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인증서 발급

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인증서 발급

현재 다시 급증한 코로나 확진자로 인하여 다시 거리두기가 강화되었는데요. 이제는 백신패스, 또는 방역패스로 불리는 백신 접종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어떤 시설이든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이 접종 인증 내역을 최대한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네이버 앱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오늘 그 발급 과정을 자세하고 쉽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백신패스(방역패스) 인증서 발급 방법

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인증서 발급 방법

먼저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세요. 그럼 왼쪽 화면처럼 오른쪽 위에 동그랗게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가 보이실 겁니다. (또는 Na라고 표기) 여기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빨간 테두리 안의 두 군데, [QR 체크인], [예방접종정보] 중 아무 곳이나 들어갑니다. 저는 [QR 체크인]으로 들어갔습니다.

 

 

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인증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출입명부, QR 체크인 발급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바로 하단의 [내 QR 코드 발급하기]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그럼 제일 처음 나오는 과정이 바로 네이버 인증 절차인데요. 쉽게 말해 본인 인증 절차입니다. 간단하지만 네이버 인증서가 없다면 우선 이것을 먼저 발급받아야 합니다. 내가 네이버 인증서라는 게 있나? 이런 고민 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없다면 다음 과정에서 알아서 발급 과정을 따로 진행해주기 때문이죠. (이 역시도 엄청 간단합니다)

 

 

 

네이버 백신패스 본인 인증

약관에 동의를 해준 다음 네이버 인증서가 있다면 바로 넘어가고 없다면 현재 상황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일부러 인증서가 없는 아이디로 진행했습니다. [발급하기]를 눌러볼까요.

 

 

네이버 인증서 발급

역시 약관에 동의를 해주고 이름과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바로 네이버 인증서가 발급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인증서 발급

그리고 다시 백신패스 발급 진행이 이어집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고 QR 체크인 약관에 모두 동의해주세요.

 

 

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인증서 발급 완료

방금 전에 한 휴대폰 인증은 네이버 인증서를 위한 것이었고 이번에는 방역패스 큐알 코드를 위한 인증입니다. 완료되면 바로 [접종 기록이 발급되었습니다] 문구와 함께 발급이 마무리됩니다.

 

 

네이버 백신패스 QR 코드

다음부터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QR 체크인을 누르면 이렇게 나의 백신패스가 작동이 됩니다. 근데 오른쪽 아래의 [흔들어 열기]가 보이시나요? 이 부분에 체크를 하면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에 기기를 흔들면 자동으로 이 QR 코드 화면이 나옵니다. 편한 방법일 수 있는데 이거보다 더 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패스 방역패스 바탕화면 설치

이렇게 바탕화면에 귀여운 위젯을 설치하여 앱을 실행하지 않고 바로 방역패스 코드를 볼 수 있는 건데요. 사용해 보면 확실히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아래 쉽게 설명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설치하시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QR 코드 바탕화면에 설치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