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와 변경하기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하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관련 기기들을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아이폰의 비중이 높을텐데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이 애플 관련 기기는 회원가입 해놓아야 관련된 기능과 혜택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 의무적으로 이메일 형식으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기도 하구요. 그렇지만 기기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기본적인 기능만으로도 충분하셔서 다른 것들을 잘 사용 안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자신이 만들어 놓은 아이디 자체가 기억이 나지 않거나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애플 제품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고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진행을 해보고 순서대로 보기 쉽게 정리해드렸으니 글 읽고 나시면 바로 실행할 수 있으실 거예요.

 

 

 

애플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변경 : 아이폰에서

먼저 아이폰을 이용하여 매우 간단하게 아이디 확인 및 비밀번호를 변경해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애플 아이디 찾기

우선 아이폰의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회색 아이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맨 위에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 부분으로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빨간 테두리 친 부분의 [이메일 주소]가 바로 본인의 애플 아이디입니다. 그리고 아래를 보면 [암호 및 보안]이라고 보이시죠? 이곳에 들어가서 이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애플 비밀번호 바꾸기

들어가셔서 [암호 변경]을 누릅니다. 그러면 [iCloud에 로그인되어 있고 암호를 활성화했으므로 해당 아이폰을 암호 변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구가 함께 표시되고 하단에 암호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 부분에 나온 암호는 우리가 원하는 애플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와는 상관이 없는, 아이폰 화면 잠금에 사용되는 4자리(혹은 6자리) 암호를 말하는 겁니다. 잘 입력해주세요. (이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푸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방법은 아래에 첨부된 글을 참고해주세요)

 
▶ 아이폰 잠금화면 암호, 잊어버렸을 때 대응하는 방법

 

 

애플 암호 변경

그러면 이제 애플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이전 비밀번호는 몰라도 되고 [8자리 이상의 숫자,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를 포함한] 것으로 새롭게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애플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변경 : PC에서

애플 홈페이지 고객지원

이번에는 PC에서 해보겠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맨 위의 메뉴를 보시면 오른쪽에 [고객지원]이라고 보이실 겁니다. 들어가신 후 화면 중앙 정도를 보시면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림]이 바로 나오네요.

 

 

애플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 찾기

바로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데요. 만약 아이디 자체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우선 아래의 [Apple ID를 잊어버린 경우 아이디 찾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가입된 명의의 성, 이름,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을 하면 되는데요.

 

 

애플 아이디 없음 찾기

위의 화면처럼 없다고 나오는 경우, 성과 이름을 영문으로 작성해 보세요. 올바르게 작성이 되었다면 애플 아이디 발견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나의 애플 아이디를 알려줍니다.

 

 

 

애플 비밀번호 찾기

다시 전의 화면으로 돌아와서 이제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고 [계속], 그리고 연결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애플 비밀번호 찾기 완료

[지침이 포함된 메시지가 iCloud에 로그인된 모든 Apple 기기로 전송되었습니다. Apple 기기 중 하나를 선택해 암호를 재설정하십시오]라는 문구처럼 내 기기로 메시지가 오게 되고 순차적으로 해당 기기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되겠습니다.

▶ 아이폰 유저라면 꼭 알아야 할 백업과 복원
▶ 내 아이폰도 해킹당할 수 있다? 확인 방법
▶ 아이폰 자판을 갤럭시 스타일로 바꾸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