나 꺼짐 현상 및 속도가 느려지는 찝찝한 현상을든 지금부터 다시 사용하면서 체크를 해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선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자동 잠금, 디스플레이 밝기 모드, 암호 설정,

 

 

 

 

배터리 표시와 제어 센터 화면 설정,

 

 

 

 

네크워트(와이파이) 암호 등 여러 가지 항목들을 다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과정만으로 현재 겪고 있는 이상한 현상들이 잘 해결되시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